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10 3

주부습진 예방법

결혼 전 곱고 부드럽던 손은 주부가 된 후 주방 세제와 잦은 물 사용으로 급격히 거칠어지기 시작한다. 손가락 끝에서 시작되는 주부 습진은 점점 손가락 사이와 손등,손바닥으로 퍼지며 때로는 가렵고 쓰리고 아프기까지 한 증상을 동반한다.주부 습진을 예방하기 위한 요령을 알아본다. 1. 땀띠분나 녹말 가루를 뿌려 사용 한다. 집에 면장갑을 여러 켤레 준비하였다가 물일이 아닌 다른 집 안일을 할 경우에 사용하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손 씻는 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장갑만 더러워질 때 빨면 된다. 이때 면장 갑이 땀으로 축축해지는 것은 비누나 세제만큼이나 손을 자극 하여 좋지 않으므로 면장갑 속에 땀띠분이나 녹말가루를 뿌려 사용하도록 한다. 2. 고무장갑을 끼고 일한다. 집안일을 할 때는 반드시 고무장갑을 끼어..

유용한정보 2009.08.10

빨래에서 나는 쉰 냄새 원인&해결법

말린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충분히 세탁되지 않거나 세제가 덜 헹구어졌거나 빨래가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이다. 원인에 따라 각각의 냄새도 다른데 장마철에 나는 냄새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면서 발생하는 냄새다. 한 번 냄새가 났던 옷은 다시 빨아도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비가 오는 날은 빨래를 피하는 것이 좋다. 장마철이라 그럴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냄새를 최대한 줄여보자. ▶항균제나 살균제가 포함된 세제가 좋다 쉰 냄새를 방지하려면 항균제나 살균제가 포함된 세제로 세탁하는 것이 좋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산화표백제인 옥시크린이나 칼라모아 또는 오투액션 등이 있는데 세탁할 때 세제와 섞어 사용하면 어느 정도 쉰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헹굴 때 ..

유용한정보 2009.08.10

도심 속의 바캉스, 호텔로 떠나자

고환율, 고유가인 시대인 요즘 도심 속 휴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갑과 통장 잔고를 쳐다보며 해외여행을 망설이고 있다면, 이번 여름에는 도심 속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호텔로 바캉스를 떠나보자. 비용과 북적이는 향락지의 분위기가 부담스럽다면 특급호텔에서 시원하고 편안한 여름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특급호텔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저마다 특색있는 '서머 패키지'를 내 놓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오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와! 여름이다' 패키지를 출시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클럽인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과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씨너스 영화관의 영화티켓 2장도 제공 받게된다. 또한, 호텔의 바인 '바루즈'의 대표 칵테일..

유용한정보 2009.08.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