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냄새의 정의, 성질, 특성 냄새의 발생, 영향, 제거 탈취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6. 19. 00:13
악취 발생원

(1) 악취로 인한 진정이나 피해는 대부분 제한된 일정지역에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악취를 >배출하는 발생원은 공장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작은 규모에서부터 규모가 큰 화학공장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함.

(2) 악취를 심하게 발생하는 공장은 동식물성물질을 주원료로 하는 도살장, 양돈양계장, 피혁공장, 사료공장, 비료공장, 분뇨처리장, 수산물가공공장, 식물공장과 화학적 발생원인 펄프공장, 석유정제공장, 고무공장, 인쇄공장, 도장공장, 유기합성공장 등을 예로 들수 있슴.

(3)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미생물에 의한 단백질의 분해, 도시하수의 혐기성 분해등 자연발생적인 악취의 양이 인위적인 발생량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넓은 지구공간에서의 자연농도는 대단히 낮으므로 크게 문제되지 않음.

(4) 대기환경보전법에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규제와 함께 주민의 주거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생활악취의 규제를 별도로 명시하여 농수산물 도매시장 또는 공판장, 도축장, 축산업, 출판사 및 인쇄소, 고물상 등에 대하여 규제기준과 내용을 따로 명시하므로써 악취에 대한 피해를 줄이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슴.

(5) 공장에서 발생되는 악취물질들은 공정에 따라 단일성분 또는 여러가지 성분이 혼합된 상태로 발생하는데 업종 뿐만 아니라 기업규모, 작업방법, 가공공정, 관리방법, 기후조건 및 입지장소 등에 따라 취기의 정도에 상당한 차이가 있슴.

악취에 의한 인체의 영향

(1) 대기중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냄새물질은 인간의 호흡시 후각을 통하여 감지되므로 곧 반응을 나타내게 됨. 상쾌한 냄새를 맡으면 자기도 모르게 깊은 숨을 들이마시고 악취가 나면 반사적으로 호흡을 일시적으로나마 정지하게 됨.

악취의 주 원인물질(황화수소, 암모니아, 머캅탄류, 아민류 등)은 대부분 감지한계 농도(냄새를 감지할 수 있는는 최저농도)가 대단히 낮아 ppm(백만분의 1)단위 이하를 나타내고 있으므로 심리적인 영향 또는 미미한 생리적 피해만을 나타낼 뿐 높은 농도로서 장기간의 폭로가 아니면 크게 문제시 되고 있지 않음.

(2) 고농도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악취물질로서 보다는 유해가스로 취급하여 별도로 각 유해물질에 따른 배출허용기준을 법으로 정하여 규제하고 있음.

(3) 악취에 의한 인체 영향은 주로 감각적인 것으로 불쾌감, 혐오감을 들 수 있으며 그외에 눈이나 호흡기계 점막의 자극, 혈압이나 맥박의 변화등을 일으킴.

(4) 악취로 취급되는 물질들은 대부분 저농도이므로 생리적으로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나 식욕감퇴, 구토, 두통, 불면, 앨러지증상 등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또한 심리적 영향에 의한 정서생활의 방해, 작업능률의 저하뿐만 아니라 그 지역사회주민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식당, 숙박업 등 서비스업의 부진으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여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원인이 됨.

악취제거 방법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악취물질을 분리 또는 파괴시키는 방법으로 산화법, 효소분해법 및 흡착법등이 있고 단순히 악취를 은폐시키는 방법인 소위 마스킹법이 있음.

(1) 산화법은 악취물질을 산화, 분해하고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등에 대한 광범위한 살균효과로 악취를 근원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이 산화제의 종류로는 이산화염소(두오존), 차아염소산소다(락스) 및 이산화염소산염등이 있음.

(2) 효소분해법은 식물엑기스를 추출하여 만든 탈취제로 냄새를 분해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나 구체적인 성분 및 작용원리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음.

