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데이트 장소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이번 주말 각 뉴욕시 고급 레스토랑&바에서는 부부와 연인들을 위해 로맨틱한 밸런타인 데이 스페셜 메뉴를 준비한다. 연인들이 서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밸런타인 데이를 낭만적으로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를 알아본다.
▲퀸즈 워터스 엣지(Water's Edge)
퀸즈 롱아일랜드 시티 소재 '워터스 엣지' 레스토랑은 맛있는 메뉴, 칵테일과 함께 화려한 맨하탄 스카이라인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해 있다. 맨하탄을 바라보는 동쪽 전면이 유리로 장식된 워터스 엣지는 낭만을 찾는 부부와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밸런타인 데이 당일이나 이번 주말 선셋(sunset)을 즐기며 저녁식사를 하고 싶다면 반드시 예약을 해두어야 한다.
이스트 리버 가운데 맨하탄 스카이라인이 가장 아름답다는 워터스 엣지는 월~토요일 오픈하며 저녁식사 대신 가볍게 칵테일이나 와인만 마시고 싶다면 바에 예약하면 된다. 바(bar)는 또 피아노 라운지와 장작불이 타는 벽난로를 갖추고 있어 연인들이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레스토랑은 특히 밸런타인 데이 당일 연인들을 위한 4코스 메뉴를 마련했다. 러시아산 캐비아로 시작하는 코스 메뉴는 전채요리로 새우, 오리 간 요리, 굴요리, 메인 코스로 스테이크, 조개눈(scallop), 농어 요리, 디저트로 과일 초콜릿 케이크를 준비했다.
레스토랑은 퀸즈에서는 자가용이나 지하철(7번 전철)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으며 맨하탄에서는 워터스 엣지가 34가 이스트 리버 피어에서 무료로 워터 셔틀을 운행한다. 문의; 718-482-0033
▲아지아트(Asiate)
맨더린 오리엔탈 호텔 35층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아지아트는 레스토랑 리뷰 매거진 '데일리 텔러그래프'가 "뉴욕시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레스토랑"이라고 극찬할 정도로 잘 알려져 있다. 2008년 자갓 서베이에서 '탑 데코레이션' 1등을 차지했으며 뉴욕 매거진 101 베스트 레스토랑과 미셸린 가이드 베스트 레스토랑의 영광도 동시에 차지했다.
유명한 디자이너 토니 지 씨가 디자인한 아지아트는 1,300 종류가 넘는 와인 컬렉션이 벽 한쪽을 가득 채우고 있으며 센트럴 팍을 연상이나 하듯 나뭇가지가 천정에 매달려 있다. 또 16 피트 높이의 전면 유리로 된 한쪽 벽으로는 센트럴 팍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TV 푸드 네트워크에도 출연한 바 있는 유명한 셀러브리티 셰프 노리유키 수지가 매스터 셰프로 있어 프랑스, 아메리칸, 일본 퓨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밸런타인 데이에는 셰프의 특별 벤토 박스와 리틀넥 조개, 코코넛 수프, 연어요리, 초콜릿 폰듀 등이 추천된다. 문의; 212-805-8881
▲뷰 레스토랑(View)
맨하탄 타임스퀘어 45가 매리옷 마키스 호텔 펜트하우스에 위치한 '뷰 레스토랑&라운지(The View Restaurant and Lounge)'는 360도 회전하는 루프탑 내에 자리잡아 맨하탄 전경을 모든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다.
뷰 레스토랑은 뉴욕시에서 가장 낭만적인 레스토랑으로도 꼽혀 사랑 고백이나 결혼식 청혼이 종종 이루어지기도 한다. 또 전망대에 위치한 레스토랑과 라운지는 1시간에 360도 돌기 때문에 코스 메뉴를 즐기며 색다른 뉴욕의 경치를 살펴볼 수 있다. 문의; 212-704-8900
▲리버카페(River Cafe)
브루클린에 위치한 리버 카페는 연인과 부부가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로 허드슨 강을 사이에 두고 완벽한 맨하탄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블루 핀 참치와 농어 등 생선 요리로 유명한 리버 카페에서 저녁식사를 즐긴 후 맨하탄 전경을 바라보면서 브루클린 프로메나드를 산책하면 추억에 남는 낭만적인 밸런타인 데이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유명한 브루클린 브리지 초콜릿 케이크를 맛보는 것도 잊지 말자. 문의; 718-522-5200
달콤한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추천 장소
초콜릿처럼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어딜 가서 어떤 분위기로 보내는 게 좋을까? 코스모가 추천하는 실속 있고 로맨틱한 이벤트들을 참고하자.
