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6 9

결함있는 중대 결함 3회 반복 자동차 교환 · 환불 쉬워진다

결함있는 중대 결함 3회 반복 자동차 교환 · 환불 쉬워진다 ㅇ앞으로 자동차를 구입한 후 12개월 이내에 중대한 결함이 3회 이상 반복해서 발생하면 교환 · 환불이 가능하다. 또한, 전자카드, 온라인 · 모바일 상품권의 환불 요건과 금액 기준도 마련되어 상품권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입 철회 요청을 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ㅇ숙박업소의 거짓 과장 광고에 따른 계약금 환불도 가능해진다. 가전제품, 모터사이클, 보일러 등의 부품 보유 기간이 연장되고, 품목별 부품 보유 기간 기산점이 제조일자로 변경된다. ㅇ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의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개정안을 10월 26일부터 시행한다. ㅇ현행법에서 자동차 결함의 보상 기준은 동일 부위 4회 이상 중대 결함의 경우에만 교환 · 환불이 가능하..

유용한정보 2016.10.26

박재범 빌보드 美 빌보드 차트 3위 기록

박재범 빌보드 美 빌보드 차트 3위 기록 가수 박재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올랐다. 25일 박재범의 정규앨범 ‘에브리씽 유 원티드’(EVERYTHING YOU WANTED)이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이번 앨범은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을 비롯하여 이탈리아, 노르웨이, 러시아, 스위스 등 총 12개 국가의 아이튠즈 R&B앨범 차트 1위를 석권하였으며, 프랑스,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 더하여 호주, 네덜란드, 독일, 영국 등의 여러 국가 차트에서 R&B 앨범 차트 내 상위 5위권 안에 안착하며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뉴스와이슈 2016.10.26

허브 종류

허브의 용도별 분류 건조시켜 향신료로 이용하는 허브 식물 식물 전체나 종자, 열매를 말려 분쇄한 뒤 병에 담아 밀폐 보관하여 향신료로 사용한다. 허브 식물명 이용 부위 허브 식물명 이용 부위 고추 열매 베르가못 전초 딜 전초, 종자 서양민들레 뿌리 러비지 줄기, 종자 서양백리향 전초 레몬그래스 잎, 줄기 셀러리 종자 레몬 밤 전초 스위트 마조람 전초 로만 캐모마일 꽃, 꽃봉오리 아니스 종자 로즈메리 전초 카네이션 꽃 맬로 꽃 캐러웨이 종자 박하 전초 캐모마일 꽃, 꽃봉오리 버베인 전초 한련화 꽃 허브 비니거(herbal vinegar)로 많이 이용하는 허브 식물 허브 식물명 이용 부위 허브 식물명 이용 부위 고추냉이 뿌리 서양백리향 전초 딜 잎, 미숙 종자 세이지 잎, 줄기 로즈메리 잎, 줄기 타라곤 잎..

유용한정보 2016.10.26

너무 조용해도 위험! 전기차에 경고음 발생장치 의무설치 추진

너무 조용해도 위험! 전기차에 경고음 발생장치 의무설치 추진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는 가운데 엔진이 없어 조용한 전기차가 보행자에 위험요소가 될 수 있어 의무적으로 경고음 발생장치를 설치토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교통안전공단은 지금까지 공해로만 인식됐던 자동차 소음이 최근 급속히 증가되고 있는 전기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포함)에서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안전기준으로 관리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전기자동차는 모터로 구동하기 때문에 운행 중 소리가 낮아 보행자가 자동차의 접근을 인지하지 못해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내연기관자동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이 공단 설명이다. 이에 국제 자동차기준조화포럼(UNECE/WP.29)에서는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행중 엔진음과 같은 경고음을 발생..

뉴스와이슈 2016.10.26

버즈 티저 공개 넌 살아있다 티저 영상 공개 30일 컴백

버즈, 신곡 티저 공개..30일 컴백 버즈가 싱글 ‘넌 살아있다’ 티저를 26일 공개하면서 오는 30일 컴백 기대를 높였다. 이번에 공개 된 티저영상에서 약 28초 가량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신곡은 지난 2014년 발매한 정규 4집 앨범 ‘메모리즈(Memorize)’ 이후 선보인 ‘포에버 러브(Forever Love)’,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Part3’ 이후 11개월 만이다. 한편, 버즈는 11월 19일 김해콘서트를 시작으로 대전, 부산, 서울, 대구, 일산 등 내년 1월까지 전국투어 콘서트 ‘더 밴드’를 연다.

