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2 20

탄수화물 섭취 가이드 비만의 원인 탄수화물 중독증

탄수화물 섭취 가이드 비만의 원인 탄수화물 중독증 탄수화물 섭취 가이드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은다. 최근 방송한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착한 탄수화물 섭취법이 공개됐다. 방송에 출연한 식단 전문가는 뱃살 빼는 식품으로 보리와 고등어, 파프리카, 버섯, 토마토를 추천했다. 전문가는 "보리의 경우, 꽁보리밥으로 지어 먹는 게 좋다. 인체 면역력을 강화한다"며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고등어에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또 파프리카, 토마토,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각종 비타민이 들어 있다. 조금만 먹어도 만족감을 줘 과식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탄수화물 섭취 가이드에 관심이 모아졌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국민의 건강과 질환 예방을 위해 영양소 36종에 대한 섭..

유용한정보 2016.10.02

변비 생기는 이유

변비 생기는 이유…‘좌욕’ 어떻게 해야? 변비 생기는 이유와 치질 예방법에 관심이 쏠린다. 항문 건강을 위해 지켜야할 습관은 무엇일까. 화장실에 머무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다. 변기에 장시간 앉아 있으면 항문에 부담을 준다. 평소에 수분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배변 시간을 줄이고 변비도 극복할 수 있다. 사무직 종사자라면 장시간 오래 앉은 습관을 피해야 한다. 50분 일하고 10분 서서 스트레칭 한다. 이와 함께 도넛 모양의 방석(가운데 뚫린 방석)을 사용하는 것이 항문 건강에 도움을 준다. '좌욕' 하는 습관도 중요하다. 좌욕 방법은 간단하다.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받아놓고 엉덩이를 담근다. 한 번에 5분 정도, 일일 세 번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역효과를 낼 수 있어 주의해야 한..

유용한정보 2016.10.02

환절기 고혈압 건강관리법 좋은 음식

환절기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염분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한데요. 꾸준하게 섭취하면 환절기 고혈압을 예방하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1. 마늘 마늘은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꼽히는데 혈압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환절기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2. 배 배에는 다량의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혈압을 조절하는 작용을..

유용한정보 2016.10.02

최진실 8주기 추도식..여전히 그리운 국민여배우

8년 전 오늘 최진실이 세상을 떠났다. "사랑하는 환희 준희. 아무 말을 할 수가 없구나! 사랑하는 내 아들, 내 딸. 상처받지 말기를, 찡그리지 말기를....." 8년 전 오늘(2008년 10월 2일) 오전 6시쯤 최진실은 이런 메모를 남기고 떠났다. 당시 나이 40세였다. 전 국민이 사랑했던 배우로 인기와 부를 거머 줬던 그녀는 악성 루머와 악성 댓글로 괴로워했던 사실이 밝혀져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최진실이 사망하기 한 달 전 배우 안재환이 목숨을 끊은 배경에는 '최진실이 25억 원의 사채를 빌려주고 상환을 압박했다'는 허위 사실이 퍼지면서 그녀는 무척 괴로워했다고 한다. 명백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증권사 여직원은 후에 유죄를 선고 받았지만 이미 그녀는 떠나고 난 뒤였다. 1988년 데뷔 때..

뉴스와이슈 2016.10.02

유재석 1위 10월 브랜드 평판 1위

국민 MC 유재석이 10월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예능 방송인 1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재석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양세형, 박명수, 하하, 김국진, 김구라, 신동엽, 정준하, 차태현, 김흥국, 이경규, 김병만, 이휘재가 10위권에 기록됐다. 유재석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7400, 미디어 지수 33만7788, 소통지수 71만1711로 브랜드 평판지수 241만6899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만4069보다 105.86% 급상승했다. 역시 유재석 10월 브랜드 평판 1위…무한도전 상위권 랭크 뿐만 아니라 10월 예능 브랜드 평판 순위에는 유재석에 이어 양세형, 박명수, 하하, 정준하 등 ‘무한도전’ 멤버..

뉴스와이슈 2016.10.02

태극마크 이용대 고별전 코리아오픈 2연패로 장식

셔틀콕 스타 이용대(28·삼성전기)가 국가대표 고별전을 짜릿하게 장식했다. 고국에서 열린 코리아오픈서 2연패 달성에 성공한 뒤 태극마크를 반납하게 됐다. 이용대에게 이번 코리아오픈은 2016년 리우올림픽 이후 처음이자 마지막 국제무대였다. 이용대는 유연성(수원시청)과 함께 리우올림픽 남자복식에 출전했다가 8강 탈락의 고배를 들었다. 이용대-유연성은 세계랭킹 부동의 1위. 리우올림픽 금메달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용대 개인적으로도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올림픽 금메달 2개에 도전했다. 이용대-유연성의 조기 탈락은 한국 배드민턴에도 적잖은 충격이었다. 올림픽 이후 이용대는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이용대는 리우올림픽 이전부터 "마지막 올림픽 도전"이라며 은퇴를 예고해왔다. 결과에 미련이 남을 ..

