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평소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8. 12. 13:24
평소 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 하나를 들라면 말할 것도 없이 눈 체조법.따라 하기도 쉽고, 방법도 간단해 많이 권장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시력이 저하되거나 눈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나른하거나 하는 등 각종 눈의 트러블은 눈을 혹사한 결과이다. 여기에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져 있거나 스트레스가 가세하면 눈과 그 주변의 기혈 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각종 눈 트러블을 유발하게 된다.

눈 체조는 이런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준다. 눈과 그 주변의 기혈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눈의 기능과 관계된 급소를 자극하면 된다. 이러한 눈 체조를 매일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그 효과는 이루 다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 운제당한의원 김진돈 한의학 박사는 “근시와 노안은 물론 안정피로나 백내장, 비문증 등 다양한 눈의 증상에 대해 예방과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한다.


   
① 인당혈 누르기(미간 누르기)

·인당은 미간 중심에 위치해 있다.
·검지를 인당에 대고 누르면서 상하로 문지르듯이 20회 정도 움직인다
   
② 명목공 마사지(눈 주위 마사지)

·안구가 자리잡고 있는 뼈의 가장자리를 따라 자극한다.
·검지와 중지를 모으고 10~20회 정도 작은 원을 그리듯이 자극하면 된다.
   
③ 영향혈 누르기(콧망울 마사지)

·영향혈은 콧망울 바로 옆에 있다.
·검지를 영향혈에 대고 가볍게 문지르듯이 상하 좌우로 20회 정도 움직인다.
   

폰이나 PDA 많이 들여다보셔서 눈이 침침해졌단 말씀을 많이하시는 분이 계시길래 올려봅니다


시력저하라기보다는 눈이 너무많이 피로해져서 그런것이 아닐까요?


암튼 건강이최고니까 몸관리 잘하시고요 ...  

출처 : 건강다이제스트(http://www.kunkang.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