카페
와플과 와인의 달콤한 데이트, 더 샌드(The Sand)
강남역 카페 골목에 있는 더 샌드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따뜻한 원목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일본풍 카페다. 계절 과일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맛을 낸 다양한 와플은 더 샌드의 대표 메뉴. 와플에 어울리는 커피는 물론 샴페인과 와인, 맥주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특별히 와플과 어울리는 스위트한 와인을 세트 메뉴 3가지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연인이라면 더 샌드에 들러보자.
위치 강남 CGV 옆 골목으로 100m
영업시간 낮 11시~밤 12시(금, 토요일 새벽 1시까지)
문의 3452-5959
와인테라스
서래마을에 오픈한 와인 바로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다. 메뉴판에 와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어 편하게 와인을 고를 수 있다. 발렌타인 데이에는 연인들을 위한 스위트한 로제와인과 치즈케이크로 가격별 세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 서래마을의 파리크라상 골목 막다른 곳에서 오른쪽
영업시간 오후 1시~새벽 2시
문의 534-0877
하늘소
양재천 뚝방길에 위치한 자연주의 콘셉트의 와인 바 하늘소. 커다란 나무와 내추럴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풀코스 음식과 와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에는 와인과 코스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 양재천 뚝방길 파워팰리스 뒷골목 과천 방향으로 1.5km로 강남대로 부근
영업시간 낮 12시~새벽 2시
문의 578-1417
신라호텔
‘Chocolate Buffet at The Library’ 세계적인 건축가 피터 리미디우스가 디자인한 더 라이브러리 라운지에서는 초콜릿 뷔페를 선보인다. 초콜릿을 주제로 만든 수제 패스트리 제품과 티, 카페, 샴페인으로 구성된 뷔페는 신라호텔 디자인팀에서 특별 제작한 레드 테디베어 선물와 함께 2만8천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신라호텔 1층 더 라이브러리 라운지
영업시간 낮 12시~밤 12시
문의 2230-3389기획 정화인 | 포토그래퍼 김상표 | 코스모폴리탄
레스토랑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우아한 데이트, 르 삐에(Le pied)
압구정에 캐주얼한 프렌치 레스토랑이 생겼다. 프랑스식 전통 시골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이곳은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요리를 배운 오너가 직접 셰프를 맡고 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앙트레, 메인, 디저트, 치즈 코스로 구성된 코스 요리를 6만원대에 준비했다고. 프랑스 코스 요리로 우아한 발렌타인데이를 보내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해두도록 하자.
위치 압구정 씨네시티 옆 골목에서 크라제 골목으로 30m
영업시간 런치 낮 12시~오후 3시, 디너 오후 6시~9시 30분(라스트 오더)
문의 511-2413
불란서
홍대에 위치한 유럽식 레스토랑 불란서는 격식 없는 편안한 분위기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애피타이저, 메인, 디저트, 커피와 쿠키로 이어지는 5가지 코스 요리를 3만8천원에 맛볼 수 있다.
위치 상수역 1번 출구 홍대주차장 길에서 우회전 후 30m 직진한 뒤, 좌측 전방의 석양집에서 좌회전
영업시간 오후 3시~새벽 2시
문의 333-0106
ALLEY’S KITCHEN
스페인 음식을 기본으로 전반적인 지중해 음식을 다루고 있는 엘리스 키친. 3개월마다 제철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메뉴를 바꾸어주고 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 엘리스 키친에서는 테이블 쿠킹 콘셉트로 연인이 함께 퐁듀처럼 만들면서 먹을 수 있는 4만~5만원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디저트도 준비하고 있다.
