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09 4

[체질에 맞는 여름 과일] 체질에 맞는 여름 과일 섭취하는법

※ 열이 많은 아이 수박, 참외 한겨울에도 시원한 얼음물을 찾는 아이, 조금만 더워도 뒹굴고 보채며 밤잠을 설치는 아이는 속열이 많은 것이다. 이런 아이에게는 수박과 참외 같은 물기가 많고 성질이 시원한 과일이 잘 맞는다. 단, 열이 많은 아이라도 구토와 설사를 하는 경우엔 이런 과일을 피해야 한다. 장염이 가라앉으려고 할 때 수박 한 조각 먹고 설사가 도지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 밥을 잘 안 먹는 아이 사과, 토마토 얼굴이 허여멀겋고 밥을 시원찮게 먹는 아이, 배앓이와 설사가 잦은 아이는 소화기가 차고 냉한 체질이다. 이런 아이들은 물도 별로 안 찾고, 마시더라도 홀짝홀짝 삼킨다. 과일은 사과, 토마토, 귤 등 소화기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다. 단, 냉장고에서 막 꺼낸 차가운 상태로 먹이는 것은 ..

유용한정보 2009.07.09

[피서지 더위탈출] 도심속에 이런 피서지가!!!

[더위탈출] 도심속에 이런 피서지가!!! 숨막히게 돌아가는 도심의 빽빽한 빌딩숲. 그러나 이 삭막한 곳에서도 무더위를 피해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짜증나는 교통체증과 바가지 요금, 여기에 많은 비용까지 들이는 ‘장거리 바캉스’대신 ‘저비용 고효율’의 도심 알뜰 피서가 새로운 휴가 패턴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명상과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전원파(?)는 도심 성당과 사찰을 찾으면 된다. 서울 명동성당에서는 매주 월요일 점심시간이면 본당에서 파이프오르간과 트럼펫의 은은한 선율이 흐르는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수요일 본당 뒷편 성모동산이나 별관에서는 복음성가 가수들이 펼치는 ‘음악이 있는 동산’간이 콘서트도 벌어진다. 서울 숭인동 동대문 본당도 매주 토요일 밤이면 ‘시네마 천국’으로 바뀐다. ..

유용한정보 2009.07.09

[키크는 줄넘기 운동] 줄넘기를 하면 키가 커질까?

줄넘기를 하면 키가 커지나요? 키는 사람들이 신경을 많이 쓰는 것중 하나에 속한다, 특히 성장기에 있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더욱 더 그렇다, 언젠가 오래전 부터 "줄넘기를 하면 키가 커진다" 는 말이 있다, 그럼 정말, 줄넘기를 하면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되는가 ? "그렇다" 줄넘기는,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이다, 특히 하체를 많이 사용하는 줄넘기는, 성장판을 위아래로 자극하여, 전신의 발욕 발달을 골고루 촉진 시켜주기 때문에 성장에 좋다, 그리고 줄넘기는 점프를하고 내딛는 과정에서,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을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여기에서 줄넘기를 하는데 유의 해야 할 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줄넘기 운동을 할때는, 시멘트 바닥 위에서 하는것 보다는, 흙이나 마룻바닥 처럼 충격 흡수..

유용한정보 2009.07.09

[수암골 벽화마을] 카인과아벨의 찰영지 청주 수암골 벽화마을

수암골 벽화마을 “길에 꽃이 피었네” 각종 꽃 그림이 그려진 충북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의 인도를 시민들이 걷고 있다. 충북 청주시내 시멘트벽과 도로 바닥에 ‘그림 단장’ 바람이 불고 있다. 칙칙했던 도심의 시멘트벽과 도로가 그림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도시환경이 개선되고 시민의 정서 함양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29일 청주시에 따르면 금천동주민센터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희망근로사업 참여자 20명, 충북 구상작가회 회원들과 함께 최근 금천광장 입구에서부터 장자로 250m 거리 보도 바닥에 꽃그림을 그렸다. 가족이나 연인들은 꽃그림이 수놓인 이 길에서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만들고 있다. 이곳을 지나는 시민들은 “마치 꽃길을 걷는 것 같은 착각에 ..

유용한정보 2009.07.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