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다리알빼는법, 다리살빼는법, 허벅지살빼는법, 아랫배빼는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7. 28. 00:45
종아리 알통 제거하는 방법
▶ 종아리를 날씬하게 하는 운동법

1. 체조
(1) 종아리선을 날씬하게 만들어 준다. 무릎 안쪽 힘줄을 늘인다. 복근 강화에도 좋다.
① 다리를 쭉 뻗고 앉아 손은 뒤쪽에서 바닥을 짚고 상체를 지탱한다.
② 발끝을 위로 향한 상태에서 양다리를 번갈아가며 올렸다 내린다.
③ 좌우 10회 반복한다.

(2) 종아리 뒤쪽을 조여준다. 처진 히프도 들어올린다.
①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선다.
② 그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가볍게 10회 들었다 내린다.
③ 10회째는 앞발로 중심을 옮긴다.
④ 그대로 무릎을 구부리고 심호흡을 3회한다.

(3) 종아리 앞뒤를 조여준다.
① 다리를 뻗고 엎드린다. 상체는 편하게 둔다.
② 한 쪽 발의 뒤꿈치를 위로 하고, 발가락은 바닥에 닿게 한다.
③ 그 상태에서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 한다.
④ 10회 반복한다.


2. 의자를 이용한 운동
① 의자 등을 가볍게 짚고 선다.
② 등을 꼿꼿이 하고 다리를 약간 벌린다. 배에 힘을 준다.
③ 그대로 천천히 뒤꿈치를 들어올리다. O자 다리는 엄지 발가락에, X자 다리는 새끼 발가락에 중심을 둔다.


▶ 종아리를 날씬하게 해주는 지압법

1. 무릎 바로 아래 튀어나온 뼈와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작은 뼈에서 삼각형을 그려 아래로 연결되는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이 부분은 위와 연결된 혈 자리로 식욕조절에 도움이 되며 종아리 부기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2. 종아리 알통선의 가운데 지점을 지그시 눌러준다. 이 부분을 누르면 종아리에 생기는 울퉁불퉁한 알통과 근육이 풀려 종아리 선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이 지압점은 방광과 연관이 있어 대소변 기능에도 효과적이다.

3. 장딴지와 발목 사이에 있는 지압점을 자극하면 임파액의 흐름과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발목선이 가늘어지는 효과가 있다.

*** 주의할 점 ***
지압점을 누르는 모든 동작은 숨을 내쉬면서 손가락 혹은 다른 기구를 이용해 3∼5초간 지그시 눌러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특별히 정해진 시간이나 횟수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되므로 더욱 좋다. 지압의 강도는 기분 좋게 아플 정도로 해야 수분과 노폐물이 가장 효과적으로 빠진다.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 운동법 5가지

 


1) 앉아서 하는 방법

① 다리를 쭉 뻗고 앉아 손은 뒤쪽에서 바닥을 짚고 상체를 지탱한다.

② 발끝을 위로 향한 상태에서 다리를 구부리지 않은 채 양쪽 다리를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번갈아가며 한다.

③ 좌우 다리를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2) 앉아서 하는 방법

① 다리를 넓게 벌리고 앉아 발끝을 올렸다 내렸다 한다. ② 10회 이상 반복한다. 3) 서서하는 방법 ① 다리를 앞뒤로 벌리고 선다. ② 그 상태에서 발뒤꿈치를 가볍게 10회 들었다 내린다.

③ 10회 째는 앞발로 중심을 옮긴다.

④ 그대로 무릎을 구부리고 심호흡을 3회 한다.


4) 의자를 이용하는 방법

① 의자의 등을 가볍게 짚고 선다.

② 등을 꼿꼿이 하고 다리를 약간 벌리면서 배에 힘을 준다.

③ 그대로 천천히 뒤꿈치를 들어올린다.


5) 지압법

① 붓는 다리에 좋은 지압법 : 무릎 바로 아래 튀어나온 뼈와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작은 뼈에서 삼각형을 그려 아래로 연결되는 부분을 꾹꾹 눌러준다.

② 알통과 근육을 없애주는 지압법 : 종아리 알통선의 가운데 지점을 지그시 눌러준다.

③ 발목을 가늘게 해주는 지압법 : 장딴지와 발목 사이에 있는 지압점을 자극한다.