위치 도산 사거리 페라리 매장 뒤쪽
영업시간 런치 낮 11시 30분~오후 2시 30분, 디너 오후 5시 30분~밤 10시(라스트 오더)
문의 3446-7226
마르코 폴로
삼성동 무역센터 52층에 위치한 마르코 폴로는 서울의 야경이 한눈에 보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발렌타인데이에는 지중해와 두 종류의 특별 디저트가 포함된 특선 메뉴를 12만원(봉사료 및 세금 별도)에 선보인다.
위치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52층
영업시간 런치 낮 11시 30분~오후 2시 30분, 디너 오후 6시~밤 10시(바는 밤 12시까지)
문의 559-7620~1기획 정화인 | 포토그래퍼 김상표 | 코스모폴리탄
라이브 바
재즈 음악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데이트, 크레이지 홀스(Crazy Horse)
신사동 가로수길에 아담한 라이브 재즈 바가 생겼다. 뉴욕의 30년이 넘은 유명 재즈 바 이름과 인디언의 영웅에서 이름을 딴 이곳은 바로 ‘크레이지 홀스’. 매일 밤 9시, 10시, 11시마다 소문난 아티스트들의 매력적인 재즈 연주를 5~6곡, 40분가량 들을 수 있다. 칵테일과 와인, 위스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아주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낭만적인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라이브 재즈 음악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위치 신사동 가로수길 미래희망 산부인과에서 현대백화점 쪽으로 20m
영업시간 오후 5시~ 새벽 2시
문의 511-9436
홈페이지 http://www.crazyhorse.kr/
리퀴드바
라운지 음악을 콘셉트로 유럽의 언더 음악과 영 아티스트 전시까지 하는 홍대의 리퀴드바. 주말에는 라운지 음악을 DJ가 직접 들려준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몇 가지 와인을 선정해 그날 방문하는 연인들에게만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위치 삼거리포차 골목 초입에서 두 번째 건물 3.5층
영업시간 오후 6시 30분~새벽 3시
문의 333-8812
클럽 그루브
라이브 음악 전문 클럽 그루브. 매일 밤 9시에는 밴드의 정규 공연이 있으며 10시 반부터는 프리 스테이지를 마련하여 관객이 직접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출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리 신청하면 스테이지에서 직접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연주하면서 프러포즈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준다. 특별한 이벤트를 원한다면 참고하자.
위치 논현역 6번 출구 논현웨딩홀 골목으로 150m
영업시간 오후 7시 30분~새벽 2시
문의 545-8270
홈페이지 cafe.daum.net/clubgroove
JASS
뉴욕 뒷골목에 위치한 재즈 클럽과 흡사한 재스. 재스는 원래 재즈의 원어로 흑인들이 썼던 말에서 따왔다. 매일 밤 9시, 10시 30분에 1시간씩 멋진 재즈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로맨틱한 곡들을 모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위치 신사동 가로수길 LG25 건너편 TSESAY 건물 지하
영업시간 오후 8시~새벽 2시
문의 541-5933기획 정화인 | 포토그래퍼 김상표 | 코스모폴리탄
파티
써클과 유니파티가 함께하는 ‘It’s Time to Love-serendipity’ 발렌타인데이 파티
유니파티와 클럽 써클의 기획으로 2월 13일 오후 8시에 청담동 클럽 써클에서 발렌타인데이에 파티가 열린다. 이 파티의 주제는 ‘Lovely & Hot’으로 핑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관건이다. 솔로들을 위한 이벤트와 커플 게임은 물론, 가수 정주원의 ‘Lovely & Romantic Live’ 공연과 살사 댄스 퍼포먼스, 러키 드로, 포토존 이벤트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기억에 남을 발렌타인데이 파티에 참여하고 싶다면 이번 13일에 꼭 써클로 발길을 돌려보자.
