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키워드는 여전히 검색 광고의 기본입니다.
- 기존의 등록된 키워드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광고문구(제목, 설명 및 URL)는 여러 키워드에 적용됩니다 .
- 새로운 스폰서검색에서는 “광고문구( 제목, 설명 및 URL)”를 한 개 이상의 키워드에
적용할 수 있어 광고 메시지를 작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현재의 계정 시스템에는 하나의 키워드에 제목, 설명, url, 세가지가 묶여있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키워드와 제목, 설명, url을 묶은 설명문구가 별도로 나뉘게 됩니다.
이렇게 나뉜 키워드와 설명문구(제목, 설명 및 url) 는, 하나의 키워드에 여러개의 설명
문구가 번 갈아가며 노출이 되어집니다.
3) 키워드그룹은 키워드와 광고문구로 구성됩니다.
- 키워드그룹에는 최대 1,000개의 키워드와, 이 키워드에 적용되는 최대 20개의
광고문구(제목, 설명 및 URL)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2번에서 설명 드린 설명문구는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개의 설명 문구 중 클릭률이
가장 높은 것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고정 노출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은 하나 이상의 키워드그룹으로 구성됩니다.
- 캠페인에는 최대 1,000개의 키워드그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캠페인 수준에서 광고지역설정, 일정 계획 및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 캠페인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계정은 광고주의 모든 캠페인으로 구성됩니다.
- 캠페인은 새로운 스폰서검색 계정을 구성합니다. 광고주의 계정은 여전히 하나의
국가(예: 한국)에만 적용됩니다.1 여러 국가에 광고하려면 여러 개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각 계정은 최대 20개의 캠페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입찰 순위 선정 방식의 변화
많은 오버추어 광고주께서 가장 크게 느끼게 되는 변화는 입찰 방식의 변화일 겁니다.
기존에는 입찰 금액만을 가지고 원하는 순위에 입찰을 하였지만 추후에는 광고평가지수라는
개념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광고평가지수는 광고문구의 상대적 실적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합니다.
클릭률, 설명문구의 정확도(키워드의 포함여부), 지역 설정의 On/Off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
하여 산출해 냅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경쟁사 보다 높은 금액으로 1순위에 입찰을 한다고 하여도,
클릭률이 현저하게 떨어질 경우 1위에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반대로 효과적인 설명 문구의 작성으로 높은 클릭률을 끌어낼 수 있다면 경쟁사 보다
낮은 금액으로 높은 순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져, 설명 문구의 효과적인 작성이 중요해
졌습니다.
■ 참고 사이트
오버추어 업그레이드 센터(http://www.overture.co.kr/ko_KR/upgrade.php)
새로운 계정 관리 시스템 데모 사이트(http://demo.myoverture.kr: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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