날씬한 다리를 위한 식사요법


- 대체로 다리가 포동포동하게 살찐 경우는 과도한 영양 섭취로, 남는 칼로리가 지방으로 축적된 경우가 많다. 이 경우는 당연시 식사량을 제한해야 한다. 조금만 먹되 영양이 결핍되지 않게 골고루 먹고 충분히 운동을 해서 칼로리 소비를 높여 준다.


- 다리가 자꾸 부어 두꺼워 보이는 경우는 우리 몸에 필요 이상의 수분이 들어 있다는 것. 음식을 짜게 먹거나 물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경우에 나타난다. 따라서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야 한다. 패스트푸드나 밖에서 먹는 음식에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 있으므로 가급적 이런 식사를 피하도록 한다.



날씬한 다리를 위한


1) 잠이 충분히 잔다.

특히 자주 붓는 경우에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 심장과 다리의 높이가 같기 때문에


2) 하루 종일 서 있는 것을 피한다.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붓는 것은 당연한 일. 다리는 상반신의 체중을 받쳐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서 있으면 그만큼 다리에 부담이 커진다. 긴 시간 서 있어야 한다면 틈틈이 굽혀펴기 운동을 하든지 해서 다리를 쉬게 할 것.


3) 수시로 마사지 해준다.

다리의 지방층을 제거하려면 마사지가 특효. 틈 날 때마다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다리 피부를 마사지해준다. 특별히 고민되는 부분은 자주 꼬집어주는 것도 좋겠다.


4) 냉수 샤워로 다리를 탱탱하게 만든다.

탄력 있는 다리 피부를 위해서 피부에 적당한 자극이 필요하다. 가장 쉬운 방법이 냉수 샤워인데, 약간 센 수압으로 다리에 차가운 샤워를 해주면 좋다.


-TV를 볼때 : 앉아서 양손을 세우고 방석을 힘-껏 누르세요

이때 양손은 뒤로 뻗어서 상체를 고정시키고, 6초간 힘을 주었다가

쉬는 동작을 반복해보세요. 허벅지 안쪽이 날씬해 집니다.



-크게 기지개 켜기 : 아침에 눈을 뜨면 우선 몸을 최대한 늘려주는 기지개를

켜보는 거예요. 무의식중에 하더라도 습관이 되면 팔이 날씬해 진답니다.



-다리 들어올리기 : 몸 아랫부분에 쌓 인 노폐물이나 수분을 빼는 데는

다리 올리기가 효과적이야. 일주일에 1-2일은 다리를 높이 올리고 자보면

아랫배의 군살이 빠질겁니다.



-S자형 다리집기 : 휴식시간에는 딱딱하게 알통이 밴 종아리나 살이 많은 부분을집어주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다가지방이 분해되서 군살들이 빠진답니다.



-많이, 빠르게 걷기 :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나서 학교까지 걸어가는 겁니다.

가까운 거리는 일부러라도 걷고, 워킹 연습처럼 만들어지면 체지방을 없애

버리기 쉬운 체질이 될 수 있거든요.그렇지만 천천히 걷는다면 효과는 거의

없어요. 어깨의 힘을 빼고 허리를 곧게편 다음에 팔을 크게 흔들면서 빨리

걷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 안쪽 문지르기 : 두 손을 이용해서 다 리 안쪽을 발목에서 무릎까지 쓰다듬습니다. 부드럽게 10번 반복하면 다리가 날씬해 진답니다.



-족삼리 누르기 : 무릎 아래에 있는 급소인 족삼리를 누르면 혈액 순환이 잘됩니다.. 그러므로 다리의 피로를 쉽게 풀수 있지요.



-허벅지 안쪽 마사지 : 마찰로 지방을 분해하는 건데, 허벅지 안쪽을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 올리면 허벅지 살이빠진답니다.



-서혜부 자극하기 : 서혜부는 하반신을 관장 하는 곳으로, 허벅지 맨 위 안쪽에 있습니다. 그곳을 아래로 내려주듯이 쓰다듬어 주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허벅지살도 빠진답니다.



-허벅지 꼬집기 : 꼬집기는 다이어트에 서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입니다. 양손을 사용해서 허벅지 안쪽을 사정없이 꼬집으 면 허벅지 살이 빠질겁니다.



