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14 7

태국 왕세자 와찌랄롱꼰 왕위계승 유력

태국 왕세자 와찌랄롱꼰 왕위계승 유력 국가의 정신적 지주인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이 서거한 이후 추모의 물결이 태국 전역에서 넘쳐나고 있는 가운데 왕위 계승에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일 프라윳 찬 오차 총리가 “헌법에 따라 마하 와찌랄롱꼰 왕세자가 공식 후계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그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와찌랄롱꼰 왕세자는 현재 공식적 왕위 승계 1순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 이견들이 나오는 것은 와찌랄롱꼰 왕세자가 과거 탁신 전 총리 세력과 가까웠던 모습을 보인적이 있기 때문이다. 레드셔츠로 불리는 탁신 세력들은 현 왕정·군부로 대변되는 기득권 세력들과 대척점에 있다. 2014년 방콕셧다운도 이들 두 세력간의 다툼이었으며, 승리의 결과..

뉴스와이슈 2016.10.14

현재까지 알려진 발암물질들

현재까지 알려진 발암물질들 암이 일어나는 원인은 아직도 분명하지 않다. 어떤 원인에 의해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이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이유 규명은 되지 않은 것이다. 최근 의학계에서는 유전자가 손상되거나 대사 과정에서의 이상으로 세포 변이가 일어나는 것을 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다. 세포 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하다. 흔히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자외선에 노출된 세포가 이상을 일으켜 DNA가 파괴되어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음식과 호흡기를 통해 몸으로 흡수된 화학물질들도 우리 몸 정상세포의 DNA를 손상시키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DNA의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대부분 자연 치유되어 정상화된다. 세포 이상을 불러와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여러 물질을 우리는 ‘발암..

유용한정보 2016.10.14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3

삼시세끼 어촌편3 첫방, 출연진 이서진 에릭 윤균상 역대급 브로맨스 옥순봉을 떠난 서지니! 대한민국 끝자락의 작은 섬, 득량도에 가다! 풍요로운 남해의 자원을 품은 보물 같은 섬에서 또 다시 시작된 유기농 라이프! 진짜 어부가 되기 위한 첫 걸음, 선장이 된 서지니?! 처음으로 서지니호의 배키를 잡는데... 과연, 새로운 세끼 가족들과 함께 무사히 ‘삼시세끼’ 득량도에서의 새로운 어부라이프가 드디어 공개된다. 14일 방송되는 tvN ‘삼시세끼-어촌편3’에선 ‘삼시세끼’의 아이콘 이서진과 함께 새 멤버 에릭과 윤균상이 합류,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아름다운 작은 섬 득량도에서 세 남자의 브로맨스가 펼쳐진다. 제작진이 직접 밝힌 ‘삼시세끼-어촌편3’의 첫 방송 관전포인트 짚어보자. 득량도 세남자, 브로맨스..

뉴스와이슈 2016.10.14

싸이 대디 뮤비 2억뷰 돌파 월드스타의 신기록 행진

싸이 대디 뮤비 2억뷰 돌파 월드스타의 신기록 행진 ‘월드스타’ 싸이가 또 다시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수립했다. 지난해 12월 1일 발표한 싸이의‘대디(DADDY)’ 공식 뮤직비디오는 1년 채 안 된 시점에서 무려 2억뷰를 달성했다. 10월14일 오전 10시 38분 유튜브에 게재된 싸이의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의 타이틀곡 ‘DADDY(feat. CL of 2NE1)’ 공식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싸이는 ‘DADDY’ 뮤직비디오로 해외 유수의 외신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ABC, AP통신, BBC, CNN, 빌보드 등 주요 매체들은 싸이 특유의 중독성 강한 음악 스타일과 포인트 안무를 호평하는가 하면 팬들은 각종 리액션 및 패러..

뉴스와이슈 2016.10.14

엽산 풍부한 브로콜리 치매 예방 음식

엽산 풍부한 브로콜리 치매 예방 음식으로 좋아 가장 친밀했던 사람을 한 순간에 세상에서 가장 낯선 사람으로 만들어 버리는 잔혹한 병 ‘치매’. 치매는 이미 국내 65세 이상 노인 10명 가운데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병하고 있는 질환이다. 이에 최근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한 사람들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치매 예방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치매 예방에 좋은 ‘엽산’이 풍부하다. 엽산은 임신 부부의 영양제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치매에 걸린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치매에 걸리면 도파민, 세로토닌, 노르아드레날인 등 3종류의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해지는데, 엽산 비타민은 이런 물질의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을 만드는 데 중요한..

유용한정보 2016.10.14

유지태 1박2일 녹화 참여 김준호와 의리

유지태 1박2일 녹화 참여 김준호와 의리 배우 유지태가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에 출연한다. 소속사 나무엑터스 관계자는 14일 오후 MBN스타에 “유지태가 현재 ‘1박2일’ 녹화에 참여했다. 개그맨 김준호와의 친분으로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지태는 절친인 김준호를 위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 참석하는 등 남다른 친분을 과시한 바 있다. 이번 ‘1박2일’에선 두 사람이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유지태의 ‘1박2일’ 출연 분은 이달 중 방송 예정이다.

뉴스와이슈 2016.10.14

메뚜기 종류

메뚜기 종류 메뚜기 메뚜기는 메뚜기과에 딸린 곤충 무리이다. 몸길이는 3~3.5cm이고, 몸 색깔은 주위의 환경에 따라 황록색 · 황갈색 등으로 변하여 보호색을 띤다. 2개의 겹눈과 3개의 홀눈이 있고, 그 아래에 입이 있는데, 턱이 발달해 씹기에 알맞다. 실 모양의 더듬이는 몸의 길이보다 휠씬 짧은 것이 보통이다. 배의 첫째 마디에 1쌍의 청각기(귀)가 있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날개와 뒷다리가 길어 잘 뛰며, 날기도 한다. 앞다리와 가운뎃다리는 뒷 다리에 비해 훨씬 작고, 뒷다리의 넓적다리마디는 대단히 굵으며, 종아리마디는 가늘고 길어 뛰기에 알맞게 되어 있다. 메뚜기의 수컷 중에는 소리를 내는 것이 많다. 수방아깨비는 날아갈 때 앞날개와 뒷날개를 비벼 소리를 내지만, 수메뚜기는 뒷다리의 허벅다리 ..

유용한정보 2016.10.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