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충주 수안보온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29. 09:45

수안보온천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상모면 온천리 778

충주시 남쪽 21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발견 연대는 알 수 없으나 `고려사 권 56'에 의하면 약 1천년전인 현종 9년(1018년) 당시에 도 존재했던 유서깊은 온천이다.

전설에 의하면 용이 따듯한 곳을 찾아 이곳에서 겨울을 나던중 병을 고치고 힘이 세어져 하늘로 승천하려다 못내 이루지 못하였다고 하는 슬픈 전설이 있다고한다.

태고로부터 자연용출되어 왔다는 수안보온천은 자연수온 53℃의 유황 라듐온천으로 수질, 수온, 용출량에서 전국 16개 온천 가운데 으뜸이다.

수질은 알카리성으로 무색, 무미, 무취이며 매우 매끄러운 특징이 있다.

수온은 53도, 산도 8.3 정도로 약알카리성이며 라듐을 비롯, 인체에 유익한 각종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는 양질의 온천수로서, 예로부터 피부병과 신경통, 부인병, 위장병 및 피로회복에 대단한 효험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다.

와이키키 관광호텔의 위락시설 및 충주호의 유람선 등이 있어 새로운 가족 단위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부가정보
연계여행지 - 조산공원  조산공원은 수안보 남쪽에 위치한 동.식물원이다. 산쪽으로 걸어가다보며, 식물원과 동물원등의 시설이 갖춰진 조산공원이 나오게 된다. 수안보온천욕을 즐긴뒤, 산책겸 조산공원을 찾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곳에는 각종 희귀 동물과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더욱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다.    주변여행지간거리 <->월악산송계계곡:20분 <->미륵사지:10분 <->덕주사:25분 <->충주호유람선선착장:30분 <->문경새재:30분 먹거리 [추천요리-올갱이 해장국]  맑은물에서 서식하는 올갱이는 충북지방의 향토음식으로 된장의 구수한 맛과 칼칼하고 배틀한 맛이 일품인 음식중의 하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