위치 압구정동 디자이너클럽 캘리포니아 휘트니스 뒤쪽
파티 시간 오후 8시부터
문의 546-5933(써클), 031-705-8104(유니파티), uniparty@paran.com(파티 문의)
제이제이 마호니스의 발렌타인데이 파티 ‘사랑의 레시피’
하얏트의 제이제이에서는 사랑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 컬러를 테마로 모든 직원들이 셰프 복장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는 파티를 열 예정이다. 베스트 커플 콘테스트와 라이브 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파티에 오는 모든 고객은 제이제이의 로고가 새겨진 사과가 제공될 예정이다.
위치 그랜드 하얏트 호텔 서울 제이제이 마호니스
파티 시간 오후 6시~새벽 3시
문의 799-8601
하얏트 아이스링크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화려한 조명과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카이라인, 로맨틱한 음악까지 곁들여진 하얏트 아이스링크는 최고의 데이트 장소. 커플 게임, 행운권 추첨 등의 특별한 이벤트와 입장하는 커플들에게는 핫초코와 장미꽃이 제공될 예정이다.
위치 그랜드 하얏트 호텔 서울 아이스링크
이용 시간 낮 12시~오후 5시, 오후 6시~밤 10시(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문의 799-8112~3
임페리얼 팰리스 ‘발렌타인 와인 피에스타’
메인 카페 아미가에서 연인들을 위한 ‘발렌타인 와인 피에스타’를 진행한다. 5종의 리저브급 와인과 샴페인,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웰빙 트렌드에 맞춘 건강식 메뉴 50여 종도 맛볼 수 있다. 로맨틱한 라이브 연주까지 감상할 수 있어 잊지 못할 발렌타인 데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위치 임페리얼 팰리스 본관 1층
이용 시간 오후 6시~밤 10시
문의 3440-8000기획 정화인 | 포토그래퍼 김상표 | 코스모폴리탄
발렌타인데이, 인터넷으로 맛집 찾는 사람들
1. 발렌타인데이를 위해 인터넷으로 맛집 찾는 커플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레시피, 특별한 초콜릿, 데이트 장소를 찾으려는 커플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특히 로맨틱한 저녁식사를 위해 레스토랑을 찾는 발길은 분주하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디서 가장 ‘핫(hot)’한 레스토랑 정보를 얻을까?
문화콘텐츠 기획회사 (주)P당이 20대 이상 성인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54%가 인터넷으로 맛집을 찾는다고 답해 인터넷 정보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2위 ‘지인 추천’ 38%. 3위 전단/배포물 4%) 그중에서도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는 인구가 50%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맛집 전문 블로그(29%), 맛집 전문 사이트(16%)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데이트할 때(42%), 모임이 있을 때(31%) 맛집을 주로 검색한다고 답했는데, 음식점의 맛만큼 좋은 분위기를 선호하는 요즘 사전에 눈으로 음식점의 분위기와 메뉴를 확인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변화가 반영된 결과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가 29%, ‘여러 사람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가 28%, ‘맛집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어서’가 25%로 나타났다.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에 대한 만족은 대체로 높거나(51%) 보통(43%)이라고 평가됐다.
2. 음식점 홍보 떠도는 입소문보다 체계적인 온라인, 매체 홍보
이렇게 단순히 떠도는 입소문보다는 다양한 리뷰들과 검증된 의견을 꼼꼼히 분석해서 음식점을 선택하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음식점 리뷰와 사진을 개제하는 블로거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응답자가 인터텟을 통해 얻은 정보에 만족(51%)하거나 보통(43%)이라고 평가해 이들의 정보가 공신력 있는 매체로 인식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온라인상의 파워 블로거들의 맛집 체험기와 소개 칼럼은 매우 신용할 만한 홍보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따라서 온라인과 기존 매체를 병행한 체계적인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중소규모 음식점의 입장에서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신문이나 잡지와 같이 고정적으로 음식점을 소개하는 기사나 칼럼의 경우 그 자체로서 홍보가 될 뿐만 아니라 많은 블로거들이 그 내용을 다시 블로깅함으로써 2차 3차의 파급력을 갖게 된다. 인터넷을 통해 음식점 정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이다.
