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9/08 26

이스터섬 모아이 석상 모자 비밀 풀렸다

모아이석상 모자 비밀 세계 신(新) 7대 불가사의 후보로 꼽혔던 ‘모아이’의 미스터리 중 일부가 풀렸다. 모아이는 남태평양 이스터 섬(Easter Island, 현지어 라파 누이)에 있는 거석상. 현재 발견된 887개 석상 중 일부에 재질이 다른 ‘붉은 모자’가 얹혀있어 석상 제작 과정과 함께 미스터리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최근 수수께끼의 모자가 어디서 만들어져 어떻게 운반됐는지 밝혀졌다고 영국 BBC 뉴스와 AFP 통신 등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영국 맨체스터 대학과 런던 유니버시티 칼리지의 연구진의 발표에 따르면 이 붉은 모자는 화산 분화구 안에 숨어 있는 채석장에서 나왔다. 산 아래 해안지대까지는 굴려서 옮긴 것으로 보인다. 연구진은 “분화구의 3분의 1이 깎여 있었으며, 모아이들이 서 있는 제단과..

유용한정보 2009.09.08

소주광고는 여자모델이 많고 맥주광고는 남자모델이 많은 이유?

소주 광고모델 여자 vs 맥주 광고모델 남자 소주광고는 여자모델이 많고 맥주광고는 남자모델이 많은 이유? 소주광고는 여자가 해야한다 맥주광고는 남자가 해야한다고 정해놓은 것도 아니지만 소주 광고주들이 여자모델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남자연예인이 소주광고를 하는 포스터를 본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모델이 압도적인건 사실이죠. TV에서 소주광고를 보기 어렵지만 맥주광고는 보기 쉽습니다. 즉, 소주광고는 지면광고가 대부분인데요. 그 이유는 17도 이상의 술은 TV광고를 못하게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지면 한장으로 광고를 할려면 사람들의 시선이 필요하고 그래서 여자모델을 쓰는것입니다. 포스터 대부분이 섹시하게 찍은 포스터들이 많죠. 이런 부분에서는 여자모델을 쓰는 것이 유리하겠죠..

유용한정보 2009.09.08

우크라이나 지폐에 매춘부 그림이 있다?

우크라이나 지폐에는 매춘부 그림이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9월 7일 방송된 KBS 2TV ‘미녀들의 수다’(미수다)에서는 각 나라의 화폐 속 인물을 살펴봤다. 이반나는 “우크라이나 지폐에는 매춘부 그림이 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반나는 “통용되는 것은 아니고 캠페인 용 지폐”라고 설명했다. 이반나는 “2005년부터 매춘관광이 심해져 정부에서 지폐를 제작해 심각성을 홍보하고 있다”며 “경고 문구도 새겨져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수다’에서는 평소 흔히 볼 수 없는 케냐의 지폐를 소개하기도 했다. 유프레시아는 “앞면은 현직 대통령 얼굴이 나오며 뒷면에는 야생동물들이 있다”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지폐에 매춘부 그림이 있다?

뉴스와이슈 2009.09.08

‘헉!’ 사람 닮은 염소 탄생…짐바브웨 발칵

짐바브웨에서 사람을 닮은 염소가 태어나 충격을 주고 있다. 현지 영자신문 뉴짐바브웨는 ‘인간 닮은 염소 출현(Meet the human goat)’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난 8월30일 짐바브웨의 중부 미들랜즈로부터 40마일 떨어진 시골 마볼레니에서 사람처럼 생긴 염소가 태어났다고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생명체의 머리와 얼굴, 코, 입, 목, 어깨 등은 사람을, 나머지 다리와 꼬리는 염소를 닮았다. 피부 역시 흑인의 것과 비슷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미들랜즈의 제이슨 마차야 주지사는 지난 3일 이 생명체가 수간으로 잉태됐다고 판단, 이를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그러나 현지 전문가들은 수간으로 인간을 닮은 염소가 태어날 가능성이 없다고 보고 있다. 침팬치나 고릴라, 긴팔 원숭이처럼 근친종끼..

뉴스와이슈 2009.09.08

아르헨티나서 촬영, 길고 삐쭉한 다리 달린 괴비행체

아르헨티나서 촬영, 길고 삐쭉한 다리 달린 괴비행체 아르헨티나 해안에서 촬영된 '괴비행체'의 모습이다. 최근 아르헨티아 언론을 통해 소개되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아르헨티나 괴비행체'는 지난 달 말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것. 촬영자의 설명에 따르면, 흔히 접할 수 있는 접시형, 원통형 UFO와는 전혀 다른 모습의 이 괴비행체가 아무런 소음 없이 바다 바로 위에 떠 있었고 웅웅거리는 소리를 내며 갑자기 하늘 위로 솟구쳐 올랐다는 것. 이 비행체는 잠시 후 하늘 저 편으로 사라져버렸는데, 삼각형의 동체 및 동체 꼭지점 및 중간에 길다란 다리가 있는 비행체의 모습이 너무나 독특하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의견이다.

뉴스와이슈 2009.09.08

향기 나는 물고기 은어

향기 나는 물고기 물고기중에도 향기나는 물고기가있나요? 민물고기 중에서 은어라는 물고기는 향기가 있습니다. 보통 수박향이라고도 하고 오이향이라고도 합니다. 하여튼 물고기에서 나는 비린내는 아니고 향이 납니다. 은어의 특성 은어(銀魚)는 맑고 깨끗한 1급수의 물이 빠르게 흐르는 하천에 서식한다. 은어는 토종어로써 옛날부터 진귀한 민물고기로 인식되었다. 풍석 서유구 선생이 1820년경에 펴낸「난호어묵지」라는 책에는 은어를 은구어라고 표기하고 있으며 "은어는 비늘이 작고, 등이 검으며, 배는 회백색이다. 주둥이에는 곧은 뼈가 있어서 그것이 은백색이므로 은구어라고 한다. 맛이 담백하고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살아있을 때에는 오이와 같은 향기가 있다. 물고기 중에서 유별 나게 맛이 있는 편이다. 소금에 절이면 먼 ..

유용한정보 2009.09.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