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타이어가 펑크 났을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16. 11:42

타이어가 펑크 났을때..

운전자가 자동차 관리에서 가장 먼저 배워야 할 사항이 바로 펑크난 타이어를 스페어 타이어로 교환하는 것입니다. 타이어 펑크에 대비한 지식을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운행중 갑자기 자동차가 심하게 쏠리거나 핸들이 심하게 떨리면 일단 타이어에 이상이 생겼다고 보고 안전한 곳에 정차시킨 후 타이어를 점검해야 하는데, 이때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차량이 선회하여 대형 사고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펑크난 타이어 교환


1. 펑크난 것이 확실하면 가급적 평탄한 곳으로 차를 이동시킨 후 주차 브레이크를 당기고 기어를 1단(오토차량은 P위치)에 넣는다.


2. 비상경고등을 켜고 차량 후방에 삼각표지판을 세운 후 펑크난 타이어의 대각선 위치에 있는 타이어에 돌같은 굄목을 받친다.


3. 다음에는 잭, 잭핸들, 스페어 타이어 및 공구를 꺼내서 펑크 난 타이어쪽 가까운 곳에 놓는다.


4. 특히 꺼낸 스페어 타이어는 잭이 넘어지는 경우에 대비해 잭에서 가까운 차체 밑에 놓는 것이 좋다.


5. 타이어 교환시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차를 들어올리기 전에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휠너트를 약간(한바퀴 반) 풀어 놓아야 하는데 휠 너트를 완전히 풀어놓고 들어 올리면 위험하다.


6. 잭을 펑크 타이어쪽 잭 포인트에 설치하여 타이어가 지면에서 약간 뜰 때까지 들어올리고 휠너트를 완전히 풀어 펑크난 타이어를 갈아 끼우면 된다.


7. 조립방법은 타이어를 떼어낼 때의 반대 순서로 하면 됩니다.


펑크난 타이어는 빠른 시간내에 수리하고 바람을 정상치로 넣어 두고 고속도로를 달릴때는 평소보다 10% 정도 공기압을 높이는 것이 안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