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방법? - 귤이나 오렌지 껍질 가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0. 00:21

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하는 방법?

전자레인지를 오래 쓰다보면 음식 국물이 흘러 얼룩이 지고 역한 냄새가 난다.
그리고 결국에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고 싶지 않아진다.
물론 얼룩은 세제로 닦아내면 되지만, 냄새 처리가 고민된다.

이럴땐 물 한 컵에 레몬 두조각을 넣어 강에서 2~3분 가열하면 냄새가 가신다.
보리차나 홍차 한 잔을 넣고 가열하는 것도 냄새를 줄이는 한 방법이다.
귤이나 오렌지 껍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정도 가열해도 냄새가 없어지고, 귤 향기가 은은하다.

간편하게 행주를 소독할 때는
젖은 행주에 중성세제를 한 두 방울 떨어뜨린 후 비벼서 비닐 봉지에 넣고 강에서 3분간 가열한다.


자그만한 살림의 지혜로 생활비도 아끼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아하! 이런 게 있었구나." 일상의 살림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귤과 사과를 많이 먹는 계절이다. 그 껍질에 비타민이 더 많은데도 우리는 습관적으로 껍질을 버린다. 껍질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법은 없을까.

우선 사과와 귤을 밀가루나 소다를 탄 물에 깨끗이 씻어 농약 성분이 없어지도록 한다. 먹을 때마다 나온 껍질을 모아 깨끗한 종이를 깐 채반에 말려 둔다. 건조한 아파트 실내에 하루만 놔둬도 바싹 마른다.

말린 귤과 사과 껍질로 감기 예방에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다. 유리나 법랑 재질의 용기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말려둔 귤과 사과껍질을 넣고 뭉근하게 끓이면 향기로운 귤.사과차가 된다. 생강과 대추를 함께 넣고 끓여도 좋다. 생강은 많이 넣으면 매운맛이 나므로 한 쪽만 넣어주면 된다. 뜨거울 때 건더기를 건져내고 흑설탕이나 꿀을 입맛에 맞게 넣어 보온병에 담아두고 수시로 마시면 피부 미용은 물론 감기 예방에 좋다.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쓸 수 있다. 말린 사과와 귤 껍질을 넣고 1~2분 돌리면 전자레인지에 남아있던 음식 냄새가 없어지고 대신 향긋한 과일향이 감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