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4 6

야식 복부비만 만성 소화불량·불면증 시달리기도

야식 복부비만 만성 소화불량·불면증 시달리기도 전체 열량 섭취 중 저녁식사·야식 비중 절반 이상이면 복부비만 1.3배 저녁 6시 이후부터 새벽까지 음식을 통한 열량 섭취가 많은 사람이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복부비만에 걸릴 확률이 1.3배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민규 강남성심병원 교수 등 연구팀은 2007~2012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식사열량과 식사시간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4일 밝혔다. 연구팀은 대상자가 오후 6시~오전 2시(저녁식사 및 야식)에 섭취한 열량이 하루 동안 섭취한 열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5개 그룹으로 구분했다. 그 결과 저녁식사와 야식으로 섭취한 열량이 하루 열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그룹(57.2%..

유용한정보 2016.07.14

미나리 비타민 A, B1, B2, C 가 다량으로 함유

오렌지보다 더 많은 미나리 비타민C.3월을 대표하는 건강식품미나리는 한약명으로는 ‘수근(水芹)’또는 ‘수영(水英)’이라 부른다.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도 미나리는 갈증을 풀어 주고 머리를 맑게 해 주며, 주독을 제거할 뿐 아니라 대소장(大小腸)을 잘 통하게 하고, 황달, 부인병, 음주 후의 두통이나 구토에 효과적이며, 김치를 담궈 먹거나, 삶아서 혹은 날로 먹으면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대 약리학적으로도 미나리는 비타민 A, B1, B2, C 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

유용한정보 2016.07.14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이발사 연봉이 1억5000만원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이발사 연봉이 1억5000만원? 네티즌들 '이발사 게이트' 조롱 이 머리를 단장하는데, 1년에 약 1억 5000만원(11만8740유로)을 쓴다고?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한 프랑스 매체의 폭로로, ‘이발사 게이트’에 휩싸였다. 프랑스의 풍자신문 ‘르 카나르 앙셰네’는 올리비에 B.라고만 알려진 올랑드 대통령의 개인 이발사 한 달 급여가 약 1300만원(9895유로)이며, 대통령의 해외출장도 따라다닌다고 보도했다. 영국의 BBC방송은 “고액을 내고 한 머리치고는 ‘지극히 평범’ 해 보이는 그의 머리를 다듬는 개인 이발사가 대통령과 별 차이 없는 월급을 받는다”고 보도했다. 올랑드 대통령의 한 달 급여는 1만4900 유로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프랑스인들은 올랑드가 사회..

뉴스와이슈 2016.07.14

이민기 성폭행 무혐의 송치

이민기 성폭행 무혐의 송치..검찰, 최종 결론 안내려 배우 이민기가 성추문에 휘말렸다. 지난 2월, 이민기 및 그의 일행이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 단, 경찰은 이민기에 대해서는 혐의가 없다고 판단, 무혐의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해당 사건은 4개월 전에 일어났다. 부산 해운대의 한 클럽에서 성폭행 시도가 있었다는 신고였다. 해당 여성(A씨)은 당시 클럽에서 만난 이민기 및 그의 일행을 고소했고, 해운대 경찰서에서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이민기와 일행 등의 DNA를 확보, 대조 작업을 벌였다. 그 결과, 피해 여성에서 검출한 DNA와 이민기 지인 B씨의 DNA가 일치했다는 후문이다. 경찰은 B씨에게만 책임을 물었고, 이민기는 무혐의로 판단했다. 해운대경찰서 관계자는 14일 "사건 수사는 ..

뉴스와이슈 2016.07.14

구자철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연습경기서 3-0 승

구자철 지동원, 아우크스부르크 연습경기서 3-0 승 지동원과 구자철이 출전한 가운데 아우크스부르크가 FV 일러티센과의 연습 경기에서 승리했다. 우사미 다카시도 아우크스부르크 유니폼을 입고 처음 선발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아우크스는 14일 새벽(한국시간) 일러티센과의 연습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디르크 슈스터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갖은 두 번째 연습 경기로, 카이우비와 아예티, 마타브즈가 득점에 성공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서 슈스터 감독은 지동원을 선발로 내보냈고, 구자철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폭우 속에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지만, 아우크스가 전반 19분 만에 카이우비의 선제골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이후에도 아우크스는 일러티센을 거세게 몰아붙이며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다...

스포츠중계 2016.07.14

여름휴가철 주의해야할 3대 감염질환

여름휴가철 주의해야할 3대 감염질환 여름철 주의해야할 3대 감염질환 결막염·수족구병 등 주의 본격적인 휴가철이다. 여름휴가지 하면 단연 몰리는 곳이 야외수영장이나 해수욕장.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인 만큼 덥고 습한 환경이 조성돼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감염 위험이 높다. 특히 전염성에 대한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어린이들은 각종 감염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한 여름휴가를 위해 휴가철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에 대해 알아봤다. ▲오염된 물 귓속으로, ‘급성외이도염’ 주의보 외이도는 귓바퀴에서 고막에 이르는 약 2.5㎝ 정도의 통로로, 외이도염은 여기에 세균이나 곰팡이 등이 감염돼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일 년 중 7~8월에 자주 발생하는 급성 외이도염은 수..

유용한정보 2016.07.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