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할 때 눈 감는 이유?
눈뜨면 이상하잖아!!
ㅋㅋ
키스할 때에 눈을 감는 것은 당연한 일. 이것은 누가, 언제 정한 것이 아니라 키스의 법칙이다. 인간의 본능이랄까, 인류의 생리적인 지혜라고도 할 수 있다. 눈을 감는 것은 모든 신경을 입술과 혀로 집중시키기 위함인데, 술을 시음할 때도 눈을 감고서 마시는 편이 확실하게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것과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 키스를 할 때에 당황하는 점이 혀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따라서 키스에 능숙한 사람이란 혀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사람인 것이다.
2. 키스는 하는 부위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다.
서양에선 식장을 막 나선 신부에게 키스하는 풍습이 있다. 이는 `키스한 자리에는 행운이 있다'는 말과 관련된 것으로, 전쟁터나 싸움에서 부상당한 병사의 상처를 빨아준 데에서 연유된 것. 이처럼 키스는 시대나 신체 부위에 따라 그 의미가 다르다. 숙녀의 손 등에 하는 키스는 애정과 존경을 동시에 나타내기 위한 풍습이며, 헤어짐의 인사론 친밀감을 표시하기 위해 뺨에 한다.
3. 부드럽게 시작해서 진하게 옮아가는 키스 테크닉
키스는 입술과 입술을 살포시 포개는 소프트 키스와 상대 입속으로 혀를 넣어 쾌감을 고조시키는 디프 키스가 있다. 본격적인 디프 키스는 서로의 입술을 이로 가볍게 깨물거나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교대로 빨아들여 잇몸을 혀로 핥아 본다. 또 혀를 감싸 침을 서로 빨아들이고 혀를 부드럽게 깨물어 본다거나 하면서 오랜 시간에 걸쳐서 서로의 이, 혀, 입술을 사용하는 사랑 행위. 남자는 주로 상대방이 열정적으로 키스해 주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목 뒷부분이나 귀 그리고 입술과 혀, 입 안쪽을 자극하는 키스를 즐긴다. 반면 여성은 서서히 귀와 목, 어깨, 가슴, 배, 허벅지, 무릎, 발을 따라가며 키스해 주길 바란다.
4. 키스의 종류
1) 눈에 하는 키스
일상적인 키스를 하다가 우연히 상대방의 얼굴에 아주 달콤한 표정이 깃들여 있다면 입술이 뺨 대신 속눈썹이 얌전히 감겨 있는 사랑스런 그녀의 눈에 살며시 키스를 해보라. 아주 색다른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귀에 하는 키스
귀에 키스할 때는 자신의 숨소리나 도중에 발생되는 여러 가지 소리들이 상대를 더욱 흥분시킬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 귓바퀴를 입술처럼 빨거나 깨물고 입술과 이를 잡아당기듯 귓속으로 살며시 혀를 넣고 귓가와 귓구멍을 가볍게 햝아 준다. 가끔씩 내는 소리는 상대를 더욱 흥분시킨다.
3) 코에 하는 키스
코는 성적으로 민감한 부위 중에 하나이므로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상대의 코에 입술을 대고 코를 눈에 따라 눈 사이 부분에서 콧구멍이 있는 곳까지 키스한다. 만일 상대의 코가 사랑스럽고 깜찍하다면 콧속에 혀를 넣어도 좋다. 이 코에 하는 키스는 입술에 하는 키스 중간 중간에 하는 것이 좋다.
4) 목에 하는 키스
여성이나 남성의 가장 민감한 신체 부위 중에 하나가 바로 목이다. 입술에 몇 번 키스를 한 후 목 주위에 키스한다. 반드시 부드럽게! 머리를 숙이면 턱이 닿게 되는 목의 오목한 부분에 살며시 키스하고, 다시 뭔가 마시기라도 하듯 살며시 핥는다. 상대의 목 뒤에 키스 자국을 남기기라도 하려는 듯 따뜻한 숨결을 내뿜는다.
5) 깨물는 키스
다음 날에도 생각이 날 만큼 인상적이다. 이 키스는 매우 세련되고 감각적이며 즐거운 동시에 진지하다. 앞니로 상대를 살며시 물어 약간 앞으로 당긴다. 물었던 것을 놓아 이 사이에서 살며시 빠져나가도록 한 후에 다시 재빨리 움직여서 한 번 더 살짝 물어준다.
6) 긴키슨 짧은 키스보다 감각적이다.
상대의 입술 정면에서 키스하며, 상대의 입이 완전히 맞닿도록 세게 접촉시킨다. 이 행동은 숨쉬기가 곤란해질 때까지 계속하는데, 이 키스의 즐거움은 숨쉬기가 곤란하다고 느껴지는 것에서 비롯된다.
