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 157

자전거 전용 중앙도로 설치 놓고 논란

▲ 행정도시건설청이 건설 예정인 세종시-대전 유성 간 도로중앙부 자전거전용도로 개요도. ⓒ 행정도시건설청 ▲ 교차로구간 자전거전용 출입시설 개요도. ⓒ 행정도시건설청행정도시건설청이 대전과 행정도시를 잇는 8.8km 구간에 전국에서 최초로 자전거 전용 중앙도로를 건설키로 해 그 실효성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정진철)은 지난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행정도시 광역도로사업으로 추진 중인 세종-대전 유성 간 8차선 도로확장 공사 구간 중앙부에 전국 최초로 자전거전용도로를 설치, 자동차와 자전거가 함께 달리는 획기적인 도로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건설청은 "자전거 전용도로를 도로 주변에 설치하려면, 각종 시설물과 교차로, 진입로 등 지장물이 많아 추가부지확보가 필요하지만, 도로 중..

유용한정보 2009.08.31

[비키니 실험결과] 물에 녹는 비키니 실험결과

최근 논란에 휩싸였던 속칭 ‘녹는 비키니’를 실제 실험한 동영상이 등장했다. 동영상 전문 사이트 ‘클라인트’는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누드로 만들어주는 비키니(Get Naked BIKINI)’를 테스트한 결과를 담은 동영상을 올렸다. 동영상에 따르면 “진짜 녹는다”. 검은색 비키니를 입은 세 여성이 수영장에 뛰어드는 이 동영상은 얼마 지나지 않아 수영복이 벗겨지고 물 속에서 나오지 못하는 여성들 모습으로 이어진다. 수영복 천을 연결하는 얇은 끈이 녹아 끊어지면서 벗겨지는 모습이다. 이 수영복이 출시되면서 유럽 각지에서는 “여성 비하” 혹은 “복수의 상품” 등의 상반된 ‘노이즈 마케팅’이 열띄게 벌어졌다.

유용한정보 2009.08.31

[스타들의 패션 극과 극 ] '길거리 vs 무대 위', 스타들의 패션 극과 극

[스타들의 패션 극과 극 ] '길거리 vs 무대 위', 스타들의 패션 극과 극 [스포츠서울닷컴 | 이승훈기자]스타들의 무대 위 모습은 언제나 멋지고 화려하다. 하지만 그들에게도 소박하고 수수한 모습이 숨겨져있다. 길거리에서 만난 스타들의 일상적인 모습은 무대와는 180도 다르게 평범하고 친근하기 때문이다. 스타들은 공식석상에서 주로 정장을 갖춰 입는다. 하지만 평소에는 캐주얼을 즐겨 입는다. 헤어나 메이크업 액세서리 착용도 다르다. 무대에선 헤어와 메이크업에 신경을 많이 쓰는 반면 평소에는 노메이크업에 선글라스와 모자가 필수다. 스포츠서울닷컴에 포착된 스타들의 무대 위 모습과 길거리 패션을 통해 극과 극 스타일을 비교해봤다. ◆ 솔비, '귀여움VS섹시미' 솔비는 공식석상에서 여성스러운 패션을 즐긴다. 특..

유용한정보 2009.08.31

[샤론스톤] 샤론스톤 Paris Match - 51세 샤론스톤의 파격화보

샤론스톤 Paris Match 1992년 영화 ‘원초적 본능’에 출연해 스타덤에 오른 원조 섹시스타 샤론 스톤(51)이 화보에서 탄탄한 몸매를 드러냈다. 프랑스 패션잡지 ‘패리스 매치’(Paris Match) 커버 화보에서 스톤은 몸에 딱 달라붙는 파격적인 의상을 입고 전성기 못지 않은 바디라인을 자랑했다. 검은색 코르셋을 입고 허벅지까지 올라오는 가죽 부츠를 신은 스톤은 자신감 넘치는 포즈와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 냈다. 스톤은 또 다른 사진에서는 아예 가슴을 드러내고 촬영에 임했다. 그녀는 “사진작가인 알릭스 말카가 ‘재창조하는 작업을 해보자.’고 제안해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이어 스톤은 “50대이지만 노출 따위를 겁내진 않는다. 나이를 부정하지 않지만 자신감 있는 패션으로 ..

유용한정보 2009.08.31

프랑스 파리 여자, 프랑스 여자들이 날씬한 이유?

프랑스 여자들이 날씬한 이유? 한가로운 테라스 카페에 앉아 초콜릿과 치즈케이크를 음미하고 있는 프랑스 여성들. 2~3시간의 저녁 식사 후 고칼로리 디저트를 아무런 죄책감 없이 집어드는 그들은 피자 한 조각에도 칼로리를 계산하며 몸무게 걱정을 하는 여성들을 비웃기라고 하듯 날씬한 몸매를 자랑한다. 그들은 왜 살이 찌지 않을까? 프랑스 출신으로 현재 미국에 살고 있는 미레이유 줄리아노(58)는 샴페인 회사 대표를 맡아 1년에 300일 이상 외식을 하면서도 몸무게 50㎏(키160㎝)을 유지하고 있다.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1년 간 교환학생으로 미국에 거주하면서 몸무게가 7kg이 늘어나는 경험을 했다. 프랑스로 돌아온 뒤 그녀는 생활과 식습관을 프랑스식으로 바꾸면서 이전의 몸을 되찾았다. 이후 미국과 프랑스를 ..