뉴스와이슈 2016.10.26

박근혜-최순실 비선실세 논란에 대학생들 시국선언 "대통령이 헌법 위반 해"

박근혜-최순실 비선실세 논란에 대학생들 시국선언 "대통령이 헌법 위반 해"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씨와의 관계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지만 여전히 '비선실세' 논란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전국의 대학교들은 '시국선언'을 하기에 이르렀다. 26일 오전 11시께 이화여대 학생들은 이대 정문 앞에서 '대한민국, 최순실의 꿈이 이루어지는 나라입니까'라는 제목의 선언문을 발표하고 시국선언을 했다. 최은혜 이화여대 총학생회장은 "대통령 연설문을 포함해 외교, 안보, 심지어는 해외 정상과의 통화 내용까지 모두 최순실 씨에게 보고됐다. 명백한 국정 농단이고 국기문란"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최 회장은 "미국에서는 힐러리 클린턴이 국가 관용 메일이 아닌 개인 메일을 썼다는 이유만으로도 선거 기간 내내 국가 안보를 위협했다는..

뉴스와이슈 2016.10.26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시작해볼까요? 1. 아침에 눈 뜨는게 두려운 적이 있다. 2. 불면증이 있거나 깊은 잠을 못자고 자주 깬다. 3. 늘 쫓기는 느낌이 든다. 4. 식욕이 없어 잘 안먹거나 갑자기 폭식을 한다. 5. 매사에 집중이 안되고 일의 능률이 떨어진다. 6. 기억력이 나빠져 잘 잊어버린다. 7. 텔레파시, 육감, 사주를 믿는다. 8. 만사가 귀찮고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 9. 나에 대한 안좋은 뜬소문에 시달린 적이 있다. 10. 말과 행동이 거칠어졌다. 11. 느닷없이 화가 치밀어 오르는 때가 있다. 12. 남들과 터놓고 속얘기 하기가 꺼려진다. 13. 귀가 얇은 편이다. 14. 가족들로부터 가정에 소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15. 내 일이 지겹게 느껴진다. 16. 동료가 제멋대로 행동해 ..

유용한정보 2016.10.26

야채 종류별 보관법

야채 종류별로 보관하기 요리가 쉬워지는 냉장고 활용법 거의 모든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를 손꼽으라면 단연 야채. 하지만 야채는 손이 많이 가는 재료라 바쁜 시간에는 더딘 칼질에 야채를 일일이 손질해 썰고 있는 것이 짜증나기까지 하다. 야채를 미리 손질해 두면 요리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요리가 쉽고 간편해진다. 그렇다고 모든 야채를 같은 방법으로 보관하는 것은 아무래도 신선도와 맛을 떨어뜨리므로 야채의 특성에 따른 보관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야채를 냉장 보관하는 요령 피망 피망은 밀폐 용기에 담아둔다. 콩나물 | 다듬어 지퍼 백에 넣은 뒤 작은 구멍을 한 개 뚫어 냉장 보관한다. 1~2일 안에 다 먹는 것이 좋다. 시금치 | 살짝 데쳐 축축하게 젖은 신문지로 싼 다음 비닐 랩으로 싸서 냉장..

유용한정보 2016.10.26

간암 초기증상

간암이란 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간 세포에서 기원하는 악성 종양을 말한다. 넓은 의미로는 간에 생기는 모든 종류의 악성 종양(예를 들면 간내 담관암)이나 다른 기관의 암이 간에 전이되어 발생하는 전이성 간암까지도 포함하지만, 간세포암종이 간암 중 가장 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간 세포에서 발생하는 간세포암종만을 의미한다. 원인 간암의 가장 흔한 원인은 만성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 지속적인 과량의 음주, 간경변 등이다. 이러한 바이러스 감염이나 알코올에 의해 간의 파괴와 재생이 지속될 경우 간암의 발생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 증상 간이 있는 오른쪽 윗배에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으며, 간암이 빠르게 커질 때에는 같은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황달, 식욕부진, 체중감소가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 ..

유용한정보 2016.10.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