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20 4

[발냄새제거] 신발 냄새 제거 방법?

신발 = 습기찬 신발을 벗은 후 식품에 들어있는 실리카겔을 넣어 둔다. 동전을 넣어도 좋다. 신을 신기 전엔 소다가루를 뿌린다. . 1. 녹차 잎을 이용한다 | 신발 안창 밑에 녹차 잎을 깔아두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신발을 신고 다닐 때도 불편함이 없어 항상 개운한 기분을 가질 수 있다. 2. 반드시 면 양말을 신는다 | 평소에 인조 가죽보다 통풍이 좋은 천연 가죽 신발을 신고 면 양말을 신는다. 스타킹은 땀을 흡수하지 않아 발 냄새가 진동하는 원인이 된다. 3. 한번 신은 신발은 말려서 신는다 | 한번 신은 신발은 안쪽을 알코올로 닦아 응달에 말린 뒤 신는다. 휘발성이 강한 알코올이 신발 속 악취까지 함께 휘발시킨다. 4. 신문을 이용한다 | 신발 속에 신문지를 구겨 넣어 두면 습기가 ..

유용한정보 2009.06.20

하루 중 가장 운동 효과 좋다 '야간운동'

하루 중 가장 운동 효과 좋다 '야간운동' 식물이 밤에 이산화탄소를 방출하므로 야간산행 등 야간운동이 해롭다는 것은 잘못 알려져 있는 상식. 식물이 호흡작용에 의해 밤에 방출하는 이산화탄소는 광합성에 의해 낮에 방출하는 산소에 비해 양적으로 미미하기 때문이다. 몇 년 전 새벽 짙은 안개 속에는 인체에 유해한 대기오염 물질이 많기 때문에 운동하는 것이 오히려 해롭다는 보도가 나간 적이 있다. 이후 안개가 낀 날 새벽운동은 독이라는 것이 정설처럼 퍼져 있다. 하지만 심한 천식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경우가 아니라면 건강상에 큰 위험은 없으니 평소 습관대로 운동을 해도 괜찮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좋을 듯하다. 만약 안개 낀 날 운동하기가 심히 걱정된다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종목으로 바꿔서 하는 것도 한 방법..

유용한정보 2009.06.20

하루 중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하루 중 운동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운동을 아침에 하는 것과 저녁에 하는 것, 어느 쪽이 더 좋은가 하는 문제는 오랫동안 논란이 되어왔다. 사실, 양쪽 모두 장단점을 갖고 있는 만큼, 각자의 생체리듬에 맞게 운동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오후나 이른 저녁 시간에는 체온이 다소 높아지는데, 이 때문에 근육과 관절이 보다 유연해진다. 즉, 오후나 저녁에는 근육을 움직이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스트레칭, 인터벌 운동 등을 하기에 적당하다. 반면, 아침 시간에는 체온이 낮아지는 대신,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을 해도 덜 피곤하게 느끼게 된다. 따라서, 자전거 타기나 빨리 걷기 등과 같은 운동은 오전에 하는 것이 좋다. 단, 근육이 굳어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준비운동으로 몸을 푼 다음, ..

유용한정보 2009.06.20

포천 산정호수

포천산정호수 주소 : 경기도 포천군 영북면 산정리 191번지외 수필지 http://www.sanjunghosu.com/ 짙어진 초록 드리운 하늘호수 '천지축소판' 주변의 산세와 호수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산정호수. 이곳은 농업용수를 대기 위해 1925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다. 원래는 저수지로 쓸 목적이었으나 주변 풍치가 빼어나 관광객들이 많이 찾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민 관광지가 되었다. 또 이곳에는 6.25전쟁전에 김일성 별장이 있던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명성산이 배경을 이루는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여름철이면 가까운 피서지로 인기가 높고 아침저녁으로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볼 만한 광경이다. 산책로를 따라 호수의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트장, 공원, 운동장, 호텔 등과 규모가 ..

유용한정보 2009.06.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