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04 7

공원보다 좋은 왕릉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우리의 조선 왕릉이 당당히 들어가게 되었단다. 월드 스타가 되어버린 왕릉. 축하차 한번 방문해보자. 도심 속 번잡스러움은 기억 저편으로 사라지고 아이들은 안전한 자연 놀이터에 신났다. 서울 은평구와 경기도 고양시 경계에 있는 ‘서오릉’ 세조의 세자였으나 요절했던 추존왕 덕종과 원비 소혜왕후의 능인 경릉, 세조의 둘째아들인 예종과 계비 안순왕후의 능인 창릉, 숙종과 둘째 왕비 인현왕후, 셋째 왕비 인원왕후의 능인 명릉, 숙종의 첫째 인경왕후의 능인 익릉, 영조와 정성왕후의 능인 홍릉으로 구성. 영조의 후궁이자 사도세자의 친모인 영빈 이씨, 명종의 요절한 아들인 순회세자 내외 그리고 장희빈의 묘도 있다. 유독 사연 많은 사람들의 무덤이 많다. 그중 숙종의 총 4명의 부인들 무덤이 있는데 ..

유용한정보 2009.07.04

연예인들의 쌩얼 화장법, 스모키 화장법

연예계 쌩얼은 없다 ‘쌩얼’의 유행은 ‘웰빙 열풍’과 연관이 있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웰빙이 맨 얼굴을 선호하는 풍토로 이어졌고, 이 과정에서 화장이나 성형을 통한 ‘인공미’가 아닌 ‘자연미’를 원하게 된 것이다. 스타에 대한 대중의 신비주의와 호기심도 한몫 했다. 연예인의 맨 얼굴을 보고 싶어하는 네티즌들의 심리에 스타들은 미니홈피 등을 통해 안 꾸며도(?) 아름다운 자신들의 얼굴을 하나둘씩 공개했다. 순위가 매겨졌고, 찬사도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마치 ‘커밍 아웃’처럼 ‘쌩얼’의 공개가 확산됐다. 하지만 연예계엔 ‘쌩얼은 없다’는 주장도 있다. 한 여자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모(27)씨는 “인터넷에 돌아다는 쌩얼 연예인 사진 중 진짜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면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옅은..

유용한정보 2009.07.04

[장수하는 생활습관] 100세 장수을 위해서 생활습관부터 고치기

장수를 위한 생활습관 10가지 1. 배고플 때만 먹는다. 야생 동물은 배고프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배고프지 않다는 것은 먹은 음식의 소화 과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럴 때 음식을 먹으면 그 전에 먹은 음식과 새 음식이 충돌하는 지점에서 발효가 일어난다. 그 과정은 독소를 유발시킨다. 2. 매일 날야채와 과일, 요구르트를 먹는다. 날야채와 과일에는 변비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내보내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섬유질, 두뇌에 영양이 되고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엽록소, 그리고 생명의 기운, 프라나가 가득 들어있다. 3. 육체적인 일이나 운동을 매일 충분히 한다. 충분할 정도라는 것은 땀을 흘릴 수 있는 정도를 말한다. 땀을 흠뻑 흘리며 일하면 온몸에 신선한 공기가 가득 차고 내부 기..

유용한정보 2009.07.04

[아침밥 먹는 이유] 아침밥 꼭 먹어야 하는 이유

아침밥을 꼭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입니다. 첫 번째. 피로를 업고 산다. 눈 뜨기 무섭게 출근 전쟁이 시작되면 흔들리는 버스 안이나 비좁은 지하철 안에서 온갖 진 풍경이 연출됩니다. 학창 시절 선생님 눈을 피해 졸던 실력 발휘해서 서서 자는 사람들, 반쯤 눈뜨고 자는 사람들, 입 벌리고 유리창에 머리 찢어가며 조는 사람들, 아예 코까지 골아가며 옆사람에게 온몸을 맡기고 조는 사람들. 다양한 생김새 만큼이나 조는 모양새도 제각각이죠. 그렇게 조는 사람들 보고, 누군가는 도 대체 지난 밤에 잠 안자고 뭘 했길래 출근길, 등교길에 이렇게 조느냐고 뼈가 있는 타박을 하기도 하지만, 그들은 단지 아침을 못 먹었을 뿐이니까.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 뇌 활동이 저하되면서 체온이 약 1℃ 정도 떨 어진다고 합니다. ..

유용한정보 2009.07.04

뜨는 피서지, 워터파크 일렬비교, 새로 생긴 워터파크 일렬 비교

뜨는 피서지, 워터파크 일렬비교 지금은 바야흐로 워터파크 전성시대.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워터파크들이 당당히 메인 피서지로 자리 잡고 있다. 새롭게 생긴 워터파크 중 관심 가는 곳을 골라 장단점과 가격, 이용 편리성을 따지고 비교해보았다. 신나는 놀이시설 중심, 초대형 워터파크 레그랜드 펀비치 웬만한 놀이시설은 시시하다는 익스트림 마니아에게 추천. 인공 파도 위에 서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스탠드업 플로우라이더’, 원심력을 이용해 대형 파도를 위아래로 타고 다니는 ‘허리케인’, 5층 높이에서 100m 아래로 떨어지는 ‘레이싱 슬라이드’ 등 다이내믹한 놀이기구가 가득하다. 실내에 위치한 스파존에는 14가지 수압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과 해저 세계를 모티브로 만든 패밀리 스파가 있어 놀다가 지쳤을..

유용한정보 2009.07.04

[조카리 노출사고] 플라비아 조카리, 경기중 수영복 찢어져 엉덩이 노출

사진=더선 홈페이지 캡처 이탈리아의 미녀 수영선수 플라비아 조카리가 경기 중 수영복이 찢어지는 사고로 기권패하면서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중부 페스카라 지역에서 열린 제16회 지중해 대회에 참가한 조카리는 한 수영 대회에 출전했다가 갑자기 엉덩이 치골 부근의 수영복이 터져 맨살이 그대로 노출되는 굴욕을 당했다. 조카리는 급히 손으로 찢어진 부위를 가리려 했으나 역부족이었고, 수영복을 갈아입을 시간이 주어지지 않자 눈물을 터트리며 결국 퇴장했다. 영국 언론에 따르면, 조카리가 착용한 전신 수영복은 가격이 318파운드(한화 약 65만 원)의 ‘제이크드 J01‘로, 공기역학 기술을 도입해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수영복 제조사(제이크드)..

뉴스와이슈 2009.07.04

하수구 괴물, 알고보니 실지렁이 군체

최근 유튜브에 공개돼 미국은 물론 전 세계 네티즌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하수구 괴물의 실체가 밝혀졌다. 미국 덴버 채널은 최근 노스캐롤라이나 랄리시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동영상에 포착된 하수구 괴물의 정체가 ‘실지렁이’ 군체임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문제의 동영상이 1949년에 건설된 오래된 하수구 관을 검사하던 한 건설회사의 직원에 의해 촬영된 것”이라며 “실지렁이 군체가 정기적인 청소로 자주 발견되지는 않지만 과거에도 하수구 검사 중 발견된 사례가 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에 촬영된 실지렁이는 실제 1.27㎝ 크기의 군체로, 꿈틀꿈틀 움직이는 것은 카메라에 장착된 뜨거운 빛에 반응한 것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최근 온라인 동영상..

뉴스와이슈 2009.07.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