(3) 흡착법은 활성탄등 표면적이 큰 흡착제를 이용하여 악취물질을 흡착시켜 제거하는 방법.

(4) 마스킹법은 천연 또는 인공향을 메틸알콜등 휘발성이 강한 용제에 녹인 후 대기중에 휘산시켜 악취를 은폐시키지는 못하나 감각적인 악취문제는 해결할 수 있음.


 일반적인 냄새를 없애는 생활지혜
양초와 녹차를 활용한 습기,냄새 제거
양초는 일시적으로 습기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색색의 양초와 향초 등은 분위기를 낼 수도 있으므로, 접시나 컵에 물을 넣고 양초를 띄워 놓는것도 운치있는 아이디어

촛불을 켜 놓으면
1. 초가 탈 때 완전연소를 못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든 안보이든 그을음이 발생하게 된다.
이 그을음은 탄소(숯)의 작은 알갱이다. 이것은 다공성물질이라 공기 중으로 확산되면서 냄새입자를 흡착을 하는 것이다(숯 1g이면 표면적으로 따지면 그 속에 일반 가정집을 몇 채는 지을 수가 있다).
따라서 냄새가 제거된다. 냉장고에 활성탄(Active Carbon)이나 숯덩어리을 넣어 두면 냄새가 제거되는 원리와 같다.  초가 불타면서 산소도 소모가 되지만 공기중에 섞여있는 냄새도 함께 연소되므로 냄새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원두커피 찌꺼기
원두커피를 내린후 필터에 남은 커피찌꺼기를 부엌서랍장이나 여유공간에
놓아보시면 많은 효과가 있다.
가급적 물기를 꽉짜서 없앤후에 넙적한 접시나 종이컵에 담아서 놓으면 훌륭한 탈취제 된다. 일정기간 지나서 갈아준다. 

십원짜리 동전.
냉장고에 넣어보세요 10개쯤..
그럼.. 냉장고 특유의 냄새를 어느정도는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3~4개쯤.. 싱크대 물빠지고 찌꺼기 걸러지는곳에 넣는다.
십원짜리 동전은 약간 검은색으로 변하..

신발에 십원짜리 동전 넣어보세요
어느정도 냄새를 없어지게하는 효과 있다.

새 가구에서 나오는 화학냄새 없애는 방법 (본드냄새, 납땜냄새, 페인트냄새 등등)

삶을 윤택하게 하고자 싱크대를 교체 했는데 문제가 생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방향제는 큰 소용이 없다.

1. 양파는 일반적으로 새집이나 페인트 냄새를 없애는 경우 많이 사용.
이경우 냄새란 것은 형태가 없는 경우에 쓴다. 양파껍질도 사용한다.

가구는 치약을 물에 풀어서 걸래에 묻혀 씽크대 전체를 닦는다.
치약이 완전용해되지 않으니 어느정도 적당히 풀어.
치약으로 닦아줌과 함께 양파를 까서 가구의 곳곳에 놓아두세요.

2. 양초를 방안에서 태운다. 

3. 환기
늘 신선한공기를 공급하는게 중요하다.
씽크대 문은 되도록이면 열어둔다. 완전히없어질려면 6개월이걸리지만 그안에 사람들이
적응을 해버리므로, 환기를 자주하는게 제일 중요. 양파나 초는 임시.
 
4. 소주를 사용.
한병정도로 걸레에 뿌려 쏴~~악 딱는다.
문을 열어 환기한다.

찬장 냄새를 없애는 방법

1. 씽크대에 식초를 적당히 몇방울을 써서 청소한다.
2. 야채로 이용해서 청소한다.

싱크대 냄새제거 
 ◎ 싱크대에 곰팡이가 슬었을 때
장마철이 되어 습기가 차게 되면 특히 부엌에 둔 세간과 찬장, 싱크대 등의 내부에 곰팡이가 피기 쉽다.
그런데 곰팡이는 물이나 비누로 닦아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이럴 때는 마른행주에 식초를 찍어서 닦아내면 곰팡이는 산에 약하기 때문에 깨끗이 없어진다.