유용한정보 2009.08.31

축구장 감싼 대형 더블 무지개

축구장 감싼 대형 ‘더블 무지개’ 포착 축구경기가 열린 저녁 무렵, 경기장을 찾은 관중 뿐 아니라 선수들도 모두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거대하고 아름다운 무지개가 포착됐다. 지난 27일 저녁 토트넘 핫스퍼와 돈캐스터 로버스팀의 경기가 열린 영국 킵모트 스타디움에서는 경기 시작 전, 갑자기 탄성이 흘러 나왔다. 거대한 무지개 두개가 나란히 경기장을 뒤덮은 것. 관중들과 선수들은 무지개의 선명한 색깔과 크기 뿐 아니라 ‘더블 무지개’라는 사실에 더욱 놀라 넋을 놓고 이를 바라봤다. 이날 프리즘 역할을 한 물방울들이 고르게 분포돼 쉽게 볼 수 없는 ‘완벽한’ 아치형의 무지개가 포착됐으며, 이례적으로 무지개 속 물방울들이 태양빛을 한 번 더 반사하면서 더블 무지개를 형성했다. 무지개는 보통 이른 아침이나 늦은 ..

유용한정보 2009.08.31

오바마 라떼아트, 마이클 잭슨 라떼아트

재밌는 라떼아트, 커피잔 위의 잭슨 오바마 커피 위에 그림을 그리는 `라떼 아트`가 인터넷 공간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버락 오바마는 뾰족한 턱선이 인상적이고 마이클 잭슨은 긴 곱슬머리와 짙은 눈썹을 강조했다. 보통 라떼아트는 꽃이나 하트 등의 문양을 그린 데 반해 유명인을 캐리커처 형식으로 표현한 것이 다소 우스꽝스럽다. 더벅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보리스 존슨 런던시장과 데이비드 캐머론 영국 보수당 당수는 코가 닮았다. 24일 영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T5M에 소개된 이 라떼아트는 커피 아티스트 소렌 스틸러 마르쿠센이 에스프레소 기기 생산업체 드롱기와 협력해 만들어 낸 결실이다. 이들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실 때 연예인이나 정치인 얘기를 많이 하는 것에 착안해 작업을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이 라떼 초상화는 ..

유용한정보 2009.08.31

[아홀로틀] 멸종위기의 피터팬 도룡뇽 - 아홀로틀 도룡뇽

[아홀로틀] ‘피터팬 도롱뇽’ 아홀로틀 멸종 위기 인형처럼 생긴 모습으로 애완동물로 인기가 높은 일명 ‘피터팬 도롱뇽’이 심각한 멸종 위기에 놓인 것으로 밝혀졌다. 평생 변태하지 않고 올챙이로 성장해 ‘피터팬 도롱뇽’이라는 별명으로 자주 불리는 아홀로틀(우파루파)은 아가리가 머리 양쪽으로 튀어나오고 꼬리가 지느러미처럼 발달하는 등 특이한 생김새를 가진다. 국립 자율 멕시코 대학의 루이스 잠브라노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은 “멕시코 소치밀코(Xochimilco)를 중심으로 야생에 서식하는 아홀로틀을 조사한 결과 그 개체수가 700~1200마리에 불과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저널 ‘바이올로지컬 컨저베이션’(Biological Conservation)에서 발표했다. 애완동물로 사랑을 받으면서 야생 아홀로틀은 지난..

유용한정보 2009.08.31

[막장드라마] 일일극 막장 드라마

막장 드라마 KBS 1TV 일일드라마 '다함께 차차차'와 MBC '밥줘'가 일일극 정상을 놓고 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다. 시청률조사회사 TNS 미디어 코리아에 집계에 따르면 지난 27일 방송된 '다함께 차차차'는 전국 시청률 18.4%를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밥줘'는 17.8%를 나타내, 불과 0.6%포인트의 시청률 격차를 보였다. 또 다른 시청률조사회사 AGB 닐슨미디어리서치에서 '다함께 차차차'와 '밥줘'는 각각 17.4%와 17.3%를 기록하며 오차 범위 내에서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두 드라마 모두 막장 논란을 일으키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다함께 차차차'는 진경(박한별 분)과 한(이중문 분)의 본격적인 신혼 생활..

유용한정보 2009.08.31

[환절기 건강] 환절기 감기 예방법

환절기 감기 예방법 환절기에는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나 세균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일교차가 심해져서 각 기관에 저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콧물,기침,가래,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감기예방법 1. 철저한 위생 습관을 길러준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외출 후에 손발을 꼼꼼히 닦아줘야 한다. 2. 주변환경을 깨끗이 한다 꽃가루,황사먼지 등으로 인해 집안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된다. 물걸레로 집안을 깨끗이 청소하고, 아이가 직접 사용하는 우유병은 항상 소독하고 장난감,카펫,쇼파,침대등엔 섬유청정 스프레이를 사용해 세균을 차단한다. 3. 얇은 옷을 여러 벌 입는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지므로 얇은 옷을 여러 벌 입혀 기온의 변화에 따라 옷을..

유용한정보 2009.08.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