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

프리미엄 대형세단 ‘베리타스’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8. 15:33
GM DAEWOO, 프리미엄 대형세단 ‘베리타스’ 출시

- 고품격 다이내믹한 외부 스타일

- 국내 대형차 중 가장 긴 휠 베이스로 넓고 아늑한 실내공간 확보
- 후륜 구동 방식의 탁월한 승차감과 주행 성능 구현
- 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인 ESC 등 최고 수준의 안전성 실현
- VIP 고객 대상 최고 수준의 서비스 실시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4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최고급 프리미엄 대형세단 베리타스(Veritas) 신차발표회를 갖고 10월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GM DAEWOO 마이클 그리말디(Michael A. Grimaldi) 사장은 “베리타스는 ‘진리’라는 뜻을 담은 라틴어로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진정한 고급 세단의 진면목을 보여주겠다는 GM과 GM DAEWOO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며,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한 베리타스는 승차감 및 주행 성능이 탁월하고 고급 편의사양에 안전성까지 갖췄다”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지난 2007년 5월 서울 모터쇼에 처음 공개된 쇼카 ‘L4X’를 기반으로 개발된 베리타스는 기존 대형차의 일반적인 이미지를 뛰어넘는 역동적인 외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뤄 한층 더 최고급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지향한다.

또 그리말디 사장은 “베리타스 출시를 시작으로 GM DAEWOO는 오는 2010년까지 제품 라인업을 경쟁력 있는 새로운 모델로 바꿔 나갈 것”이라며, “베리타스는 미래 GM DAEWOO 제품 역사의 신기원을 여는 차량”이라고 출시 의미를 거듭 강조했다.

 최고급 품격의 역동적인 디자인

베리타스는 기존 국내 대형차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역동적이고 고품격인 외부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형차에 대한 전통적인 이미지를 바꿨다.

베리타스는 짧은 오버행(차체 전면에서 앞바퀴 차축 중심까지 거리)과 볼륨감 넘치는 전면 펜더의 조화로 시각적인 안정감과 함께 역동적이고 단단한 느낌을 준다. 또한 예리한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이 어우러진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대형차의 중후한 멋을 배가했다.

아울러 측면에 적용된 크롬 몰딩 사이드 미러와 LED(Light Emitting Diode) 턴 시그널 램프는 고품격 세단의 격을 한층 더 높였다. 또 18인치 대형 휠을 적용, 차체 안정성이 두드러지며 매끈한 루프 라인과 세련된 느낌의 듀얼 머플러, 선명한 LED 테일 램프 등을 장착해 간결하고 현대적 감각의 다이내믹한 느낌을 전해준다.

이와 함께 베리타스는 인체 공학적 내부 설계를 통해 탑승자의 편안한 승차감을 배려했으며,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트립 컴퓨터가 차량 계기판 사이에 위치해 있어 연비, 주행 거리, 주행 가능 거리 등 차량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각종 조작 스위치 등이 최적의 위치에 배치돼 있어 운전 중에도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사틴(Satin) 크롬으로 장식된 클래식 튜브 스타일의 클러스터(계기판), 가죽 커버 센터콘솔 암레스트 등 차량 내부를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장식해 한 차원 높은 고품격 이미지를 선사한다.

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

베리타스에 장착된 3.6 리터 얼로이텍(Alloytec) V6 엔진은 운동 밸런스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각도인 60도를 구현, 진동이 적고 운동성능이 뛰어나다. 또 최적화된 가변흡기 매니폴드를 적용, 실린더 내부 연료와 공기의 양을 이상적으로 혼합해 34Kg.m의 최대 토크 및 최대출력 252마력을 실현했다.

이와 함께 엔진본체를 100 퍼센트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차량 무게를 줄이고, 엔진 회전수와 흡입 공기량을 효율적으로 조정해 연료 분사량과 점화시기를 결정해 주는 ECU(Engine Control Unit)와 연료의 증발을 막고 연료탱크 내부의 연료 압력 조절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RLFS (Returnless Fuel System) 등 첨단 기술력을 적용, 8.6 km/ℓ의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최적의 기어비로 세팅된 최첨단 5단 자동 변속기는 얼로이텍 V6엔진과 함께 최상의 조화를 이뤄 편안한 승차감은 물론, 높은 연비를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GM의 첨단 신기술인 액티브 셀렉트(Active select) 및 스포츠 시프트(Sport Shift) 기능을 적용,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했다. 액티브 셀렉트는 운전자가 수동 변속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운전자 개인의 특성에 맞는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으며, 스포츠 시프트는 엔진파워와 변속기 반응 민감도를 높여 강력한 주행이 가능하다.

 고급 대형 세단 이상의 편안한 승차감과 핸들링 및 정숙성

베리타스는 세계 유수의 명차에서 적용하고 있는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해 탁월한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확보했다. 후륜구동 방식은 이상적인 전후 무게 배분에 따라 뒷바퀴의 접지력이 높아져 승차감 향상은 물론, 핸들링, 등판능력, 코너링 등 주행성능과 안전성도 높아진다.

이와 함께 전륜/후륜에 고성능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분산시켜 전세계 명차에서 느낄 수 있는 뛰어난 조종 안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또한 서스펜션에 차량 떨림을 최소화해 주행 및 제동 안정감을 높이는 셀프 스태빌라징(Self Stabilizing) 기술을 적용하는 등 최적의 튜닝을 통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아울러 주행 중 소음을 최소화 하기 위해 흡음재(Insulation)를 소음과 진동에 취약한 차체 곳곳에 대폭 적용, 타이어 및 도로 노면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등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와 더불어 윈드실드 글라스에 차음 필름이 추가된 이중 접합 유리를 사용해 실내 정숙성을 크게 높였으며, 듀얼 머플러를 장착, 배기가스 저항을 줄이고 배기압력을 조정하여 배기 소음을 대폭 줄였다.

