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돌잔치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4. 12:16

저는 내발산동에 사는 맘인데요..
혹시 내발산동하고 가까운 곳에 사신다면 추천해 드릴만한 곳은 있어요.
내발산동은 거의 만추부페가 독보적이거든요..
가격도 저렴하구요..음식도 맛있고 그래서 엄마들이 정말 많이 하는곳이랍니다...

쌍둥이 키우시고 돌잔치 준비하시느라 정말 힘드실텐데..제가 후기 올립니다...
보니깐 업체 홍보성글도 많고 그런데..
그런것보다는 후기를 한번이라도 읽어보시는게 아마 도움은 되실꺼예요..
그러면 아~~어떻게 준비하면 되겠구나 하고 감이 잡히거든요..백지 상태에서요..

한번 가볍게 쭈~~욱 읽어보세요...^^


@장소:만추부페" www.manchoo.co.kr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만추부페는 음식 괜찮다구 소문 나있는 곳이예요

1층에 전부 돌잔치만 하느라 좀 북적거리는 편입니다.

원체 엄마들이 욕심을 많이들 내는 장소라서 어쩔수가 없어요..

내년 3월달이면 이곳은 아마 늦은감이 없지 않아있는데..함 연락은 해보세요..^^


@풍선장식과 돌상은  풍선마을  http://www.cyworld.com/hid2287

아주 만족스럽네요

처음엔 좀 걱정스러웠는데..우선 네이트온으로 일촌을 요청해 오시더니 틈나는대로 원하는 스타일에 대해 의논해 주시고 제가 요구하는 것을 다~ 들어주시려고 노력해 주셨습니다.

실제로 제가 원하는대로 예쁘게 꾸며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돌상과 풍선장식 모두 마음에 드네요


@헤어&메이크업은 바디앤스킨:http://bodynskin.cafe24.com

이곳도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곳이구요..

전국적인곳이예요..그래서 미리 신청해야 하구요..

유명한만큼 아주 깔끔하게 잘해주시더라구요..

제가 머리가 어중간해서 무척 신경쓰였는데 아주 짱짱하게 그리고 이쁘고 손봐주시고..

요새 유행한다는 물광메이크업으로 아주 깔끔하게 화장도 뜨지도 않게 ..

새색시 같다는말 많이 들었어요


@돌복 대여는 오렌지맘 돌복대여 http://www. cafe.daum.net/orangemam

다음카페에 오렌지맘 돌복대여 카페를 우연히 알게되었는데 다른 곳보다 한복 가족커플이 좀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물론 한복도 예쁜 것들이 많았구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오렌지맘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막상 잔치 몇 일 전에 택배로 받았을 때...정말 돌잔치를 하는구나 그런생각이 들었어요.
깨끗하게 잘 접혀온 한복을 본 순간 너무 색깔도 예쁘고 디자인도 맘에 들었답니다. 애기 피어리 드레스 같이 대여했는데 드레스도 너무 예쁘고 흰색 구두도 너무 예쁘다고 잔칫날 사람들이 칭찬 많이 했습니다.
한복 셋트로 맞추니까 예쁘고 화사하고 좋더라구요^^


@성장동영상  스타일무비   http://www.stylemovie.com
사진만 보내주면 이쁜 영상을 만들어서 보내주십니다.. 저도 처음엔 제가 직접해보려고했었으나 다들 아시듯이 아가데리고 하기는 힘들잖아요.. 밤에만 해야되는데 괜히했다가 허접할까바 그냥 전문가한테 맞겼습니다. 
쥔장님 친절하시고 비용도 괜찮은것같습니다..
혼자서 만드실려면 피디타임에 들어가 보세요..
아주 간단하고 엄마들 피디타임에 많이들 들어가서 만들더라구요..
근데 저는 워낙 손재주가 없어서..보드류 만드는것만 했네요..^^


@스냅사진..포토그래퍼 파악수님..   http://cafe.naver.com/pax9.cafe   
저는 원래 사진찍는걸 무지 좋아라합니다^^

당연히 사진에도 신경을 많이썼죠..

우연히 알게된 포토그래퍼님..  사진 정말 마음에 듭니다..

1시간 반전에 오셔서 행사 끝날때까지 무려4시간동안 식사도 제대로 못하시고 예준이와 저를 찍어주셨습니다

식사도 못하시고 그렇게 열심히 하시는데 나중에는 미안한 마음마져 들더라구요...

넘 고생 많이 하셨네요...


@돌앨범 : 마띠에르(http://www.e-matiere.co.kr)
돌사진은 강서구 등촌동에 있는 마띠에르 스튜디오에서 백일과 중간성장 돌을 합해 성장앨범(20P) 구성으로 찍었구요, 공구로 해서 액자 4개, 롤스크린(잔칫날 쓰임) 1개, 미니앨범 2개, 열쇠고리 4개 등 해서 받았답니다.
앨범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만족합니다. 


