2009/07/31 5

계곡 추천 맛집, 잘 알려지지 않은 조용하고 시원한 경기도 가평계곡 피서 정보

계곡 추천 맛집 드디어 휴가 시즌이 코 앞에 다가 왔다. 유류값 폭등, 치솟는 서민 물가 등으로 마음이 무겁고 움직이기 싫지만 1년에 한번 있는 여름 휴가를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의미 있게 보내보는것은 어떨까? 바다는 노출이나 태양열이 싫고 고급 펜션이나 콘도 시설은 비쌀 뿐더러 자리도 없고 바가지가 극성이란다. 어디 좋은데 없을까? 있다! 경기도 가평의 숨겨진 계곡으로 떠나라. 가평계곡 중 으뜸은 용추계곡과 명지산 계곡이 있다. 칼봉산(900m)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 와룡추·무송암·고실탄·일사대·추월담·권유연·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9곡 또는, 용추9곡이라고도 한다. 용추계곡가는길은 잣나무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곳곳..

유용한정보 2009.07.31

막국수 맛집 - 강원도의 '메밀' -강원도 춘천막국수

막국수 맛집 “오리지널 강원도 메밀막국수 맛이에요” “우린 벌써 몇 번째 이곳 식당에 왔는지 몰라” 시원한 면발의 계절이 돌아왔다. 얼음 동동 띄운 냉면이며, 시원한 콩국수 등이 더위에 지친 입맛을 잡는다. 특히 빼놓을 수 없는 면발의 아이템은 메밀이다. ‘후루룩’ 소리를 내며 한입 가득 물고 먹는 메밀 막국수의 유혹을 빼놓을 수 없다. 메밀 함량이 많아 툭툭 끊어지는 면발은 메밀 향과 꺼끌거끌한 맛이 구수하고 좋다. 무, 오이, 야채, 배, 사과 등 과일을 숙성시킨 육수의 맛은 살얼음이 동동 뜬 새콤달콤한 맛이 시원하기 그지없다. 메밀이 워낙 소화가 잘돼 배가 금세 꺼진다면 메밀전에 수육을 올려 돌돌 말아 먹는 보쌈 세트를 추천한다. 27년 동안 강원도에서 메밀막국수 식당을 운영했던 처갓집에 음식솜씨를..

유용한정보 2009.07.31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음식!

○피부 노화를 늦추는 음식 기본이 되는 물을 제외하고 피부 노화를 막는 식품을 추천해 달라는 요청에 가장 많은 대답은 녹차와 토마토였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에는 비타민C의 100배에 달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의 라이코펜도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 녹차는 노화방지용 팩으로도 최고였다. 녹차로 세안하거나 차가운 녹차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된다. 서울대 의대 피부과의 실험결과에 따르면 70대 노인의 엉덩이에 녹차 추출물을 주 3회씩 6주간 발랐더니 표피가 젊은이처럼 두껍고 건강해졌다.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오이 피망 등 녹황색 채소와 과일은 매일 먹어야 한다. 여러 가지를 골고루 넣은 샐러드를 챙겨먹는 것도 방법. 연어와 하루 와인 한 잔, 아보카도, 마늘 등도 추천됐다. ..

유용한정보 2009.07.31

김치통 냄새 제거하는 법

김치통 냄세 제거 방법 알려주세요 김치를 나눴던 통을 다른걸로 쓸려는데 김치 냄새가 베겨서 못쓰겠네요 이런 냄새 벤 김치통 냄새 제거 방법이 있다던데요.. 어떤 방법인가요? 알려주세요 - 쌀뜨물을 통에 가득 부어서 볕이 잘드는 곳에 한나절정도두시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 냄새가 밴 김치통은 물로 씻은 뒤 즙을 짜고 남은 레몬으로 문지르고 껍질을 넣어둔 채 뚜껑을 덮어 하루 동안 두면 냄새가 줄어든다. - 완벽하게 냄새를 없애려면 햇볕 잘 드는곳에서 바싹 말려준다. 김치를 담았던 작은 용기에는 각설탕을 4~5개를 넣고 꾸껑을 닫아두면 냄새가 제거된다.. - 김치를 담아 놓았던 플라스틱 통은 과일 껍질이나 티백을 통에 넣고 하루정도 두면 냄새가 제거된다. - 뜨거운 물을 부어 하룻밤 정도 놔둔 다음 식초 몇..

유용한정보 2009.07.31

그곳에 가고 싶다! 1박2일 촬영지 베스트

● 인천시 → 옹진군 대이작도 대이작도(자월면 이작리)는 가족들이 휴가를 즐기기에 적당한 섬이다. 옛날에 해적들이 은거한 섬이라 하여 '이적도'라고 부르기도 했다. 선착장 앞에 옹기종기 집들이 모여 있는 곳을 '큰마을'이라고 부른다. 배를 빌려 하루 종일 고기를 낚거나 아름다운 '부아산'에 오르면 된다. 아기를 업은 산이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부아산 정상에 만들어진 전망대 두 곳과 길이 68m, 높이 7m의 구름다리가 아우러져 산세를 빛나게 한다. 전망대에서는 자월도, 승봉도와 덕적도를 비롯한 덕적군도가 일망무제로 조망된다. 또 대이작도 여행의 백미는 풀등섬이다. 약 13시간마다 나타나서 6시간 동안 모래섬이 보이다 사라지는 풀등섬은 다시 배를 타야 갈 수 있다. 허허벌판 모래사장이다. 불쑥 올라온 모래..

유용한정보 2009.07.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