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땀과 물에 지워지지 않는 자외선 차단제 워터프루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18. 12:43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흐르는 여름철 고민 중 하나는 화장을 할까, 말까. 이러한 문제는 휴가 때가 되면 더욱 커지기 마련.
휴가를 떠나기 전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워터 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입니다.
땀과 물, 습기에 강한 워터푸르프로 올 여름 휴가를 즐기세요!!!

 
 
 


01. 워터프루프란?

워터프루프 (Waterproof)란 말 그대로 “방수”를 말합니다 . 즉, 워터프루프 화장품이라고 하면 땀이나 물에 지워지지 않는 화장품을 말하는 것이요. 피부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도록 기능을 강호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화장품 성분은 “오일 인 워터 (oil in water)” 형태인데 수분이 유분을 감싸는 원리로 만들어져 피부에 빠르고 안전하게 흡착되어 땀이나 물에 번지기가 쉽습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이와 반대로 “워터 인 오일 (water in oil)” 형태로 표면에 유분막이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물이나 땀에 잘 번지지 않는 특징입니다.


02. 정말 지워지지 않나?

아무리 워터프루프 기능이 강하다 하더라도 메이크업 색조나 자외선 차단 성분이 완벽하게 남아 잇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수분 유지력이 상대적으로 강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메이크업이든 자외선 차단제든 워터프루프 제품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정이나 덧바르기를 해야 합니다.


03. 워터 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워터프루프 화장품에는 여름철에 사용하도록 만든 제품이 대부분인데, 가장 광범위하게 쓰는 것은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스틱, 스프레이, 젤 타입 등 종류가 다양하며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은 물론 먼지나 모래가 묻지 않는 방사(sand proof) 기능까지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워터 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땀과 물에 지지워지지 않고 보습효과와 피지 조절 등 다양한 기능적인 면을 꼼꼼히따져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04. OMI에서 추천하는 워터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모델명 클릭시 오미 가격비교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헤라 선 메이트 데일리


부드럽고 번들거리지 않는 사용감으로 자외선(UVA,UVB)을 이중으로 차단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선크림입니다.




 - 이자녹스 선케어 365 3-A


이자녹스 선케어 365 3-A는 PA +++를 확보하여 UV-A에 의한 피부 흑화(sun tan) 및 주름생성을 예방하며, 자외선을 차단 또는 산란시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 마몽드 메이크업 선블록


UVB, UVA를 방어하는 이중 자외선 차단(Double Sun Block)효과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 이자녹스 화이트 X-II PLUS 선 밤
기존 선 크림 특유의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여 가벼운 화장이 가능한 신개념의 고형타입 선블럭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색을 보정하여 피부를 보송 보송하고 화사하게 해 주는 제품입니다.




05. 워터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이용방법

- 여러 번 조금씩 덧바르자!!
워터프루프는 피부에 얇은 인공막을 만드는 것. 한꺼번에 두껍게 바른다고 해서 효과가 더 높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얇게 여러 번 바르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 밀착감을 높이는 패팅 습관을 들이자!!
가벼운 패팅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제품의 밀착감을 높이고 기능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우이 됩니다. 내용물을 펴 바른 뒤 양손으로 두 뺨을 감싸듯이 하여 가볍게 누르듯 패팅하면 좀 더 피부에 밀착이 되고 기능도 오래 유지됩니다.

- 클렌징 제품은 유성 타입으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할 때 무엇보다 강조되는 클렌징. 클렌징 오일 등 유성 타입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클렌징 티슈나 클렌징 워터 등 수성 타입으로는 말끔히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