3. 중, 소규모 음식점 전문 홍보 솔루션 <미담(味談)> 론칭
<미담>은 중, 소규모 음식점들이 홍보를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각종 매체, 인터넷을 중심으로 홍보활동이 가능하도록 만든 솔루션이다. 대상 음식점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통해 콘셉트를 설정하고 2009년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음식점 소개와 맛집칼럼 등에 보도자료와 소개자료 등을 릴리즈하여 직접적인 홍보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온라인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 시식회 개최, 규모와 상황에 맞는 오프라인 프로모션행사를 기획하고 이를 다시 온라인과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것도 <미담>이 가진 장점이다.
개별 음식점들은 농심, 삼성생명, 현대택배, 삼일제약과 같은 기업들의 위기관리캠페인과 홍보캠페인을 진행하는 (주)피당의 컨설턴트와 홍보담당자, 프로모션 담당자들이 직접 관리한다. <미담>은 각 음식점에 꼭 필요한 홍보아이템으로 구성되며 3개월, 6개월, 1년의 홍보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기간 중 홍보 아이템은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한마디로 맞춤형 홍보툴인 셈이다.
해피 밸런타인데이 초콜릿보다 달콤...볼만한 콘서트&공연
경제 한파에 밸런타인데이도 예년 같지 않은 모양이지만 여전히 많은 볼거리들이 연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밸런타인데이를 며칠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경제 한파를 잠시 잊고 사랑의 달콤함에 빠져들 수 있는 연인들을 위해 볼 만한 공연들을 살펴봤다.
OST곡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의 주인공 스윗소로우는 13일과 14일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왓 어 스위트 데이’(What a Sweet Day)라는 타이틀로 콘서트를 펼친다. 스위소로우는 이에 앞서 지난 1일 같은 장소에서 ‘사랑의 순간’이란 주제로 백일장을 열었다. 이는 콘서트 이벤트 차원으로 열린 것으로 백일장에서 채택된 사연이 공연에서 소개된다.
‘사랑의 큐피트’ 남성듀오 유리상자는 14일 서울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콘서트 ‘유리상자의 발렌타인 러브 프러포즈’를 갖는다. 유리상자는 콘서트를 찾는 커플들을 위해 잊지 못할 프러포즈 이벤트를 열어 관객들이 연인에게 직접 고백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 외에 이승철과 YB(윤도현 밴드)는 전국 투어 공연 중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준비해 특별한 추억거리를 남길 예정이다. 이승철은 14일 부산 KBS홀에서 열리는 콘서트 ‘발렌타인 콘서트 크레이지 나이트’에서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팝송 메들리를 선사하며 YB도 이날 대구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콘서트를 열고 연인들을 위한 노래들을 선곡해 부를 예정이다.
좀 더 색다른 분위기를 원한다면 국내 모던음악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펼치는 콘서트 ‘라이브 아이콘’(Live ICON)이나 개그 공연을 추천한다. ‘라이브 아이콘’은 루시드폴, 언니네이발관, 이지형이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펼치는 라이브 콘서트로 이들은 지금껏 단독 공연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합동 무대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컬투 정찬우와 김태균은 14일과 15일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2009 컬투 발렌타인쇼’를 펼치며 ‘웃찾사’ 팀은 14일 서울 대학로 형씨어터에서, ‘개그콘서트’ 팀은 14일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그 공연을 갖는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 안취하는 기술 (0) | 2009.02.11 |
---|---|
짬뽕은 중국 음식? 짬뽕의 유래 가 궁금해요? (0) | 2009.02.11 |
발렌타인데이영화, 연인들이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는? (0) | 2009.02.11 |
히로스에료코 속옷 노출의상… 실수? 패션? (0) | 2009.02.11 |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롭 녹스, 동생 구하려다 사망 (0) | 2009.02.11 |
술 안 취하는 18가지 기술 (0) | 2009.02.11 |
짬뽕의 유래, 일본 음식? (0) | 2009.02.11 |
주유소는 추울 때 가는게 좋다? (0) | 2009.02.11 |
한국 남녀 표준 체중표 (0) | 2009.02.10 |
표준 다리 사이즈 측정 (0) | 2009.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