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종아리 예쁜 다리 만드는 생활 습관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8. 01:24
날 잡아서 운동, 준비해서 마사지. 이런 번거로운 작전은 세우지 말자.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망가져버린 자세 때문에 연쇄부도 나버린 다리모양. 올바른 자세와 생활 습관으로 날마다 예뻐지는 다리를 되찾자.

★바르게 서기  1 발을 교차시키지 않고, 중심을 잡고 똑바로 선다. 한쪽 다리에만 무게중심을 두지 말 것. 무릎은 붙여서 똑바로 세우고, 두 발은 60도 정도로 벌린다. 양쪽 발꿈치는 붙인다.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하고, 엉덩이는 잡아당기며 아랫배는 약간 긴장하여 힘을 주고 선다.

2 오랫동안 서있을 때는 두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발꿈치와 발끝을 평행이 되도록 벌린다. 턱은 몸 쪽으로 당기고 시선은 앞을 향한다.
 


★바른 앉기 1 의자 깊숙이 몸을 붙인 다음, 등을 곧게 펴고 두 다리는 가볍게 모아서 앉는다. 어깨의 힘을 빼고 아랫배를 긴장하면서 상체를 지탱하는 느낌으로.

2 바닥에 앉을 때는 양다리를 쭉 펴고 등을 똑바로 세우고 앉는다. 팔로 체중을 지탱하면 팔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허리를 세우고 손을 앞으로 모아 앉는다.



★잠잘때 1 천장을 향해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다리는 약 30cm 정도 벌린다.

2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를 베지 않는다. 몸에 잘 맞지 않는 베개는 잠자는 자세를 흐트러뜨리기 쉽다.

3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몸을 세워서 눕지 않도록 한다.
 


★이건 틀린 생활 1 한쪽다리로 체중을 지탱하고 서있는 자세는 피할 것.

2 종아리를 꼬고 서는 것도 허리와 무릎 관절에 좋지 않다.

3 다리를 꼬고 앉거나 발목을 교차시켜 앉는 것은 O자형 다리를 만들고 발목도 약해진다. 엉덩이를 앞쪽으로 빼고 앉지 말 것. 엉덩이를 쭉 내밀어 의자 끝에 걸터 앉는 사람이 있는데, 허리와 골반에도 좋지 않다.

4 무릎을 꿇거나 한쪽 다리를 모아서 비스듬히 앉지 않도록 주의한다.
 


 


뭉친 곳을 풀어라


▶알통다리 풀기


--------------------------------------------------------------------------------


종아리도 볼록, 허벅지도 볼록, 근육이 많이 뭉쳐 있기 때문에 다리모양이 망쳐진 경우이다.


 뭉친 근육만 풀어주면 예쁘고 건강한 다리를 만들 수 있다. 꾸준한 관리만이 늘씬한 다리로 가는 지름길. 무리하게 뛰거나 근육을 많이 이용하는 운동은 되도록 피할 것.


알통다리의 경우는 가볍게 걷기(1회 15분 정도씩, 하루 3회), 스트레칭 등으로 다리를 펴주는 게 더 필요하다. 온몸의 근육이 쫙쫙 펴지는 것을 느끼면서 운동을 하면 효과가 더 크고 동작 하나하나를 정확하게 따라하는 것이 포인트.


★알통 빼는 스트레칭


1 타월을 두 손에 쥔 채 목에서 빼 오른쪽으로 올렸다가 왼쪽으로 올리기를 반복한다. 하나, 둘, 셋, 넷 숫자를 세면서 2~3분 정도 걷는다.

2 허리를 움직여줄 것. 앞으로 다리를 툭 던지듯 내딛으며 걸어보자. 2~3분 동안 이 동작으로 걷는다.

3 깡충깡충 뛰기를 1~2분 정도 한다.

4 다리 안쪽 스트레칭.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밀고 두 손은 무릎 위에 올려둔다. 뒤쪽 무릎을 굽히면서 20초 동안 가만히 있는다. 다리를 바꿔 실시.

5 아킬레스 스트레칭. 다리를 앞뒤로 어깨너비 정도로 벌리고 선다. 두 손을 허리에 올리고 상체를 꼿꼿하게 세운 채 아래로 내린다. 이때 뒤쪽 다리의 아킬레스건이 팽팽하게 당겨진 상태에서 20초간 정지.
 


★근육 빠지는 지압 마사지
 
근육이 많이 뭉쳐 있기 때문인데 자꾸 만져서 다리가 물렁물렁해질 정도가 되어야 한다. 알통이 물렁물렁하면서도 볼록 나온 경우는 지압을 제대로 해주면 풀린다. 운동도 겸하는 것이 중요.

1 의자에 앉아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위에 올린다. 두 손을 세워서 발목부터 무릎까지 탁탁 쳐준다. 3회 왕복한 다음 다리를 바꿔 똑같이 한다.

2 높지 않은 의자를 준비한 다음 오른쪽 다리는 의자에 올리고 왼쪽 다리는 쭉 펴서 의자 밑으로 편다. 두 손으로 발목부터 무릎 아래까지 가볍게 문지른다. 20회 반복한 후 왼쪽 다리도 주무른다.

3 한쪽 다리를 세워서 앉는다. 두 손을 주먹 쥐어 발목부터 무릎 아래까지 종아리 옆쪽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왕복한다. 3회 반복 후 다리를 바꿔 똑같이 실시한다.

4 무릎을 꿇듯이 앉아 두 발이 바깥쪽으로 오게 한다. 두 손으로 발목을 각각 잡고 종아리 중간까지 꼭꼭 누른다. 2회 반복.
 


 


★알통 다리 수습하는 최후의 수단-종아리 근육 퇴축술

아무리 콜라병으로 밀어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슬리밍 화장품으로 마사지를 해보아도 부드러워지지 않는 단단한 알통 종아리.


어떻게 해서든 날씬 다리로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다리 성형수술 즉 종아리 근육 퇴축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종아리에 있는 신경을 절단하여 근육이 스스로 위축되도록 유도하는 수술방법이다.

전신 마취 또는 부분 마취를 한 뒤 무릎 뒤쪽을 절개해 수술을 하는데, 마취에서 깨어나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단 수술 부위에 물이 들어가서는 안되므로 주의할 것.


수술 후 6일째에 피를 뽑아내고 종아리용 거들을 3개월간 착용해야 한다. 3개월이 지나면 근육의 퇴화가 80%정도 진행되어 굵기가 10~15% 정도 줄어든다.


수술비는 2백만~3백만원 선. 근육 퇴축술을 통해 다리가 예뻐지는 효과는 기대할 수 는 있으나 장기간에 걸친 부작용에 대한 연구가 아직 없다. 최근 다리가 휘거나 근육의 힘이 없어진다는 보고가 있으므로 수술 전에 신중히 생각해볼 것
원글:WelLC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