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도시락 싸서 떠나는 피크닉 테마여행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5. 9. 00:21

도시락 싸서 떠나는 피크닉 테마여행

매주 어김없이 꼬박꼬박 돌아오는 주말, 소파와 한 몸을 이루고 있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 보자.
주말을 잘 보내면 다음 한 주가 활기차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원당종마목장 
이국적인 데이트 장소

한국마사회가 관리하는 원당종마목장은 이국적인 풍경을 사진에 담으려는 ‘디카족’이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려는 나들이족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끝없이 펼쳐진 풀밭과 맞닿아 있는 푸른 하늘, 한가로이 풀밭을 노니는 종마들의 모습은 풍경화를 보는 듯하다. 특히 은사시나무가 300m 정도 늘어서 있는 목장 입구의 가로수 길이 아름답다.
신혼 시절 로맨틱한 분위기를 되새기기에 그만이다. SBS 드라마 ‘봄날’,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등 숱한 드라마와 영화에도 등장했다. 목장에서는 승마 체험도 할 수 있다. 목장 입구부터 말을 타고 목장을 천천히 돌아보는데 30분 정도 걸린다. 승마 체험 이용료는 30분에 3만원 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하며, 매주 화요일, 국경일은 휴무다. 입장료는 없다. 주변에 식당이 없기 때문에 도시락을 싸 가는 것이 좋다.
031-966-2998 ㅣ경기 고양시덕양구 원당동ㅣ오전 10시 ~ 오후 5시ㅣ지하철 3호선 삼송역에서 좌회전, 농협대학 이정표 보고 우회전ㅣ 매주 화요일, 국경일 휴무ㅣ무료입장
 원당종마목장 관광지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스트 스 :
원당종마목장 ▷ 서삼릉 ▷ 한국스카우트연맹중앙훈련원
서삼릉 031-962-6009ㅣ운치 있는 가로수 길을 거쳐 원당종마목장 바로 옆 서삼릉도 둘러보면 더할 나위 없는 로맨틱 산책 코스. 조선시대 중종의 계비인 장경왕후 윤씨의 희릉과 그의 아들인 인종의 효릉, 철종의 예릉이 자리하고 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중앙훈련원 031-967-9163 ㅣwww.scout.or.kr/trainingcenterㅣ일반인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 개인 야영 장비와 취사 도구를 챙겨 가야 한다. 이용 요금은 텐트 한 개당 1만5000원. 2주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산정호수
사계절 피크닉 장소로 강추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한 산정호수는 서울이나 수도권 주민들이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사계절용 여행지이다. 봄·여름에는 호수 주변을 걷기 좋고, 가을에는 뒤편의 명성산이 억새로 유명하다. 겨울에는 주변 썰매장과 온천을 이용하려는 주말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
산정호수는 지명 그대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호수. 산봉우리가 호수에 그림자를 드리울 때면 한 폭의 산수화를 옮겨놓은 듯하다. 또 새벽이면 하얀 물안개가 피어오르고 밤이면 호숫가의 산책로에 수은등이 켜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변에 볼거리도 많아 일정이 넉넉하다면 호숫가 인근에 있는 펜션단지에서 숙박을 하고, 이튿날 뒤편의 명성산을 비롯해 자인사,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을 오붓하게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031-532-6135ㅣ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ㅣ수유리에서 의정부 방면 43번 국도를 이용 포천동을 지나 만세교 검문소 방면으로 직진 문암사거리에서 우회전(316번 지방도 이용)하여 직진 
산정호수 관광지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스트 스 :
산정호수 ▷ 평강식물원 ▷ 포천아프리카문화원
평강식물원  031-531-7751www.peacelandkorea.com 산정호수 인근에 자리 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설 식물원이다. 자생식물원, 암석원, 들꽃동산 등 12가지 테마별로 나뉘어 있다.
포천아프리카문화원  031-543-3600http://africaculturalcenter.com/ㅣ2006년 6월 문을 연 아프리카문화원은 30여 개국, 150여 개 부족의 유물과 생활용품, 예술품 등 300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코트디부아르 출신의 ‘아닌카’ 공연단이 선보이는 민속춤이 볼만하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섬진강기차마을 
칙칙폭폭 증기기관차 타고 떠나는 추억 여행

전남 곡성의 기차마을에 가면 지금은 사라져버린 증기기관차를 탈 수 있다. 옛 열차를 타고 와 섬진강변을 따라 자전거 하이킹을 하고, 전시된 기차들을 둘러보다 보면 1960년대 시골 마을에 와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든다. 드라마 ‘경성스캔들’과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등을 촬영한 영화 세트장, 분수공원 등이 꾸며져 있다. 지난해 12월부터는 전남 곡성군 직영 체제에서 민간 위탁 체제로 바뀌며 새 단장을 마쳤다. 이번에 새로 들어선 ‘심청이야기마을’은 효녀 심청 이야기를 중심으로 꾸민 테마 마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체험거리 중 뭐니 뭐니 해도 기차마을의 매력은 관광용 증기기관차를 탈 수 있다는 것이다. 증기기관차는 기차마을을 떠나 가정역에 정차했다가 다시 마을로 돌아온다. 
061-363-6174 ㅣ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ㅣ기차 곡성역 하차, 자가용 호남고속도로 (곡성IC)와 국도(전주-남원) 이용ㅣ이용 요금 어른 왕복 6000원, 어린이 5000원ㅣwww.gstrain.co.kr
섬진강기차마을 관광지 상세정보와 리뷰가 궁금하세요?

스트 스 :
섬진강기차마을 ▷ 천적곤충관
천적곤충관 061-363-2190 지난해 10월 기차마을 내에 문을 열었다. 이 곤충관에서는 섬진강과 더불어 사는 곤충들의 천적 관계를 통한 자연 생태계를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 아이들 교육 장소로 제격이다.




기도 러보자!
강화도  고학년 사회 교과에서 자주 언급되는 유적지이다. 강화도 곳곳에 위치한 고인돌을 둘러본 후 마니산에 올라 도시락을 먹는 것도 좋은 코스.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시 서구에 있는 장태산자연휴양림은 하늘을 향해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숲이 멋있다. 수만 그루의 메타세쿼이아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삼림욕과 산책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