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10 8

피부암

피부암 피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총칭하는 말 피부암은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흑색종, 카포시육종, 파젯병, 균상식육종 등 여러 가지 악성 피부질환을 총칭하는 말이다. 피부암은 백인을 비롯한 피부색이 옅은 사람에게 흔히 발생한다. 병변은 대부분 눈에 잘 보이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가 쉬운 편이며, 다른 부위의 암에 비해 전이 확률이 낮아 사망률이 낮은 편이다. 원인 피부암의 원인은 질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1) 기저세포암오랜 기간의 자외선 노출이 주요인이다. 특히 자외선 B와 연관이 있으며, 꾸준히 조금씩 노출하는 것보다 가끔씩 과다하게 노출하는 것이 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하얀 피부, 금발, 소아기의 주근깨, 피부암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 발생 위험이 높다. 2) 편평세포암주요 위..

유용한정보 2016.07.10

랜섬웨어란

랜섬웨어란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잠입해 내부 문서나 스프레트시트, 그림파일 등을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돈을 보내주면 해독용 열쇠 프로그램을 전송해 준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 ransom(몸값)과 ware(제품)의 합성어로 컴퓨터 사용자의 문서를 ‘인질’로 잡고 돈을 요구한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이다. 랜섬웨어에 감염될 경우 파일이 복잡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돼 파일을 열어도 내용을 알아 볼 수 없다. 주로 이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신저 등을 통해 전송된 첨부파일을 실행하면 감염되며,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감염되기도 한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를 없애도 암호화된 파일은 복구되지 않아 ‘사상 최악의 악성코드’라고 불린다. 해커들은 파일을 열 수 있게 해준다는 조건으로..

인터넷정보 2016.07.10

한강 자전거도로 코스

한강 자전거도로 코스 서울 한강을 중심으로 국내 최장, 최고의 자전거도로망이 조성되어 있다. 강변 둔치를 이용해서 경치가 좋고 평탄한 데다 길을 찾기도 쉬워 통근, 레저는 물론 여행코스로 최적이다. 우리의 자전거문화에 대해 자조적인 얘기가 없지 않지만 이 장대하고 아름다운 한강자전거도로는 세계에 자랑해도 손색이 없다. 이만한 자전거도로를 갖춘 곳은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다. 서울 한강 본류와 지류에 개설된 자전거도로는 총연장 240킬로미터에 이르고, 지금도 계속 늘어나는 중이어서 서울을 중심으로 위성도시 상당수가 자전거도로로 연결되고 있다. 위성도시에서 시내 중심지까지 자전거도로는 속속들이 파고들고 있어 이제 서울 구경은 자전거가 가장 좋은 수단이다. 산과 강이 가장 많은 거대도시 널찍한 잔디밭과 안전한 ..

유용한정보 2016.07.10

동탄 멧돼지 심야 초등학교 습격

동탄 멧돼지 심야 초등학교 습격 어젯밤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서 멧돼지 한 마리가 출몰해 두 시간에 걸친 추적 끝에 사살됐습니다. 경기 화성경찰서와 소방서는 어젯밤 10시 반쯤 동탄신도시에 있는 공원에서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수색 끝에 근처 초등학교에서 멧돼지를 발견했습니다. 이어 마취총과 그물망으로 멧돼지를 생포하려던 도중 멧돼지가 경찰관을 향해 돌진했고 경찰이 소지하고 있던 테이저건과 권총을 각각 두 발 발사했습니다. 이후 멧돼지는 탈출을 시도하며 더욱 광분했고 결국 화성시로부터 지원받은 엽사의 엽총 두 발에 맞은 뒤 사살돼 포획됐습니다. 경찰은 이달 들어 동탄신도시에서 멧돼지가 출몰했다는 신고가 8건이나 들어왔다며 시민들 안전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와이슈 2016.07.10

세븐틴 1차 경고 팬덤 불법촬영

KBS, 세븐틴에 1차 경고..'팬덤 불법촬영 막아라' 최근 상종가를 치고 있는 보이그룹 '세븐틴'이 뜻하지 않은 암초를 만났다. 팬덤의 '불법촬영' 문제로 방송사에서 경고를 받았다. 세븐틴의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케치북' 녹화 현장에서의 촬영 문제로 KBS로부터 경고를 받았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이 시점 이후로 촬영이 금지된(방송 녹화현장 포함) 곳에서 촬영 적발시 팬클럽 영구제명 및 공식행사 등에서 자동 제외될 것"이라고 유례없이 강경한 입장을 표명했다. 문제가 된 것은 지난 8일 방송된 '유희열의스케치북' 세븐틴 무대였다. 당시 세븐틴은 신곡 '아주 Nice', 그리고 '한여름밤의꿀'+'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이 믹스된 타 그룹 노래 메들리 무대를 가졌다. 세..

뉴스와이슈 2016.07.10

올해 기업 여름휴가 평균 4.4일

올해 기업 여름휴가 평균 4.4일 국내 기업들의 올해 여름 휴가 일수는 평균 4.4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경영자총협회이 전국 5인 이상 52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6년 하계휴가 실태 조사’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다만 이번 조사에서 휴가일수 평균이 4.4일이지만, 주말까지 포함할 경우 일주일 내외가 될 것이라는 게 경총의 전망이다. 이를 기업 규모 별로 살펴보면 300인 이상 기업은 4.8일이었고, 300인 미만 기업은 4.3일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보다 각각 0.2일, 0.4일씩 늘어난 것이다. 이 같은 기업들의 여름 휴가 일수는 2004년을 기점으로 변화가 뚜렷하다. 당시 주 40시간제 도입하면서 여름 휴가일수가 감소추세였으나 이후 점차 늘어나 올해 4.4일까지 늘어났다. 이번에..

뉴스와이슈 2016.07.10

한국 노동지표 하위권

0ECD 가입 20년 됐지만 "한국 노동지표 하위권" - 경제활동참가율 23위→26위, 고용률 17위→20위로 하락 노동생산성 32위→28위, 임금 19위→17위, 소폭 상승에도 평균 밑돌아 우리나라의 OECD 가입한지 20년이 지났지만 노동지표는 여전히 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한국이 OECD에 가입한 ‘96년부터 최근까지 20년간 고용의 양과 질, 유연성과 안정성, 노동시장 격차 등 주요 노동지표 14개의 순위를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고용률 등 노동의 양적 지표 순위는 하락했고 노동생산성 등 질적 지표 순위는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평균을 밑돌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양적 지표는 경제활동참가율(남녀 15세∼64세)이 23위→26위, 고용률(남녀 15세∼64세)은 17위..

뉴스와이슈 2016.07.10

매운 양념치킨 나트륨 가장 높아

매운 양념치킨 나트륨 가장 높아 한국소비자원 프랜차이즈치킨 비교결과, 당류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의 매운양념소스치킨,, 포화지방은 네네치킨의 후라이드마일드가 가장 높아, 매운맛양념치킨은 반 마리만 먹어도 나트륨, 포화지방 하루치 충족 프랜차이즈 치킨 중 맘스터치의 매운양념치킨의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류는 호식이두마리치킨이 높고, 포화지방은 네네치킨의 후라이드마일드가 많았다. 한국소비자원이 10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프랜차이즈 치킨 11개 상표의 22개 제품을 평가한 결과 나트륨, 당류, 포화지방 등 하루 섭취량을 제한하는 영양성분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종류에 따라 프라이드 치킨, 매운맛양념치킨, 구운치킨, 두마리치킨의 영양성분과 안전성 등을 시험했다. 그 결과 나..

유용한정보 2016.07.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