@ 각종 전시물 : 엄마표
① 사진보드&테마보드
사진보드와 테마보드는 소중한 첫돌잔치 사이트에서 자료를 다운 받아 작업했어요.
보드 작업은 시작 전엔 정말 두렵고 겁이 나지만 사실 한두번 해보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나고 속도도 빨라진 절 발견하고 놀라기도 했답니다.
맘들두 넘 겁먹지 말구 우선 어떤 보드를 할지를 결정하고 아이 사진을 순차적으로 배치한 다음 이미지 작업 하시면 되요. 그렇게 하면 정말 고생은 순간이지만 행복은 쭈욱~ 이어지는 거 같아요.
 전 사진보드 출력(A1사이즈)은 엘지포토(13,000원)에서 맡겼구요,

또 아크릴 액자(33,000원)를 구매해서 사진보드 끼워 넣었는데요 넘 이쁘고 좋아요..


② 포스터 보드
패러디 포스터들은 다음까페 키키세상에서 다운받아 작업했어요
다른 맘들이 하신 걸 보구 넘 욕심이 나서 잔치 일주일전 부랴부랴 패러디 포스터 고르구 편집해서 출력맡겼답니다..
오히려 하다 보니 사진이나 테마보드 보다 더 금방 작업이 이뤄지더라구요..
아참 포스터보드 출력할때요 전 8장을 A1사이즈로 합해서 출력했어요. 그리고 엘지포토에서 폼보드 5,000원에 행사중이라 그렇게 맡겨서요 따로 폼보드 사다 부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네요.
시간이 너무 없었거든요. 그리고 시중에서 파는 보드보다 튼튼하고 넘 부착이 잘되서 집 앞까지 배송이 되니 맘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네요.


③ 덕담엽서&초대장
덕담엽서와 초대장은 채민파 사이트와 다퍼가 소첫돌에서 자료를 다운 받아 만들어봤구요. 덕담엽서 15종세트 만들었는데 출력(4*7사이즈)은 선별하여 8장만 맡겼어요. 사진 7장과 저희 가족사진 1장으로 구성되었구요, 초대장 역시 싸이월드 홈피용과 출력용 두가지로 해서 만들었어요.

인화는 엔비사이트에서 사진인화 했구요, 저는 웹하드를 구매하여 장당 100원에 엽서 80장 뽑구, 웹하드 구매하며 얻은 무료인화 50장으로 초대장 출력했답니다. 정말 저렴하고 이쁜 출력물들이예여. 넘 이쁘다구 다들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엽서는 덕담을 써주시기도 했지만 그냥 가져가시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④ 부모님감사장&테이블안내문&엘리베이터안내문&덕담안내문&후식안내문

채민파와 소첫돌 그리고 키키세상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각종 안내문 만들어 봤어요. 양가 부모님 감사장 만들어 잔칫날 신랑이 읽어 금일봉과 함께 선사했구요, 이거 읽는 신랑 눈에 눈물이 맺히고 부모님 넘 행복해 하셨답니다.
저는 상장케이스 대신 액자를 두 개 사서 넣어 드렸는데 잔치후 시댁과 친정에 가보니 안방에 걸어 두셨더라구요^^ 테이블 안내문은 삼각 모양으로 만들어 테이블에 세팅했는데요,
오신 손님들이 음식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그거 보구 읽는 모습 보면서 내내 즐거워하셨답니다.

출력은 역시 엘지포토에서 A4사이즈 장당 1,000원씩 주고 뽑았구요, 이 역시 선명하고 깨끗하게 잘 나왔어요


⑤ 이벤트 보드&번호표

소첫돌하고 키키세상 이용했어요///
이것은 너무 간단한 작업인듯...


@돌답례품:행사기념타올공장 (http://www.morningtowel.com)


깨지는 제품이나 닳아 없어지는 제품보다는 실용적인걸로 하는게 주는 사람이나 받은 사람이나 좋다고 하시길래
수건으로 했는데요..
쇼핑몰 수건들 받아보면 넘 얇고 보푸라기 일어나고 그래서 집에서 쓰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여기 저기 후기를 읽는데 가장 눈에 띄었어요..평도 넘 좋구요..
이곳은 품질부분하고 신용도 부분하고 올해 최고 업체로 뽑힌곳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엄마들이 줄서서 주문하는곳이랍니다...
일단 수건이 허접하거나 얇거나 중국산이거나 싸게 팔려고 브랜드하고 똑같이 만들었는데 수건을 정품보다 더 얇게 만든다던가..
하는 것은 절대 없어요.
그러니깐 상을 받죠...
 답례품을 드리면 나중에 말 많잖아요..
이거 너무 얇다!!아니면 이거 중국산이네!!내지는 이거 브랜드 수건같은데 넘 얇다~~이거 짝퉁아니야?
이런다구요..괜히 그런거 드리고 나중에 뒷말 듣느니 믿고 할만한곳에서 편하게 주문을 했네요,,,
손잡이 케이스도 전부 무료고..그리고 전부 포장까지 해서 오고..그래서 엄마들이 정말 편해요..
수건품질이야 엄마들 사이에서 행사기념타올공장 만한 곳은 없다고 아예 정평이 나있고..
좋다고 소문난곳은 뭔가 달라도 다르더라구요..하나부터 열까지..
그리고 가장 양심적인 곳이예요..
무조건 다 상품이 좋다고 하진 않고..얇으면 얇다 이렇게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대부분 다른곳은 하나라도 더 팔려고 그런말 안하잖아요..
암튼!!이곳은 정말 강추!!가장 믿고 할만한곳이랍니다...^^

아!!돌잔치 후기 올리는데 되게 어렵네요..
어렵게 올렸으니 소중하게 쓰세요.

출처:네이버지식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