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체형에 따른 청바지 예쁘게 입는 방법은? 체형에 따른 팁은? 청바지을 예쁘게 입는 손질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5. 01:29

청바지 예쁘게 입는 노하우??


■ 다리가 짧은 체형

부츠커트 스타일(세미나팔)이나 절개선으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거나 롤업 청바지(하단을 접어 입은 청바지) 등으로 시선을 아래로 끌도록 하자. 무릎 아래부터 통이 점점 넓어지면서 신발의 밑단까지 오는 길이의 부츠컷 스타일은 가장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한다.

한편 롤업 청바지의 경우는 달기 길이보다는 트랜디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면서 슬림 라인을 만들어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그리고 부츠컷에는 통굽 부츠를, 상의는 최대한 벨트라인에 가까운 쪽으로 끝선이 오게 입자.


■ 허벅지가 굵은 체형

허벅지가 굵어 허리 싸이즈에 맞는 스타일을 입을 수 없는 체형은 일자 청바지나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을 선택한다.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의 청바지는 허벅지의 살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일자 청바지 중 워싱처리가 되어 있는 것은 시각적인 효과로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워싱처리도 눈여겨 살펴 볼 필요가 있다.


■ 힙이 큰 체형

힙과 허벅지에 여유가 있거나 밑위가 짧아서 힘이 올라가 보이도록 하는 스타일, 포켓으로 힙부분을 커버하는 스타일도 좋다.

밑위가 빨은 스타일은 힙이 올라가 보여 힙선을 예쁘게 보이도록 하고 동시에 다리길이도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앞뒤에 포켓이 달린 스타일은 포켓부분이 시선을 끌어서 체형이 두드러져 보이지 않는다.


■ 허리가 굵은 체형

허리가 굵은 경우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가 가장 좋다. 골반 스타일은 허리에 큰 제약 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좋다.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 중 몸에 붙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이도 록 한다. 밑으로 갈수록 약간 퍼지는 부츠컷 스타일도 좋다.


■ 아랫배가 나온 체형

지퍼형태의 청바지보다는 단추로 잠가지는 청바지가 좋다.

지퍼는 하줄의 라인으로만 고정이 되기 때문에 배를 눌러주는 효과가 덜하지만 튼튼한 단추로 고정되면 아랫배의 단점이 커버된다



[이것만은 주의하자]

1. 딱 달라붙는 청바지에 운동화는 어색하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청바지에 아찔하게 높은 하이힐을 신으면 섹시해보인다.

새로 산 청바지를 빈티지 청바지로 바꾸고 싶다면 다소 과격한 방법에 도전해보자. 하이힐 신은 채 길거리 보도블록에 청바지 뒤쪽을 갈아 자연스럽게 해진 구멍을 만드는 것도 멋지다.


2. 빈티지 청바지는 잘못 세탁하면 금세 ‘걸레’가 된다

낡고 오래된 느낌의 ‘빈티지 청바지’가 빳빳한 새 청바지보다 비싸다는 건 알려진 사실.
빈티지 청바지의 미세한 주름과 탈색을 유지하려면 가능한 한 드라이클리닝을 하고, 세탁 횟수도 줄여야 한다.



청바지을 예쁘게 입는 손질법

청바지의 다림질

보통 신사복은 봉제선을 마주하고 다리지만 청바지는 봉제선이 양쪽으로 향하게 한 다음 약간 길이를 늘린다는 느낌으로 살살 문질러 주면 된다. 무릎이 나온 청바지도 이런 방식으로 하면 원상복구가 된다.


청바지 물을 예쁘게 빼려면..

1. 새 청바지를 사서 물을 빼고 싶다면 우선 청바지를 물에 담가 두었다가 꺼내어 길게 펴놓고 빨래비누를 솔에 묻혀 위에서 아래로 여러번 문질러 준다.

2 소금과 물을 1대 10의 비율로 섞은 다음, 그 물에 청바지를 넣고 약20~30분 정도 삶아 세탁하면 물이 곱게 빠진다. 지나치게 색이 빠진 청바지는 새청바지와 함께 세탁하면 적당히 색이 되살아 나는데, 이때 약간 따뜻한 물에 담가두면 효과가 좋다.


블랙진의 탈색현상

청바지는 여름철이라도 두께가 있는 것이 좋고 특히 블랙진은 탈색이 되지 않아야 한다. 간단한 요령으로 주머니를 뒤집어봐서 흰색이면 그나마 탈색이 잘 안 된다. 그 이유는 탈색이 되는 옷은 처음에 흰색 등으로 만들어서 나중에 염색을 하기 때문에 주머니도 옅은 검정 색으로 염색이 되기 때문이다.
선염은 주머니가 보통 흰색인 것을 알 수가 있다. 프로필드는 전 제품이 선염이라서 탈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블랙을 계속 유지하고 싶으면 강력한 세제는 피하고 먹다 남은 맥주가 있을 때에는 맥주로 한번 행궈 주면 더욱 진한 블랙진이 된다.


청바지 고르기
청바지는 보통 두께가 있어야 하는건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특히 인디고 청바지는 보통 두께가 품질을 좌우 한다해도 과언은 아니다. 그리고 원단을 만져봐서 톡톡한 느낌이 있는 옷이 변형이 잘 안된다.
세탁할 때는 절대 빨래판에 문지르지 말고 뒤집어서 세탁하는 것이 물 빠짐을 방지 할 수 있고 변형을 막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