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1 3

안구건조증 관리법

최근 가을이 다가오면서 건조해지는 날씨에 안구건조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안구건조증은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안검염, 건성 각결막염 같은 질병에 의해 눈물 분비 자체가 저하되는 수도 있지만 환경적인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도 많다. 컴퓨터 스마트폰 TV 등을 장시간 응시 하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지속적으로 보는 직업을 가진 경우 등은 눈의 깜박임 횟수의 감소와 눈물의 증발 증가에 의해 안구건조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다. 안구건조증에 걸리면 눈이 뻑뻑하고 모래알이 구르는 느낌, 이물감 등을 느낀다. 또한 아침에 눈 뜨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안구건조증은 한 번 발발하면 완치는 어렵다. 때문에 증상을 호전시키고 염증 반응을 가라앉히기 위한 여러 가지 치료법 중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된다..

유용한정보 2016.10.01

대장암 초기증상, 아무런 특징 없다?

대장암이란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말한다. 우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섭취된 음식물은 소화관을 거쳐 대변으로 배설된다. 우리 몸의 소화기관은 식도, 위, 소장, 대장으로 구분되는데 대장은 소화기관의 마지막 부위이며 주로 수분 및 전해질의 흡수가 일어난다. 대장은 크게 결장과 직장으로 구분되고 결장은 다시 맹장,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그리고 에스(S)결장으로 나누어지는데, 암이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하고, 이를 통칭하여 대장암 혹은 결장 직장암이라고 한다. 대략적인 대장의 각 부위 별 암 발생률은 맹장과 상행결장 25%, 횡행결장 15%, 하행결장 5%, S 결장 25%, 직장-S 결장 접합부 10%, 직장 20% 정도로..

유용한정보 2016.10.01

나 혼자 산다 김연경, 연봉 어느 정도?…현존하는 배구선수 중 최고…약 14억8000만원 정도

나 혼자 산다 김연경, 연봉 어느 정도?…현존하는 배구선수 중 최고…약 14억8000만원 정도 이는 세계의 여자 선수는 물론, 남자 선수를 포함하더라도 최고액의 연봉이다. 배구선수 김연경이 `나 혼자 산다` 본방사수 독려 인증샷을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그녀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혼자 터키에 산다??!! 오늘 밤 11시 10분에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그녀는 곰돌이 인형 윌슨과 어깨동무를 한 채 미소를 짓고 있다. 2016 리우올림픽 일본과의 경기에서 엄청난 활약으로 화제가 된 바 있는 그녀의 연봉은 현존하는 배구선수 중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준다. 앞서 유럽 배구 전문지 `월드 오브 발리`는 그녀는 페네르바체에서 매년 120만..

뉴스와이슈 2016.1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