뉴스와이슈 2016.10.02

서울 폭우, 서울 경기 호우주의보..밤사이 150mm 이상

충남 서해안에 이어 서울·경기 지역에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밤사이 중부 지방에는 15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 산사태나 저지대 침수 피해가 우려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호우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곳 정확히 어디인가요? 서울과 인천 그리고 경기 북부 16개 시·군입니다. 이 지역에는 오늘 오후 4시부터 호우주의보가 내려졌고, 태안과 당진 등 충남 서해안에는 오전 11시부터 호우주의보가 발령 중입니다. 서울의 비가 강해지면서 현재 청계천도 오후부터 출입이 전면 통제되고 있는데요. 호우가 이어지는 내일 아침까지는 청계천 출입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비가 가장 강한 곳은 인천과 태안 등 서해안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는 시간당 15mm가 넘는 장대비..

뉴스와이슈 2016.10.02

알아두면 유용한 11가지 빨래 세탁 방법

알아두면 유용한 11가지 빨래 세탁 방법 검은색 옷이 바랬을 경우 되살리는 세탁방법 맥주로 헹군다. 마시다 남은 맥주를 헹굼물에 넣어 한참동안 담갔다가 탈수해서 그늘에 말리면 막 샀을 때와 같은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난다. 얼룩생긴 흰천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 달걀껍데기와 함께 삶는다. 달걀껍데기는 흰색천을 깨끗하게 하는 표백효과가 있다. 누렇게 되거나 얼룩이 묻은 행주나 냅킨, 손수건등을 달걀껍데기와 함께 삶으면 표백제가 무색할 정도로 깨끗해진다. 삶은 뒤에는 물로 깨끗이 헹구어 준다. 또 달걀껍데기를 잘게 부수어 거즈에 빈틈이 없도록 꼭 싼 뒤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려 마루바닥을 문질러주면 아주 매끄럽게 된다. 아기 기저귀를 더 깨끗하게 세탁하려면 마지막에 식초를 한컵 넣는다. 갓난 아기의 기저귀를 ..

유용한정보 2016.10.02

생활속에 유용하게 쓰이는 베이킹 소다의 활용법

생활속에 유용하게 쓰이는 베이킹 소다의 활용법 - 채소/과일 채소나 과일에 골고루 뿌려 문지른 후 물로 씻어 주거나 1리터 당 4 스푼의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 용액을 만들어 야채나 딸기, 포도 같은 과일을 헹구듯이 씻어 준 뒤 물로 한번만 헹궈줍니다. 딸기, 복숭아, 포도, 자두 등의 과일 껍질과 당근, 감자, 오이, 호박 등 채소의 먼지, 찌꺼기, 왁스 등을 말끔히 제거해 줍니다. -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용액을 만들어 젖은 스폰지에 묻혀 냉장고와 전자레인지의 선반 및 벽에 낀 때를 닦아주세요. 찌든 때는 베이킹 소다를 젖은 스폰지에 묻혀 닦은 후 다시 한 번 물로 세척하면 말끔해 집니다 - 눌어붙거나 탄 냄비 베이킹 소다는 타거나 눌어 붙은 음식물을 보다 쉽게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베이킹 소다 가..

유용한정보 2016.10.02

각종 냄새 잡내 없애는 방법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각종 냄새 없애는 방법 가구 냄새 처음 구입한 가구에서 집안 가득 기름과 칠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럴때 찻잎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찻잎을 담근 물에 걸레를 빨아 닦아내면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니다. 마른걸레로 뒷마무리를 하면 가구 수명도 오래 갑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식초와 소주를 적신 헝겊으로 닦으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계란 냄새 계란요리 특유의 냄새를 없애려면 파슬리를 잘게 썰어 계란 위에 뿌리면 냄새가 없어지고 모양도 예쁘게 됩니다 소량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 뿌리지 않도록 합니다. 구두 발냄새 발에 땀이 많이 나 구두 속에 악취가 심한 사람은 냉장고용 탈취제나 숯을 넣어두면 냄새가 깨끗이 제거됩니다. 그릇에 밴 김치, 생선 냄새 플라스틱 용기에 생선이나 김..

유용한정보 2016.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