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22 4

건강에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어떤 자세인가?

건강에 가장 좋은 수면 자세는 어떤 자세인가? 허리에 좋은 수면 자세 허리 건강에 좋은 수면 자세는 천정을 향해 얼굴은 똑바로 하고 양발은 쭉 펴 어깨 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몸에 가볍게 붙인 모습이다. 이는 척추가 똑바로 정렬된 자세이다. 옆으로 누워서 잘 경우에는 베개를 벤 상태에서 무릎을 조금 구부리거나 무릎 사이에 베개를 껴 척추의 비틀림을 방지한다. 또 베개를 벴을 때 경추(목등뼈, 목뼈)의 C자형 커브를 유지하도록 한다. 반듯하게 누워 잘 때의 머리 높이는 6~8cm가 적당하고, 옆으로 잘 때는 어깨 높이를 고려해 2cm 정도 높인다. 노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목 교정 베개는 경추가 꺾일 위험이 있기 때문에 특히 목 디스크가 있는 사람은 사용에 주의한다 엎드려 자는 자세는 금물이다. 엎드려 자면 ..

유용한정보 2009.08.22

늦여름 여행지, 늦여름 9월에 가볼만한 여행지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부는 가을 문턱에 성큼 들어섰다. 초록빛 들판은 한낮의 뜨거운 햇살을 자양분 삼아 나날이 황금색을 닮아가고 추석을 앞둔 밤송이는 금방이라도 알밤을 토해낼 듯 씨알이 굵어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9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경기 여주의 해여림식물원 등 4곳을 선정했다. ◇해여림식물원 (경기 여주)=여주 산북면의 흙석이골 6만평에 자리 잡은 해여림식물원은 수만 포기의 연보랏빛 벌개미취를 비롯해 온갖 가을꽃들이 진한 향기로 여심과 동심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광복 60주년을 맞아 조성된 무궁화동산엔 수십 종의 무궁화꽃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가을꽃에 둘러싸인 10㎞의 관람로엔 한평생 아동도서 출판 외길을 걸어온 나춘호 회장의 꿈나무 사랑 정신이 듬뿍 깃들..

유용한정보 2009.08.22

전염병을 예방하는 법?

신종인플루엔자가 계속 확산되고 있다고 보도를 들었습니다 요즘들어 전염병이 너무 기승을 부리는것 같은데요 일단 전염병이라서 사람이 많은 곳에는 잘 안가면 된다고 하는데, 제대로된 예방법을 알려주세요 전염병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가 그 끝을 모르고 전국적으로 번져 가고 있는데요. 지난 2월말 멕시코에서 발병해서 지금은 국내 확진 환자만 1700명을 넘었다고 하네요 최근 방학과 휴가를 통해 국외 여행을 다니는 여행자나 유학생들을 통해 유입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워낙 사람을 통해 유입되는 전염병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예방법만이 확산을 막는 지름길일 텐데요~~ 오늘은 저 네마가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예방법인 손씻기와 행동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올바른 손씻기 6단계 1단계 ..

유용한정보 2009.08.22

누렇게 변색된 흰옷을 어떻게 하면 하얗게 되나요?

흰옷이 누렇게 되는 이유는 땀이나 지방분이 완전히 빠지지 않았거나 세제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표백제로 집에서 표백할 때는 먼저 표백할 옷을 깨끗이 빨아 놓은 다음 표백할 옷의 20배 정도 되는 물에 표백제를 0.5%에서 1%정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알맞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표백제의 양이 많아지면 그만큼 천이 약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표백제는 옷감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는데 무명옷은 표백분, 견이나 모직은 하이드로설파이크나 과산화수소를 사용하구요. 표백할 때 만일 빨래가 물위로 올라온 부분이 있으면 공기의 작용으로 삭을 염려가 있으므로 천을 꼭 눌러서라도 절대로 뜨지 않고 물에 완전히 잠기도록 해야 한다네요.. 그밖외.. * 누렇게 되기 쉬운 런닝 셔츠는 달걀껍질을 거즈에 싸서 삶는..

유용한정보 2009.08.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