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자동차 냄새 제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3. 00:38

새차에서 나는 냄새 :

새차를 사게 되면 가죽 냄새 및 여러가지 유해가스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이러한 증상을 새차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새차증후군은 새집증후군과 마찬가지로 두통, 안구건조등, 목아픔 등을 유발하며 그장상이 심해질 경우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새차에서 나오는 유해가스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일단 새차에 붙어 있는 여러가지 비닐 커버를 모두 벗겨 내야 합니다. 이를 벗겨 내지 않으면 차내부에 유해가스를 그대로 담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됩니다. 비닐 커버를 모두 벗겨낸 다음 외부로 통하는 문을 모두 닫고 (환풍 버튼도 마찬가지) 히터를 작동하여 자동차 실내 온도를 높힌후 문을 모두 열어 환기 시키는 베이크 아웃을 수차례 반복 해줍니다. 그후에도 새차 구입후 초기에는 차타기전에 5분정도 차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운행 중에도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밖에 숯, 새차증후군 제거제 등을 사용하여 새차에서 나오는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헌차에서 나는 냄새 :

차를 오래 타다 보면 여러가지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틈틈히 환기를 시켜 주면서 냄새의 원인 물질을 제거할수 있는 자동차 냄새 제거제, 숯 등을 차안에 놔두는 방법 있습니다. 그러나 향이 진한 인공 방향제 같은 경우에는 냄새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냄새를 감추는 것이기 때문에  내새가 서로 섞여 더욱 심한 냄새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헌차에서 나는 냄새 중에 위험한 것은 곰팡이가 생겨서 나는 곰팡이 냄새 입니다. 곰팡이는 한번 생기면 잘없어지지도 않고 재발의 위험이 크기때문에 평상시에도 항상 곰팡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곰팡이가생기는 주된 원인은 새차후 자동차 발판을 잘 말리지 않고 그대로 넣어 둔다던지 에어컨 사용후 자동차 작동을 바로 멈출 경우 에어컨의 차가운 습기가 남게 되어 곰팡이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후에는 에어컨 버튼을 끄고 약 5분간 환풍 버튼으로 환기를 시킨후에 작동을 멈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동차는 직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없애기 힘이 듭니다.

세차를 깨끗히 한 다음 ,우선 습기가 있으면 안되니까 곰팡이제로같은걸로 에어컨필터부터 차안까지 한번 뿌려줍니다.

그리고 숯이 있으면 좌석밑에 숯을 몇개 놓아 둡니다.

그런후 악취가 대충 없어지면 레몬,오렌지 등(악취제거 성분)이 들어있는 천연아로마가 들어있는

방향제를 사용하시면 악취는 없애고 향은 지속됩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에어콘 에바에곰팡이가 서식해 그렇거든요

시중에곰팡이제거제 가나와있거든요

에어컨 틀어놓고 곰팡이 제거제뿌려주시면되고요

평상시에 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에어컨작동후30초정도 송풍으로 애바를말려야합니다

그래야 곰팡이가 서식하지못합니다

일단 필터교체하시고요...클리너랑 같이하시면 더 좋고요

그리고 목적지 도착 5분전에 에어콘은 끄시고 송풍으로

물기를 말려주시면 냄새가 덜 나실겁니다.



자동차 냄새 제거제

에코후레쉬, 후레쉬존 냄새 제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