또, 부드러우 칫솔이나 스펀지에 치약이나 세제를 묻혀 문질러 주어도 곰팡이가 없어지지만, 심하게 피었을 때는 60∼70℃ 정도의 따뜻한 물에 환원형 표백제를 풀어 싱크대에 바르고 30분 정도 지난 뒤에 닦아내면 잘 닦인다.

◎ 싱크대의 물때는 감자 껍질로 제거한다.
물청소를 게을리 하게 되면 싱크대의 스테인리스 부분에 물때가 끼게 된다. 이것을 닦기 위해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면 흠집이 생기게 되므로, 우선 주방용 세제로 부드럽게 닦고 나서 감자 껍질이나 파, 마늘 등을 잘라 그 단면으로 닦으면 깨끗이 잘 닦인다.

◎ 싱크대 배수구에서 악취가 심하게 올라올 때
싱크대 배수관은 하수구로부터 올라오는 냄새를 막기 위해 아랫부분이 구부러져 있는데, 그곳에 물이 고여 냄새가 차단되는 것이다. 그런데 그곳에 구멍이 나는 등의 이유로 물이 고여 있지 않으면 악취가 올라오는 것이다. 따라서 그곳에 구멍이 나 있을 때는 새것으로 교체하든지 수리하여야 한다. 그런 다음에 물 한 바가지를 부어 주면 된다. 또, 주방 청소를 청결히 했는데도 계속 냄새가 난다면 배수관이 막혀 있을 수 있다. 배수구 입구에는 본래 오물을 걸러 주는 거름망이 있어서 웬만한 찌꺼기는 여기에 모두 걸려들게 되지만, 무심코 버린 기름 등으로 인해 배수관이 끈적끈적해지고 여기에 이물질이 엉겨붙는 수가 많다. 이것이 오랫동안 붙어 있게 되면 심한 악취가 나는 것이다. 이럴 때는 주방용 세제를 이용하여 칫솔에 막대기를 이어 배수관 속을 깨끗이 닦아낸 뒤, 여기에 식초와 물을 희석하여 부어 주면 악취가 사라진다. 기름기가 묻어 있는 그릇을 설거지하고 나면 반드시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 그때그때 기름기를 녹여 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나물을 삶고 난 물이나 아기 우유병을 소독하고 난 뜨거운물을 씽크대 배수관에 부으면 소독과 함께 냄새도 나질 않는다.

옥시에서 나오는 "옥시싹싹(곰팡이 제거용)"을 씽크대 배수관에 뿌려둔다. 배수관에 낀 물때는 물론이고 냄새까지 싹 없어진다.(이 방법은 가격이 비싸고 양이 적은게 흠)

싱크대 거름망
싱크대 거름망 1000원짜리 파는 몰에서 뚜껑같이 포함해서 파는게 있다.
뚜껑이 이중으로 되어있고 가운데를 손으로 누르면 물내릴때는 물이 내려가고 다시 손으로 누르면 고무 같이 생긴 뚜껑이 다시 닫힌다
 
씽크대 주름 배수관
그곳에 기름때가 끼어서 냄새가 난다.
화장실 막혔을때 쓰는 액체 뚜러펑을 쓰면 기름때까지 쏵 빠져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
밤이 설거지 끝내고 부어 놓고 자면 그 다음날 냄새가 나지 않는다.

산소계 표백제와 식초는 배수구 악취 제거 1등 공신개수대는 알칼리성 세제로 닦은 후 식초를 묻혀 문지른다. 그런 다음 베이킹파우더를 바르고 1~2분 닦아내면 광택도 나고 냄새도 없어진다. 배수구의 악취는 물 1컵에 식초 2큰술을 섞어 흘려보내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냄새를 중화시켜준다. 산소계 표백제를 흘려 보내거나 끓는 물을 부어주어도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쓰레기통의 악취는 종이 뭉치에 냄새제거용 살균제를 뿌려 쓰레기통 바닥에 깔아주면 없어진다. 냉장고 내부 악취는 에탄올이나 식초를 묻힌 헝겊으로 닦아내면 없어진다. 닦은 다음 냉장고 한켠에 숯을 담아두면 탈취 효과가 지속된다.

