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명품 짝퉁 구별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8. 01:31

명품 짝퉁 구별법

샤넬, 루이비통, 버버리, 구찌 등과 같은 세계적인 명품에서 리바이스, 게스 , 리복과 같은 캐주얼 웨어, 몇천원짜리 상품에서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골프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짜들이 판을치고 있다.
프라다 구찌 버버리 루이비통 샤넬 등의 인기 브랜드는 신제품이 출시되기가 무섭게‘짝퉁’이 나돈다.
가격대가 높은 A급 가방의 경우 일반인은 구별이 힘들 정도로 진품과 똑같지만 가짜는 가짜 자세히 살펴보면 명품과의 차이가 드러난다.


루이비통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프린트와 가죽)
진품은 색이 짙은 고동색으로 모노그램 프린트가 선명하고 물결무늬가 드러나지만, 가품은 선명하지 못하고 가죽의 색깔도 다소 붉은 빛을 띄며, 모노그램 프린트의 물결무늬가 드러나 있지 않다

⊙ 광택을 살펴보아야 한다.
원재료의 가격차이로 가짜는 진짜보다 더 반짝반짝 ‘싸구려틱’하게 빛이 나는 경우가 많다.
진품일수록 색깔과 광택이 은은하다.


루이비통 진품과 SA급 이미테이션의 비교 (봉제부분의 모노그램 프린트 연결부분)
진품은 봉제 부분의 모노그램 무늬가 지속적으로 연결되지만 가품은 많이 어긋난 모습을 보인다.

1) 무늬의 배열을 확인해야한다.
명품은 ‘손잡이 바로 밑과 ○○무늬 의 맨위가 맞아야한다’는 식의 법칙이 있다.
예를들어 루이비통 핸드백은 마름모 무늬의 꼭지점과 핸드백 손잡이 아랫부분이 정확하게 맞닿도록 디자인 돼있다.

2) 색깔을 확인한다.
가짜의 경우 진품의 제품라인과는 상관없이 제조 상인들이 나름대로 응용해 내놓은 짝퉁제품들이 적지않다.
진품은 베이, 핑크, 회색 밖에 안나오는데 하늘색 핸드백을 손에 들었다면 틀림없는 가짜.간혹 디자인 자체를 응용해 새로운 제품을 내놓기도 한다.
원품라인에는 없는 장지갑과 동전지갑을 함께 파는 경우가 여기에 속한다고 볼수 있다.


FERRAGAMO (페라가모)

진품 페레가모 가방은 들어보면 보기보다 묵직한 느낌이 든다.
반면 모조는 생각보다 가벼우며 장식이 정교하지 못하다.
끝부분이 살짝 들린 부드러운 곡선 라인의 간치니 버클 장식은 이미테이션의 밋밋한 라인과는 달리 오픈시에 용이함과 함께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확실한 구분이 간다.
페레가모(Ferragamo)의 인체 공학적인 구두는 심벌(바라나 간치니)의 어설픈 카피뿐만 아니라 구두의 라인부터가 다르다.
모든 명품이 그러하듯이 구두의 경우에도 명품은 모양만 카피한 모조품과는 달리 기본적인 착용감부터 확연히 달라 무엇보다 편안함이 최우선이다.
오래 신어도 모양이 쉽게 변하지 않는 진품은 한번 신어 본다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진품은 고급스런 소재와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구별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장식프린트가 선명하고 깔끔하며 장식의 코팅 상태와 원단의 절개 상태, 커팅 부분과 접착 상태에서 그 정교함이 차이가 난다.



[패션 칼럼] 명품 짝퉁 구별법


명품 말 그대로 뛰어난 물건을 말한다.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어 사람들부터 대접을 받는다. 하지만 요즘에는 발달한 기술덕인지 명품 같은 가짜가 손쉽게 만들어져 세상에 너무 많이 나돌고 있다. 루이비통 가방을 비롯하여 프라다 배낭카르띠에 시계까지. 진짜 명품과 가짜 명품을 구별하는 것은 알고보면 간단하다. 바로 명품을 바로 아는 것이다.

로고인 더블F의 굵기를 확인하자
펜디는 가죽과 모피에서 출발 시계 가방에 이르는 토털 패션 브랜드로 성장한 명품. 더블F 로고를 앞세워 펜디의 제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했지만 로고 'FENDI' 글자끼리 겹쳐 있다거나 'F'의 굵기가 달라야 하는데 일정하면 그건 가짜일 확률이 높다. 진품은 로고F의 마디마디 굵기가 다르다.

GG로고와 라벨을 반드시 살펴보자
1백년 전통과 함께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구찌. 실용성과 명품으로서의 입지를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만큼 가짜도 많다. 시계의 경우 구찌 로고 자체가 섬세하고 도금 상태가 좋으며시곗줄 안쪽에 로고가 찍혀있다. 또 태엽을 감는 꼭지인 크라운이 돌출되지 않으며 크라운에 G가 새겨져 있어야 진짜. 선글래스 경우엔 렌즈와 안경다리의 연결 나사모양이 일자다.

품목별 브랜드명이 다르다
예술적이며 섹시한 이탈리아 브랜드 베르사체. 의류는 'VERSACE' 액세서리와 잡화는 'GIANNI VERSACE'로 표기되어야 진짜. 즉 의류제품은 'VERSACE'라 쓰이는게 맞지만 넥타이나 지갑가방등과 같은경우 'VERSACE' 라고 쓰여있으면 가짜다. 또한베르사체 잡화의 서브브랜드인 'VERSACE JEANS'의 경우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죽제품은 제작되지 않는다.

시계는 초침가죽제품은 보증카드가 포인트
까르띠에. '왕의보석상'이라 불렸던 시계부터 정교한 가죽제품까지 150여년의 역사를 통해 완성된 장인기술의 결정체이다. 시계의 경우 오토메틱은 초침이 있고 배터리형은 초침이 없는게 까르띠에의특징. 또한 크라운은 반드시 18K 골드로 구성되며 까르띠에 글자가 너무 크면 모조품일 가능성이 크다.

구두는 밑창을 선글래스는 나사모양을 확인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샤넬. 핸드백은 안감이 가죽일경우 'CHANEL' 로고가 직접 도장이 찍혀있다. 안감이 천일경우는 다른 가죽이나 천으로 된 조각에 꿰매져 안감에 붙는다. 선글래스의 경우엔 다리고정에 사용되는 나사는 일자형이다. 나사가 십자면 십중팔구 가짜다. 신발의 경우 구두창 바닥에 2개?C가 교차하는 샤넬마크가 새겨져 있다. 반면 핸드백은 C가 교차하는 샤넬마크가 바닥에 있으면 가짜 상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