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4 22

안전한 물놀이 팁

안전한 물놀이 팁 1 올바른 구명동의 착용하기 조끼형 1. 조끼를 입듯이 양손을 소매에 껴입는다. 2. 가슴 끈을 조여 매고 허리끈을 당겨 몸에 한 바퀴 돌린 후 단단히 묶는다. 3. 목 끈을 앞으로 당겨 매듭이 풀리지 않도록 조인다. 목걸이형 1. 구명동의를 가슴 앞에서 펼친 후 목에 걸어 준다. 2. 끈을 구명동의 앞으로 모아 고리에 끼운 후 깊게 조인다. 3. 착용이 끝난 상태. 2. 수영 중 경련이 일어났을 때 경련은 물이 차거나 근육이 피로할 때 흔히 일어나기 쉽다. 당황하여 벗어나려고 하면 더 심한 경련이 일어나므로 몸의 힘을 빼 가장 편한 자세를 취한다. 특히 너무 빨리 수영 했을 때 일어나는 위경련은 위급한 상황이므로 신속히 구급요청을 한다. 3. 물에 빠졌을 때 행동요령 몸에 힘을 빼고 ..

유용한정보 2016.07.04

각종 벌레들의 종류와 퇴치법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객들도 많아지고 한 껏 기분이 들뜨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런 즐거운 봄철, 낭만을 방해하는 이들이 있으니! 바로 날벌레들이다. ‘날아다니는 벌레’라는 뜻의 날벌레들. 반갑지는 않지만, 자주 만나는 친구들만큼은 이름과 특징을 기억해두는 게 어떨까? 그리고 특징에 따라 이들을 퇴치할 수 있는 퇴치법도 알아놓자. ● 초파리 - 특징 : 초파리는 냄새로 사물을 파악하는데, 단 맛을 쫒아 다닌다. - 주요 출몰 장소 : 초파리에겐 과일이 집이다. 번식 자체를 과일에 한다. 특히 바나나를 좋아한다. - 퇴치법 : 초파리가 좋아하는 음식물 쓰레기, 특히 과일 껍질을 제거해야 한다. 만약 음식물을 때마다 버리기 귀찮다면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 구석에 얼리자. 또 다른 방법! 빈 페트병 하나를 ..

유용한정보 2016.07.04

초파리 퇴치법

여름 불청객 초파리, '쌀뜨물' 이용하면 침입 막아 성큼 다가온 무더위와 함께 반갑지 않은 손님이 찾아왔다. 바로 '초파리'다. 초파리는 3mm 전후의 소형 파리로, 과일이나 채소의 당분을 좋아해 '과일 파리(Fruit Fly)'라고 불리기도 한다. 초파리는 대체 왜 생기는걸까. 초파리의 침입을 예방하는 방법과 초파리 퇴치법을 알아본다. ↑ 초파리는 3mm 전후의 소형 파리로, 과일이나 채소의 당분을 좋아해 '과일 파리(Fruit Fly)'라고 불리기도 한다. 초파리의 침입을 예방하는 방법과 초파리가 꼬였다면 퇴치법을 알아본다 ◇방충망·배수구·하수구 등의 초파리 침입 경로 막아야 초파리 침입을 막기 위해서는 우선 방충망, 배수구, 하수구 등 초파리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막아야 한다. 우선 방충망이 손..

유용한정보 2016.07.04

광주 도심서 멸종위기종 2급 맹꽁이 집단 발견

광주 도심서 멸종위기종 2급 맹꽁이 집단 발견 광주 도심에서 멸종위기종 2급 '맹꽁이'가 발견됐다. 4일 광주 전남 녹색연합은 지난 6월 21일 전남대학교 언어교육원 뒤 테니스장 옆 수로에서 맹꽁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도시의 생태환경을 가늠할 지표로 주목받는 '맹꽁이'는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2급으로 지정하여 보호하는 동물이다. 녹색연합은 전남대 내에서 맹꽁이 울음소리가 난다는 시민제보를 받고 장맛비 내리는 저녁 현장에 나가 소리를 확인한 뒤 다음날 맹꽁이 울음소리가 난 지역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해 전남대 언어교육원 뒤 테니스장 주변 수로에서 맹꽁이 알과 올챙이 다수를 발견하고, 짝짓기를 하는 맹꽁이 한 쌍, 성체 한 마리도 확인했다. 맹꽁이가 발견된 장소는 콘크리트 수로로 윗부분은 철구조물로 덮여 있..