싱크대의 배수구
각종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 악취가 날 뿐만 아니라 건강에 해로운 잡균들이 득실거릴 수가 있다.
일단 배수구를 청결하게 하려면 저녁 설거지 후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준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살균은 물론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부엌 배수구의 오물 거름통을 꺼내보면 항상 음식쓰레기들이 엉켜붙은 채 상해 있어 불결하기 짝이
없어 보인다. 이것을 방지하려면 동전을 활용한다. 못쓰는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 4∼5개를 넣어 거름통 안에 매달아 두면 신기하게도 음식찌꺼기가 덜 부패된다. 10원짜리 동전에는 박테리아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동전이 검어질 때마다 새 것으로 갈아주면 되는데 대체로 1∼2개월에 한번 정도면 족하다.

고무줄과 비닐봉지를 준비한다.
호스와 배관사이에 빡빡하게 해서 채운다.
(비닐이 하수관에 들어가 막히지 않도록 해야)
그런다음 고무줄로 주위를 사정없이 동여맵니다. 그러면 냄새는 제거할 수 있다.

싱크대, 주방이나 욕실에서 악취가 날 때
싱크대나 욕실의 하수구에서 악취가 날 때는 식초를 섞은 물을 흘려보낸다.
조리대나 찬장은 식초나 알코올로 닦은 후 문을 열어 바람이 통하게 해 둔다.
싱크대 아래 수납장에는 제습제나 숯등을 두어도 냄새 제거에 좋다.

도마와 행주에서 냄새 제거

식초 떨어뜨린 물로 헹구면 행주 악취 없어져

도마에서 나는 냄새는 표백제룰 묻힌 행주를 도마 위에 덮어 하룻밤 둔 다음 뜨거운 물로 닦아준다. 물로 닦아준 후 햇빛에 말리면 악취는 물론 세균번식도 막을 수 있다. 행주는 주방세제로 빨고 난 다음 끓는 물에 삶는다. 그래도 냄새가 나면 헹굴 때 식초를 3∼4방울 떨어 뜨려주면 냄새가 없어진다.

베란다 홈통 · 신발 냄새 제거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

주부들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곳으로 홈 겉면을 표백제로 닦아주고 식초물을 흘려보내면 악취를 없앨 수 있다. 홈통이 스테인리스 재질일 경우에는 귤이나 오렌지 껍질로 닦아주면 광도 나고 냄새도 없앨 수 있다. 냄새제거제를 사용하면 쉽게 없어진다. 신발 속 냄새는 에탄올을 거즈에 묻혀 구두 안쪽부터 닦는다. 화장실 락스는 화장실과 환상의 콤비 배수구는 뚜껑을 걷어내고 오물을 제거한 다음, 칫솔에 소다수를 묻혀 닦아내고 락스를 부어준다. 변기는 세제와 락스 겸용 세척제로 닦아주면 효과적이다. 방충망 먼지는 반드시 제거해야 먼지를 털고 스펀지 두 개로 안과 밖에서 동시에 닦아준다. 더러워진 나무 창틀 홈은 그대로 두면 썩으므로 젓가락이나 송곳에 걸레를 감아 때를 벗기고 마른 걸레로 마무리 해준다.

방충망 냄새 제거


먼지는 반드시 제거해야
먼지를 털고 스펀지 두 개로 안과 밖에서 동시에 닦아준다. 더러워진 나무 창틀 홈은 그대로 두면 썩으므로 젓가락이나 송곳에 걸레를 감아 때를 벗기고 마른걸레로 마무리 해준다.

