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06 7

노아의방주 공원, 미 켄터키주서 7일 개장

노아의방주 공원, 미 켄터키주서 7일 개장 성경에 기록된 '노아의 방주' 이야기가 실제로 일어난 사실이라고 믿고 있는 기독교도들이 1억달러(1153억원)를 들여 건설한 '노아의 방주 공원'이 이번 주 켄터키주에서 개장된다. 이 사업은 2010년 발표된 이후 찬반 논란에 시달려왔으며 반대자들은 노아의 방주가 과학교육에 방해가 되므로 주민의 혈세인 주 예산을 우선배정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을 펴왔다. 그러나 이 방주의 건설을 맡은 '창세기의 응답'회장 켄 햄은 "이 사업은 우리 역사상 최대의 위대한 기독교 사업이 될 것"이라며 임박한 개장을 축하했다. 그는 이 공원에 세워진 거대한 노아의 방주가 말세에 큰 홍수로 인류와 지구상의 모든 동물이 멸종할 것에 대비해 노아를 시켜 대피하게 한 신의 뜻을 표현한 것이라고..

뉴스와이슈 2016.07.06

수영 후 마른 익사 주의 예방법

수영 후 계속되는 기침.. '마른 익사' 주의 여름은 물놀이의 계절이다. 하지만 익사의 위험성 또한 큰 시기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은 물 밖으로 나와서도 익사, 즉 물에 빠져 죽을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바로 '마른 익사' 혹은 '이차적인 익사'라고 불리는 것이 있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익사 분야의 전문가인 플로리다 병원의 제임스 오로우스키 박사를 통해 마른 익사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 마른 익사 혹은 이차적인 익사=물속에서 어떤 이상이 생겼다가 나중에 물 밖에서 익사와 마찬가지로 폐에 물이 들어가 숨지는 것을 말한다. 오로우스키 박사는 “물속에 있을 때 질식이 일어나지 않을 정도로 작은 양의 물이 폐 속에 들어가 있다가 기도에 있는 근육에 경련을 일으켜 호흡을 어렵게..

유용한정보 2016.07.06

대청호 뒤덮은 장마 쓰레기

장마에 슬쩍 버린 양심..대청호 쓰레기 4천㎥ 유입 몸살 빈병·스티로폼·타이어 등 생활폐기물 뒤섞여 거대한 쓰레기장 방불 4년전 처리비용 7억3천만원…"비 그쳐야 수거 가능" 수질 관리 '비상' 충북 옥천군 군북면 이평리 앞 대청호가 각종 쓰레기로 뒤덮였다. 지난 1일부터 옥천·보은·영동·금산 등 대청호 수계에 평균 223㎜의 장대비가 쏟아지면서 각종 쓰레기가 흘러들었기 때문이다. 6일 한국수자원공사 대청댐관리단에 따르면 금강 지류인 소옥천이 유입되는 이 수역에 전날부터 쓰레기가 떠밀려 들어와 광활한 수면 전체를 뒤덮었다. 이평∼추소리 수역에 넓게 퍼져 멀리서 보면 거대한 쓰레기장을 방불케 한다. 쓰레기 종류는 나뭇가지와 갈대류부터 빈병, 폐비닐, 스티로폼, 폐타이어 등 다양하다. 대부분 하천 주변서 나..

뉴스와이슈 2016.07.06

LA다저스 지성 시구

LA다저스 지성 시구 배우 지성이 딸 지유 양을 공개했다. 지성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6.7.5"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LA다저스 공식 유니폼을 입고 딸 지유 양을 안은 채 걸어가고 있는 지성의 뒷모습이 담겨있다. 지성의 듬직한 뒷모습과 딸의 깜찍한 외모가 시선을 모은다. 한편 지성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경기에서 시구자로 참여했다. LA 다저스 구단은 '한국의 날' 행사를 맞이해 지성에게 시구 요청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포츠중계 2016.07.06

지진희 끝사랑 액션 촬영 중 코 부상

지진희 끝사랑 액션 촬영 중 코 부상 배우 지진희가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촬영 도중 부상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았다. 6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지진희는 지난 5일 SBS 주말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촬영장에서 액션신을 찍다가 상대 배우의 주먹에 안면을 가격당해 코 부상을 당했다. 이에 지진희는 곧바로 병원으로 향해 치료를 받았다고. '끝에서 두 번째 사랑'이 첫 방송을 2주도 남겨 놓지 않고 벌어진 부상이라 관계자들은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부상 정도가 크지 않아 향후 촬영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드라마 관계자는 OSEN에 "지진희가 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 배우가 걱정을 너무 많이 하고 있어 오히려 위로를 해줬으면 한다고 배려를 했다"며 지진희의 성품을 극찬했다. 일본 드..

뉴스와이슈 2016.07.06

수면시간 대사증후군

수면 시간 부족하면 대사증후군 위험 2배↑ ↑ 수면 시간이 부족한 사람의 대사증후군 위험이 일반인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대사증후군의 위험이 2배 이상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 고혈압, 고혈당, 낮은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 높은 중성지방 중 세 가지 이상의 위험인자가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으로, 방치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 6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강원대 춘천캠퍼스 간호학과 박현주 교수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의 원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 박 교수팀은 성인남성 799명, 성인여성 780명 등 근로자 1,579명을 대상으로 교대근무 여부 등 근로 형태와 수..

유용한정보 2016.07.06

여름철 감기의 원인 예방법

여름철 감기의 원인 예방법 여름 감기는 보통 감기와 어떻게 다른가요? 첫 번째, 여름 감기의 원인 바이러스가 다른 계절의 바이러스와 다른 양상을 보입니다. 감기의 원인 바이러스는 200종 가량으로, 리노바이러스가 30~50%로 가장 흔하며, 그 외 코로나바이러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RSV,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리노바이러스와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늦봄, 여름, 가을에 유행을 일으키며, 여름감기의 주된 원인입니다.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호흡기 증상뿐 아니라 전신적인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바이러스(콕사키바이러스, 에코바이러스 포함)도 역시 여름에 유행을 일으키는데, 증상이 심하지 않으며 모호한 열성 질환을 일으킵니다. 가끔 바이러스성 뇌수막염이나 흉막염 등을 일으키기도 ..

유용한정보 2016.07.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