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피부 건조 이것이 원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19. 13:17

피부 건조 이것이 원인!!


피부가 건강한 여성분들조차 봄이 되면 피부 당김을 호소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맘때쯤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가 바로 피부건조입니다.
오늘은 피부건조 원인을 파악하여 봄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지금 당장 지켜야 할 생활 미용법 . . . . . . . . . . . . 
01. 세안습관부터 고친다.

피부에 아무리 수분을 공급하더라도 몸 자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여 피부 속가지 챙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02. 적절한 실내습도 유지
주위 환경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냉난방 시설이 발달하면서 실내가 더욱 건조해졌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의 습도를 높여주도록 하고, 여의치 않다면 피부에 워터 스프레이를 뿌려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좋습니다.
워터스프레이를 뿌린 뒤에는 얼굴에 남아있는 물기를 티슈로 살짝 닦아야 합니다. 물기가 있는 채로 그대로 두면 수분이 날아가녀서 피부 당김을 더욱 심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03. 보습제가 함유된 세안제 사용
건성피부일수록 세안후 당김을 심하게 느끼기 마련입니다.
피지막을 손상하지 않는 부드렁누 세안제를 이용하여 세안합니다. 비누보다는 부드러운 폼이나 보습력이 강화된 세안제를 사용합니다. 또한 뜨거운 물은 피지막을 과도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04. 고보습 제품 사용

피부 당김을 호소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젊었을때 스킨과 로션 중 하나만 발랐거나, 나이가 들어서도 모이스처 제품을 바르는 것을 게을리 하기 땜누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크림은 사용감이 산뜻하여 부담이 없으므로 빼먹지 말고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두번 수분 공급 팩이나 마스크를 사용합니다.


 
▼ 꾸준히 하면 효과 보는 자연요법 . . . . . . . . . . . . . . . . . . . . . . . . .
 01. 우유세안

우유에는 보습성분이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각종 천연팩에 우유를 너어도 좋지만 우유만으로 세안해도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클렌징을 한 후 마지막 단계에 우유 세안을 하고 미지근한 물로 헹굽니다.

02. 쌀뜨물 세안
쌀뜨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녹아 있어 피부 세포를 활성화해 주름 예방에 효과적. 처음 씻는 쌀뜨물에는 농약이 씻겨져 나올 수 있으므로 두세번째 씻은 쌀뜨물로 세안합니다.

03. 바나나팩
으깬 바나나와 영양크림을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릅니다. 여기에 밀가루나 꿀을 넣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10~15분 정도 둔 다음 헹궈주세요.

04. 알로에팩
알로에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알로에 껍질을 벗기고 투명한 속을 갈아 얼굴에 붙이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부 진정 효과를 줍니다.


 

** 건조한 피부의 적, 황사피하기 **

- 황사가 심한 날 외출을 해야 한다면 마스크, 선글라스, 모자 등으로 적극 방어하자.

-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더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금물.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세안한 뒤 찬물로 마무리한다. 세안은 강하게 한 번이 아니라 부드럽게 여러 번 하는 것이 현명하다. 얼굴에 물기가 마르기 전 토너와 보습 제품을 발라 수분을 유지할 것.

- 모래 바람만으로도 피부는 충분히 자극받은 상태. 피할 수 있는 물리적 자극(스크럽, 얼굴에 바르고 건조한 뒤에 떼어내는 팩)은 모두 멀리한다.

- 아무리 가려워도 씻기 전에 손으로 얼굴을 긁지 말자.

- 외출 전에는 유분감이 있는 제품보다 수분감이 있는 제품을 발라준다.

- 황사는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따가움, 심하면 발진이나 발열, 부종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때는 혼자 수습하려 하기보다 전문의를 찾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