화장실 냄새 제거

락스는 화장실과 환상의 콤비
배수구는 뚜껑을 걷어내고 오물을 제거한 다음, 칫솔에 소다수를 묻혀 닦아내고 락스를 부어준다. 변기는 세제와 락스 겸용 세척제로 닦아주면 효과적이다.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냄새를 없애는 방법

1. 배수배관에 트랩을 설치한다.
 큰 철물점이나 건축설비 재료 파는 곳에 욕실 배수용 육가(배수구,트랩기능이 있는 제품)를 구입하여 바꾼다. 현재 있는 바닥 배수구를 빼내고 다시 설치 하며, 방수라든지 이런저런 일들이 추가로 필요하다. 트랩이란, 배관을 굽어지게 해서 그곳에 물이 고이게 하여 그 물 때문에 냄새가 통과하지 못하게 하는 역활을 한다.
 
2. 삿갓모양의 수채를 사용한다.
삿갓 모양으로 되 있어서 물은 미끄럼타고 빠져나가고 대신 냄새는 못 올라 온다.
 
3. 냄새 방지용 "육가"를 철물점에서 구입하여 설치한다.

4. 역류하지 않도록 사용하는 P트랩 이라는 관을 설치한다.
 생활용품 코너에 가면 하수구 구멍 자체를 막아 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기구를 사용한다.

5. 싱크대 밑에 있는 하수구 pvc파이프에 싱크대 호스를 삽입하고 연결부위의 틈새를 잘막아 준다.

화장실 냄새를 없애는 방법
변기의 내부가 더러울 때 세척방법
 세정제를 생활용품 점에서 구입하여 휴지에 세정제를 적당량을 부으면 휴지와 더러운 부분이 잘 씻겨져 내려가서 냄새도 제거 될 뿐만 아니라 한결 보기가 좋아진다.

화장실 내에 휴지통 냄새를 없애는 방법
 실제로 우리들이 사용하는 화장지는 변기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물에 부풀려지기 시작해서 녹아 내린다고 한다. 그러므로 화장실에 휴지통이 있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담배를 피운다든지 아니면 다른 물건을 버리기 위해서 있어야 하는데, 그러한 물건만을 버린다면 냄새의 원인이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한다. 휴지통의 용도를 잘 활용한다면 우리집의 화장실은 거의 우리의 안락한 휴식처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담배냄새를 없애는 방법

집안에서나 사무실등에서 담배를 피우면 그 냄새가 무척 오랫동안 남으며, 그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 촛불을 피워 놓으면 냄새가 많이 사라진다.

자동차 에어컨의 악취 없애는 방법

누구나 무더운 여름날 차 안에서 에어컨을 틀었을 때 악취 때문에 골치 아팠던 기억을 갖고
있을 것이다. 에어컨의 악취는 곰팡이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건강 상에도 매우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 에어컨에서 냄새가 많이 날 경우 먼저 공기 순화 스위치를 외부 순환식으로 맞추고 창문을
활짝 열어 바깥의 공기가 충분히 들어올 수 있게 한다. 그 다음에는 본넷을 열고 공기 출입구에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준다. 마지막으로 환기를 시켜주고 에어컨을 틀면 악취가 제거되고 곰팡이가 제거된 깨끗한 바람이 나오게 된다.

개수대 냄새 없애는 방법

주방은 가정 위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장소이다. 주방에서도 소홀히 하면 위생상 가장 문제가
되는 곳이 바로 개수대이다. 개수대 주변은 음식물 찌꺼기가 많고 신경 써서 청소하기 어려운
곳이어서 냄새가 많이 나고 세균 증식이 활발하기 때문이다.
냄새와 세균은 주로 배수구에서 시작되므로 개수대 주변을 청결히 하기 위해서는 일단 배수구를
깨끗하게 청소해야 한다.
먼저 식초 두 큰술을 물에 섞어 배수구에 흘려 보낸 후 섭씨 70~80도의 뜨거운 물을
붓는다. 식초의 산성 성분과 뜨거운 물이 냄새와 세균을 없애 준다. 다음으로 헌 칫솔에 중성
세제를 묻혀 배수구 망을 잘 닦아 준다. 그런 후 수세미에 중성 세제를 묻혀 개수대를 깨끗하게
닦고 물로 씻어낸 후 남아 있는 물기를 닦아 내면 된다.

