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유방암 자가진단법

tipInfo 2016. 9. 29. 20:14

유방암 자가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자가진단은 본인이 직접 자신의 유방을 만져보아 이상이 생겼는지 검사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유방 모양과 촉감에 익숙해지면 젖멍울과 구별되는 종괴를 찾을 수 있고, 지난 달과 비교하여 변화된 소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유방자가진단을 통해 유방암의 70%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을 하기에 적절한 시기는 매달 월경이 끝나고 3~5일 후이며, 폐경한 여성은 매달 일정한 날을 정해 정기적으로 자가진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자가진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방암의 발생원인 및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유방암 조기 진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남자도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조기에 발견하면 할수록 완치율이 높아지기 사실이 알려진 것이다. 이에 따라 ‘유방암 자가 진단법’이 다시금 눈길을 끌고 있다.

전문가에 따르면 유방암을 두려워할만한 병은 아니다.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피할수도 있는 암이기 때문이다.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 유방암 자가진단 법으로 유방암 초기증상을 살펴보면 도움이 된다.

만약 한쪽 유방의 크기가 평소보다 거나, 한쪽 유방이 평소보다 늘어지면 유방함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유방의 피부가 귤껍질같거나, 평소와 다르게 유두가 들어가고, 유두의 피부가 변한시에도 의심해야 한다.

평소와 달리 위팔이 붓거나,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고, 마지막으로 비정상적인 덩어리가 만져지고 림프절이 커져 있으면 병원에 가봐야 한다.


유방암초기증상
유방암 증상
사망원인 1위 암
유방암
유방암검사
유방 멍울
유방통증
겨드랑이 멍울
유방암검사비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