5. 키스만으로도 오르가즘에 오르는 여성이 있다는데?
애무만 받아도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여성이 있다. 이것은 느끼기 쉬운 몸의 어느 부분을 자극 받음으로써 오르가즘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결국 자신에게 의미있는 성감이란 것은 누구나 지니고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성감대를 찾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간지러움을 느끼는 부위를 찾아내는 것이다. 간지러움을 쉽게 느끼는 부분은 신경이 예민하다는 증거이며, 또 성적인 자극에도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감대가 될 가능성이 큰 부위를 찾아냈다면 부끄러워하지 말고 자신의 파트너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도록.
키스할 때 눈을 감는 이유
아프다고 느끼거나 음식을 먹고 맛있다고 느끼는 것은 피부나 혀의 작용이 아니라 뇌의 작용에 의한 것이다. 피부나 혀는 단순히 감각의 수용기에 지나지 않으며, 이 수용기에서 보내지는 신호가 뇌에 전달됨으로써 맛이나 통증을 느낀다. 생식기의 단순한 자극만으로도 척추동물은 발기할 수 있고 사정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복잡한 성적 행동이 질서있게 일어나려면 이를 중앙에서 적절하게 제어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이 섹스에서도 뇌 속에 쾌감을 느끼는 중추가 성 적 쾌감을 느끼기도 하고 성행위에 대해 명령하기도 하는 것이다. 성행위는 어디까지나 그 결과에 지나지 않는다.
아직까지 인간의 경우 어느 부분을 자극하면 쾌감이 고조되어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할 만큼의 확실한 쾌감중추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가장 유력한 설로는 1차 중추는 A10신경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A10신경의 말단은 시상하부와 대뇌 변연계 등 인간의 정신을 담당하는 신경계와 통한다. A10신경이 분비하는 신경전달물질은 도파민이다. 이 물질은 성적인 것뿐만아니 라, 모든 정신활동, 창조 및 쾌감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일명 '정신 및 창조의 물질' 또는 '쾌감물질'이라고 하며 고도의 정신작용과 쾌감작용 및 각성작용을 한다. 여기서 말하는 쾌감작용은 단순한 육체적 흥분작용이라기보다는 고도의 정신적 성취감, 만족감 또는 희열을 통하여 얻어지는 최고경지의 감정적 흥분작용 을 말한다. 도파민의 분자구조가 각성제와 너무도 흡사하다는 사실로부터도 도파민의 역할을 추정할 수 있다.
정신 및 쾌감중추로 여겨지는 A10신경은 수백억 개에 이르는 인간의 뇌내신경 중 가장 밀접하게 정신계와 관련되어 있다. 바로 이 A10신경이 자극을 받아 도파민이 분비되는 과정이 쾌감의 메커니즘으로 생각되고 있다. 이 A10신경의 말단이 호르몬 조절중추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시상하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시상하부는 2차 중추라고 할 수 있다. 시상하부는 성중추, 식중추, 체온조절중추가 있는 중요한 뇌 부위다. 이 성중추에 성욕(성충동)을 주관하는 부위와 성행위를 주관하는 부위가 있다. 따라서 A10신경은 성욕을 불러 일으키는 중추와 성행위를 담당하는 부위와 직접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시상하부를 파괴하면 바로 밑에 있는 뇌하수체 호르몬계가 차단되어 정자나 난자 생산이 억제될 뿐만 아니라 성선발육도 억제된다. 반면에 이 부위를 자극하 면 성기의 발기, 사정이 촉진된다. 따라서 시상하부 주변부를 성중추라고 한다. 이 성중추에는 성욕을 자극하는 흥분성 신경세포와 성욕을 억제하는 억제성 신경세포가 있다. 성욕을 자극하는 신경세포가 파괴되면 발정호르몬을 넣어주어 도 발정을 못하게 되고, 반대로 성욕을 억제하는 신경세포가 파괴되면 왕성한 성충동이 나타나서 지속적으로 발정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신경세포의 활동은 은 더욱 높은 곳에 있는 최고위중추인 대뇌피질에서 통합 조절된다.