전자레인지 안의 냄새 없애는 방법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많이 날 때가 있다. 전자레인지는 항상 닫아 두는 기구이기
때문에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 이런 경우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을 때 건조시킨 커피 가루를
넓은 접시에 담아 넣어 두면 냄새가 제거된다. 그리고 레몬이나 귤 등의 과일 껍질을 넣어 잠시
가열하면 냄새가 제거된다.
생선 그릴에 밴 냄새를 없애는 방법

꽁치나 고등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을 구우면 그릴에 생선 비린내가 배게 된다. 그릴 위의
기름기를 바로 닦아 낸다해도 열이 식을 때까지 방치하면 냄새가 제거되지 않는다.
비린내를 없애려면 식초로 그릴을 닦으면 된다. 비린내를 나게 하는 물질이 알칼리성이므로
식초의 산성이 중화 작용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릴 밑의 쟁반에 호일을 깔고 커피 찌꺼기를
올려 놓은 후 가열하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손에서 생선이나 고기 냄새가 날 때

요리는 주로 맨손으로 하기 때문에 손에 음식 냄새가 배기 쉽다. 그런데 특히 생선이나 고기의
냄새는 쉽게 사라지지 않아서 불쾌감을 준다.
생선과 고기 냄새를 없애는 데는 동물성 지방이 효과적이다. 버터나 우유에는 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우유나 버터를 손에 묻혀서 잘 비빈 후에 물로 씻어내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그래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으면 커피나 녹차 찌꺼기를 손에 쥐고 문지르면 냄새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

수퍼에서 물건살때 넣어주는 검정 비닐봉지 속에 넣어서 내용물만큼을 손에쥐고 돌돌돌 감으면 공기가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내용물도 약간 압축이 되고 그런 다음 쌀자루 입구 매듭처럼 매듭을 진다. 될수있으면 내용물쪽고 최대한 가깝게 묶으면 부피가 줄어든다. 그렇게 보관하시면 쓰레기봉투안에서 냄새 절대 안배어나온다.
 
음식물 쓰레기를 따로 넣는 조그만 음식물 쓰레기통
비닐봉지를 끼워서 그냥 음식물 쓰레기 담아두면 자연적으로 물기 다 빠지고, 뚜껑닫으니깐 냄새도 안난다.

쓰레기통의 냄새를 없애려면
쓰레기통 밑바닥에 신문지를 몇겹 깔고 그위에 표백제가 든 세척액을 뿌려두면, 쓰레기에서 나오는 수분을 흡수해 냄새를 막을 뿐 아니라 살균 소독의 효과도 있다. 또 쓰레기통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일도 잊지 말도록 하며, 세척액으로 자주 씻어 주는 것이 좋다. 

무동력 흡입기

아파트는 화장실의 한 구석에 냄새를 뽑아내기위한 빼내기 위한 굴뚝이 있어요. 그 굴뚝의 맨 끝 옥상에 이를 설치한다. 일반적으로 원심력식 흡출기가 가장 많이 사용. 저렴하고 전기가 필요 없다.

제품의 설명
파상의 형상과 굵은 컬링의 날개로 견고성이 뛰어나 동종의 제품 중 최고의 압축하중에 견딜 수 있으며, 상하부에 베어링을 사용한 로터리 기계장치로 미풍에도 회전이 매우 원활합니다. 용도는 아파트, 빌딩, 화장실, 축사, 기타 가스나 혼탁한 공기의 배기구를 요하는 건물에 사용됩니다.

종류 : 원심력식 흡출기, 베루누이식 흡출기.


펌 : http://www.freshwel.com/OSSB2/Root/db/hf/smell/sml02.ht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