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침대 오래 사용하는 노하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19. 13:15

침대 오래오래 사용하는 노하우

대부분의 가정에서 침대사용이 일반화되어 있는 가운데, 침대 관리는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침대는 실제로 숙면과 깊은 관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관리 또한 중요한데, 오늘은 침대 관리와 더불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우선 침대를 오래 사용할 기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침대를 사용하기 위한 세트로서 필요한 것은 매트리스 위에 까는 침대패드, 요나 매트리스를 덮어 씌울 정도의 크기로 시트, 담요, 베개 정도인데, 사용하지않을 때는 더러워지는 것을 막고, 실내 장식용으로서 위에서 침대 커버를 띄워 둡니다.


▼ 침대 관리법 . . . . . . . . . . . . 
01. 침대의 비닐포장을 벗겨주십시오
비닐포장을 벗기지 않은 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침대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비닐포장을 씌운 채로 사용하게 되면 통풍이 잘되지 않아 매트리스가 부패되기 쉽고 스프링도 녹이 슬게 됩니다.

02. 패드나 시트를 깔아서 사용하십시오.


매트리스 세탁을 자주 할 수 없기 때문에(6개월에 1회 권장) 패드나 시트를 깔아 사용하시고 세탁하여 사용하시면 더욱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03. 정기적으로 매트리스의 위치와 방향을 바꾸어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최초 3개월은 2주일에 한번, 이후부터는 적어도 3개월에 한번씩은 매트리스를 180도 로 돌려주거나 뒤집어서 사용하셔 야 합니다. 그래야 매트리스 전면에 고르게 힘이전 달되어 오래 사용하실 수 있고 편안한 잠자리를 갖출 수 있습니다.

04. 침대를 계속 사용하다 보면 볼트부분이 풀리거나 헐거워지게 마련입니다.
적어도 6개월에 한번씩은 머리핀과 뒤 판을 연결한 볼트부분을 단단히 조여 주십시오.

05. 가급적이면 매트리스에 큰 충격을 주지 마십시오.
특히 자녀들이 매트리스 위에서 뛰어다니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십시오. 스프링이 손상 된다면 스프링의 복원력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06. 침대 매트리스는 무리하게 꺾거나 접지 마십시오.
매트리스는 무리하게 꺾으면 연결부위가 망가져 소음이 나거나 탄력이 약해집니다.

07. 옮길 때도 반드시 수평이나 수직으로 옮겨주십시오.
 


 
▼ 매트리스를 깨끗하게 사용하려면? . . . . . . . . . . . . . . . . . . . . . . . . .
 매트리스는 당신이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됩니다.
하지만 사용중 인체에서 떨어지는 피부각질, 먼지, 머리카락, 비듬등으로 인하여 매트리스가 오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으로부터 매트리스를 더욱 청결하게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보호커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리스 커버를 세탁하실 경우에는, 특별한 천연 섬유소재의 내장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매트리스 커버 전문취급소에서 세탁하시기를 권하며, 평상시에 물세탁이 용이한 침대 커버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