뉴스와이슈 2016.07.04

탁재훈 냉부해 출연

탁재훈 냉부해 출연 소식이 주목받고있다. 4일 방송되는 JTBC‘냉장고를 부탁해’에는 탁재훈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탁재훈이 JTBC를 찾은것은 무려 4년 만. 그는 최근진행된 녹화에서 4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할 만큼 빛나는 예능감을 선보이며 시선을 모았다. 그는 자신의 냉장고 속 내용물을 살펴보던 MC 김성주·안정환에게 "냉장고 문을 이렇게 오래 열어놔도 되는 거냐! 이러다 엄마한테 혼난다"며 너스레를 떨어 좌중을 폭소케했다. 뿐만아니라 요리대결에 나선 셰프들에게 끊임없는 애드리브로 웃음을 선사했고, 함께 출연한 B1A4 바로와 허벅지 씨름에 나서는 등 활약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뉴스와이슈 2016.07.04

장마철 이어폰 오래 쓰면 외이도염 위험 높다…곰팡이세균 감염 쉬워

매년 환자 150만명 발생…여름철인 7~8월 집중 방치시 청력장애 유발…수면·지적장애로 이어질수도 이어폰 장시간 사용 자제…샤워후 물기 충분히 말려야 장마철에 이어폰을 장시간 귀에 꽂을 경우 외이도염에 걸릴 위험성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4일 중앙대병원에 따르면 최근 장마철 습한 날씨속에서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장시간 이어폰을 꽂고 있거나 샤워후 머리와 귀를 제대로 건조시키지 않은 채 이어폰을 착용해 외이도염에 걸리는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 외이도염은 귀의 입구에서 고막에 이르는 '외이도'가 곰팡이 세균에 감염됨으로써 통증·가려움증·청력장애 등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에 잦은 물놀이나 귀에 외상 또는 이물질로 인한 염증으로 발병한다. 여름철 고온다습한 기후에는 귀 속이 좁고 ..

유용한정보 2016.07.04

교육부 2020년까지 사회맞춤형학과 입학생 70% 취업 보장

교육부 2020년까지 사회맞춤형학과 입학생 70% 취업 보장 교육부, '사회맞춤형학과 활성화 방안' 발표 산업체 취업률 2015년 32.6%→2020년 70% 인력 미스매치·청년 취업난 해소 기대 대학이 산업체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기존 학과에 별도로 만들어 운영하고, 기업은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의 취업을 우대하는 '사회맞춤형학과'를 활성화하는 방안이 적극 추진된다. 교육부는 2020년까지 사회맞춤형학과 입학생 10명 중 7명의 산업체 취업을 보장하는 내용이 담긴 '사회맞춤형학과 활성화 방안'을 4일 국무회의에 보고하고 이를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인력 수급 불균형(미스매치)과 청년 취업난을 해소한다는 취지다. 그동안 사회수요에 부응하는 실용적 인재 양성을 위해 1994년과 2003년부터 각..

뉴스와이슈 2016.07.04

김희애, 지진희 런닝맨 출연 17일 방송

김희애·지진희 런닝맨 출연 배우 김희애와 지진희가 '런닝맨'에 출연한다. 4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김희애와 지진희는 현재 서울 모처에서 SBS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 녹화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녹화에서는 두 사람과 '런닝맨' 멤버들의 치열한 이름표떼기가 진행된다. 김희애의 '런닝맨'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이미 MBC '무한도전'에서 유재석과 환상의 호흡을 펼친 바 있어 이번 '런닝맨' 역시 큰 기대를 모은다. 지진희는 2012년 10월 방송된 '런닝맨'에 출연해 반전 매력을 과시해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미녀 공심이' 후속으로 방송되는 SBS 새 주말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에서 연기 호흡을 맞출 예정. 이미 촬영에 돌입한 상태인 두 사람이 어떤 찰떡 ..

뉴스와이슈 2016.07.04

골프 신동 헨더슨 우승 LPGA 포틀랜드 클래식 2년 연속 우승

골프 신동 헨더슨 우승 LPGA 포틀랜드 클래식 2년 연속 우승 브룩 헨더슨이 우승 소감을 밝혔다. 브룩 헨더슨(18 캐나다)은 7월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콜럼비아 엣지워터 컨트리클럽(파72/6,476야드)에서 열린 2016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19번째 대회 '캄비아 포틀랜드 클래식'(총상금 130만 달러, 한화 약 15억 원) 최종 라운드서 버디 3개, 보기 2개를 엮어 1언더파 71타를 쳤다. 최종 합계 14언더파 274타를 기록한 헨더슨은 2위 스테이시 루이스(31 미국)를 4타 차로 따돌리고 시즌 2승을 기록했다. 지난 6월 메이저 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 이후 약 1개월 만의 우승. 2015년 포틀랜드 클래식, 2016년 KPMG 챔피언..

뉴스와이슈 2016.07.04

한국인 전통밥상 대장암 위험률 60%까지 낮춘다

한국인 전통밥상 대장암 위험률 60%까지 낮춘다 채소, 콩, 버섯 등이 포함된 한국인의 전통밥상이 대장암에 걸릴 위험률을 60%까지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김정선 국립암센터 암역학예방연구부 박사팀은 대장암 환자 923명과 일반인 1846명 등 2769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대장암 위험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연구팀은 참여자에게 평소 먹는 식재료 106개를 고르게 하고 이 식재료를 영양소 근원에 따라 33개 식품군으로 분류했다. 그리고 33개 식품군을 주성분에 따라 △한국전통식 △적색육·가공육·탄수화물 등을 포함한 서구식 △과일·우유·유제품을 포함한 건강식으로 나눴다. 한국전통식은 채소, 감자와 같은 뿌리식물, 버섯, 콩, 생선 등 대표식품군과 된장, 간장..

유용한정보 2016.07.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