즉 A10신경의 말단은 최종적으로 대뇌 신피질에 이른다. 대뇌 신피질은 인간에게 특히 발달된 고도의 정신 및 이성을 담당하고 있다. 여기에 A10신경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본능뿐만이 아니라 창조나 깨달음으로도 쾌감을 느끼게 된다. 즉 성적 흥분에서도 본능적인 반사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면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부세계로부터의 자극을 받아들이는 것은 시각과 청각, 촉각, 후각,미각이라는 오감이다. 성욕과 성행위를 담당하는 성중추나 정신적 쾌감물질을 분비하는 것으로 보이는 A10신경도 말초에 있는 오감으로부터의 신호 없이는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없다. 즉 오감은 인간이 쾌감을 느끼는 데 필요불가결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키스할 때 대개는 자연히 눈을 감게 된다. 이것은 눈을 통해 들어오 는 불필요한 자극을 차단시킴으로써 사랑의 행위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어떤 일 에 집중하는 인간의 정신활동은 뇌에서 교묘히 조절된다. 다른 감각의 자극이나 흥분이 대뇌피질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감각신경로의 시냅스를 통한 전달이 저지된 다. 이 경우 눈을 감음으로써 쾌감이 극대화되는 것이다.
또한 오감은 하나하나가 연상력이 있는 대뇌 신피질에 이어져 있다. 대뇌 신피질은 대뇌 변연계의 성중추를 통제하고 이성에 대한 흥미나 발정의 촉진, 또는 억제를 담당한다. 대뇌 변연계등을 고피질이라 하면서 주로 본능적인 욕구 에 대해 작용하는 '본능의 뇌' '생존의 뇌'인데 비해, 대뇌 신피질은 인간에게만 발달된 '지의 뇌''창조의 뇌'다. 보통때 만지면 간지럽거나 물리면 통증을 느끼지만 어떤 때는 성적 쾌감으로 바뀔 수 있는 것이다. 대뇌 신피질이 흥분하면 피부감각이 예민해져 피부 그 자체가 성기라고도 할 만한 상황으로 바뀐다. 여기에 자극을 가하면 통증이나 간지러움을 느끼면서도 신피질이 성경험 따위와 합해서 이를 증폭시킴으로써 상당한 성적 자극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정신병의 일종인 학대성 혹은 피학성 음란증을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피부자극 에 의해 대뇌 신피질이 과도하게 흥분하여 성적 쾌감을 느끼는 것이다 . 반대로 성적 불감증의 대다수는 대뇌 신피질을 억제하는 정신적 심리적 요인에 의해 일어난다.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있게 되면 성기에서 일어나 는 성적 자극이 성중추로 올라오게 되는데 최고위중추에서 억제성 신경세포를 자극해서 이를 억제하기 때문에 성적행동으로 연결되지 못하는 성적 불감증이 되는 것이다.
이와는 달리 정신적 통제력이 약한 사람은 말초자극이 쉽게 성중추의 흥분성 신경세포를 일방적으로 자극하게 되고 이를 초고위중추에서 제어하지 못하기 때문에 흥분성 성행동을 쉽게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중앙정부의 통제력이 약한 경우 지방정부의 권한이 강화되는 것과 같다. 더구나 환각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면 말초적인 물리적 자극에 하부위 성중추가 쉽게 흥분되어 흥분성 성행동 을 부끄럼없이 표출하게 된다. 그러나 정신적 수행이 고도로 이루어진 사람은 어떤 말초적 자극에서 쉽게 반응을 나타내기 않는다.
조선시대의 유명한 기생 황진이는 화담 서경덕을 유혹하기 위해서 모든 교태를 다 부려서 자극해 보았지만 화담의 발달된 대뇌피질이 이를 적절히 억제 통제하였기 때문에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인간은 어떤 경우에는 동물적인 성적 행동을 절제하지 못하고 쉽게 표출해서 동물과 같은 존재로 떨어지기도 하지만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고매한 정신은 인간의 성을 고귀한 것으로 만들기도 한다. 한 마디로 정신적인 대뇌 신피질의 작용 없이 인간적인 사랑의 감정이 충만된 성적 쾌감은 결코 일어날 수가 없다. 말초적인 육체적 흥분에 사랑이 충만된 정신적 흥분이 합해질 때 인간은 지고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키스할 때 눈 감는 이유?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경 스머프마을! 버섯지붕 아래 둥근 황토집 펜션... (0) | 2008.11.06 |
---|---|
이명박(2mb) 대통령님을 너무 욕하지마세요! (0) | 2008.11.05 |
일본어를 한국어로 발음 기호표, 읽는법 (0) | 2008.11.05 |
일본어를 한국어로 발음 기호표, 읽는법 (0) | 2008.11.05 |
[키스할 때 눈 감는 이유] 뽀뽀나 키스할 때 눈 감는 이유? (0) | 2008.11.05 |
감기와 비염, 축농증 구분 하는 법 (0) | 2008.11.05 |
감기와 비염, 축농증 구분 하는 법 (0) | 2008.11.05 |
공짜 마케팅 이란? (0) | 2008.11.05 |
공짜 마케팅 이란? (0) | 2008.11.05 |
얼굴 붓기 빼는 좋은 방법? (0) | 2008.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