 승객 안전을 위한 최고 수준의 안전성 확보

베리타스는 차체의 81 퍼센트 이상에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견고함을 보장하며, 50대 50 완벽한 전후 무게 배분을 통해 안정성을 한층 더 높였다. 그리고, 차량이 받는 충격에 따라 2단계로 작동하는 전면 듀얼 에어백과 측면 충격 보호를 위한 사이드 에어백 및 커튼 에어백, 충돌 시 탑승객을 좌석에 미리 밀착시켜 승객을 보호하는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장착, 충돌 시 운전자와 탑승객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이와 더불어 로드리미터를 장착, 충돌 직후 시트 벨트를 느슨하게 해 안전벨트에 의해 발생하는 2차 상해를 방지하는 등 승객의 안전을 한층 더 배가했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제동, 미끄럼 방지, 방향 안정성 유지 등 위급 상황에서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이 복합적으로 구현된 최첨단 주행 안전 장치인 ESC(Electronic Stabilization Control) 기능을 적용, 어떠한 운전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운전자가 의도한 대로 차량 자세를 제어해 준다.

또 바이제논(Bi-Xenon) 헤드램프를 장착해 기존 헤드램프 보다 약 3배 이상 더 긴 가시거리를 확보해 야간 및 빗길 주행 시 안전성을 높였으며, 오토 레벨링 시스템 탑재로 탑승 인원 및 차량 적재량에 따라 차량이 기울어도 자동으로 헤드램프 높낮이를 조절해 줌으로써 한층 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실현한다.

 최고급 편의사양 채택으로 운전의 즐거움 배가

베리타스는 프리미엄 최고급 대형 세단에 걸맞은 품격 높은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차량에서 내릴 때 키를 뽑으면 자동으로 운전석 시트가 움직여 편하게 내릴 공간을 확보해 주며,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컬럼 적용으로 운전자가 자신의 체형에 맞게 상•하•전•후 네 방향으로 조절이 가능해 최적의 운전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와 통합된 DMB 겸용 내비게이션은 구간별 최소 시간 소요 거리를 알려줄 뿐 아니라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며 보스社(BOSE)의 최고급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해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베리타스는 차량 내 3곳의 영역(Zone)을 설정, 각 영역별로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트라이존(Tri-Zone) 전자동 온도조절 시스템을 장착했고,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 주는 공기정화시스템(VAPS) 등을 적용, 항상 쾌적한 운전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뒷좌석 승객을 위해 리어 윈도 선쉐이드, 안마 기능 시트, 영화 감상이 가능한 LCD 스크린 및 헤드세트, 헤드레스트 전동조절장치 등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이 장착돼 있어 안락하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특히, 뒷 유리창에 장착된 리어 윈도 선쉐이드는 뒷좌석 승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함과 동시에 강력한 태양빛을 차단해 주며, 뒷좌석 암레스트에는 각종 편의사양 조작 버튼이 배열돼 있어 편리하게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승객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한 운전석 및 동반석 파워시트, 센터콘솔 슬라이딩 가죽 커버, 레인 센싱 와이퍼, 3단 열선시트 등 다양한 고급 편의 사양을 대폭 적용했다.

 최고 수준의 편안하고 넓은 실내 공간

베리타스는 국내 대형차 가운데(리무진 제외) 가장 긴 휠베이스(앞바퀴 축과 뒷바퀴 축 사이 거리, 3009mm)를 바탕으로 안정된 승차감과 최고 수준의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뒷좌석 레그룸과 숄더룸이 각각 1,098mm와 1,500mm로 국내 대형차 중 가장 넓다. 또한 베리타스의 트렁크는 국내 대형차 가운데 가장 큰 535리터로 골프백 4개와 보조가방 4개를 실을 수 있다. 트렁크 개폐 역시 도어 힌지(트렁크 문과 차체의 연결 고리)가 없는 유압식으로 공간 제약 없이 보다 용이한 적재가 가능하다.

 베리타스 고객을 위한 최고급 A/S 시행

GM DAEWOO는 최고급 대형 세단 베리타스 고객을 위해 특별 VIP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기본적인 엔진과 미션에 대해 5년/10만km의 무상 보증 수리 기간과 엔진오일, 에어클리너 엘리먼트, 향균 필터 등 각종 소모품을 3년/6만km까지 무상으로 교환해 준다.

또한 보증수리 차량의 경우 고객이 원하면 정비사업소에서 차량을 직접 운반하고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전달해 주는 무상 탁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보증수리 작업 시간이 길어질 경우 대체 차량도 무상으로 제공해 준다.

아울러 GM DAEWOO 고객센터 내에 베리타스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원을 배치,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일정에 맞춰 차별화된 특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영 정비사업장에도 베리타스 고객을 위한 전용 작업공간을 마련, 특별 교육을 받은 최고의 정비사가 차량 수리를 전담할 계획.

베리타스는 디럭스(Deluxe), 프리미엄(Premium), 럭셔리(Luxury)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각 모델 별 특색을 다양화 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차량 가격은 디럭스 4,650만원, 프리미엄 5,380만원, 럭셔리 5,780만원으로 경쟁 차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한편, GM DAEWOO는 9월부터 10월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역과 용산역 KTX 역사 내 ‘GM DAEWOO 테마 라운지’와 쇼핑 고객이 많이 찾는 여주 아울렛 및 서울 유명 호텔에 베리타스를 전시한다. 이와 함께 10월부터 전국 GM DAEWOO 영업소에 베리타스 150여 대를 배치, VIP 고객을 대상으로 시승 행사를 펼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최고급 다이내믹 세단 베리타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킬 계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