-변비와의 전쟁! : 변비를 없애려면 식단을 채식 주의로 바꾸고,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물을 먹습니다. 500cc이상. 그리고 하루에 3000cc이상의 물을 마셔야 해.또 하나, 장운 동을 해줘야 합니다. 침대에 누운채로 양발을 들어서 자전거 타듯이 운동을 합니다. 그럼 다리도 날씬해 지고, 일석이조지 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시계바늘 방향으로 아랫배를 문질러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사를 정해진 때에 규칙적으로 하면 됩니다.


뱃살을 빼는 7가지 습관
1.따뜻한 물을 자주 마신다.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물이 체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따뜻한 물을 마신다고 해서 갑자기 눈에 띄게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해주고
변비도 없애주기 때문에 똥배가 많이 들어간다.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중이나 식사 전에 한 컵씩 마시는 것이 좋다. 이때 물은 반드시 끓인 것으로 마셔야 하며
설탕이나 단맛이 나는 것은 효과가 없다. 또 커피나 콜라 등의 자극적인 기호식품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커피나 콜라 대신 녹차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한방차로 바꿔 보도록 하자.
커피나 콜라 등에 있는 당분도 똥배가 나오게 하는 원인이 된다.


2.복식호흡을한다.
배를 부푸렸다가 집어 넣고 하는 식으로 폐가 아닌 아랫배를 이용하여 호흡을 하는 방법.
하루에 30분~1시간씩만 잠자기 전에 이부자리에 누워 배를 의식하면서 호흡을 하면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진다.
단, 호흡 후에 음식을 섭취해서는 안된다.
① 숨을 들이쉴 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숨을 참고 3~5초 정도 잠시 정지한다.
② 숨을 내쉴 때도 역시 천천히 내뱉도록 한다. 이때는 배를 집어 넣으면서 입으로 숨을 내뱉는다.


3. 목욕 중에 복부를 마사지한다.
배 마사지는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없애고 배의 군 지방을 감소시킨다.
욕조에 누워 무릎을세우고 해도 되고 목욕 후 마사지 오일이나 바디밀크를 바른 후 해도 된다.
① 배꼽을 중심으로 한손 끝을 이용하여 시계방향으로 크게 주무른다.
② 손끈으로 힘있게 배를 누르며 원을 그리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며 마시지 한다.
③ 허리 윗 부분의 윗배를 양손으로 강하게 꽉 쥐어 잡고 주무른다.

4. 발바닥 자극법을 한다.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부터 토답(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 소화기의 기능과 관련된 반사 부위이다.
실제의 소화기와 같은 순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위쪽부터 순서대로 눌러준다.
또는 골프공이나 지압봉을 이용하여 약간 아플 정도로 매일 10분 이상 눌러 주도록 한다.
특히 내장 트러블로 배가 나온 경우에 효과적이다.


5. 올바른 자세로 워킹을 한다.
워킹은 아랫배를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 일주일에 3회, 20분 정도만 걸으면 지방감소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똥배는 물론 전신운동이므로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단, 워킹은 식후 30분 전에는 하지 말도록 하자.

4
올바른 워킹 요령
①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든다.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리고 팔을 앞뒤로 크게 흔들면 다리가 쉽게 앞으로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폭이 넓어진다.
하지만 너무 크게 흔들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말것! 기분좋게,경쾌하게 걷는다는 기분이 들 정도면 된다.
② 무릎을 펴고 걷는다.
앞의 발이 착지하는 순간 앞다리의 무릎 쪽이 쭉 펴지는 것이 이상적이다.
앞다리를 내닫을 때도 뒤쪽다리는 무릎을 편 상태를 유지하면서 앞쪽으로 중심을 이동시킨다.
③ 발뒤꿈치부터 착지한다.
발뒤꿈치의 약간 바깥쪽부터 착지한다. 발바닥 전체가 착지되는 순간에 엄지발가락에서 중지 발가락에 걸쳐 중심을 이동시킨다.
발끝은 걷는 쪽을 향하고 보폭은 평소보다 넓게 벌린다.
④ 팔꿈치가 옆으로 움직이면 안된다.
팔꿈치를 옆으로 하면 팔이 흔들리는 방향은 앞뒤가 아니라 좌우가 된다.
상체를 좌우로 흔들게되면 다가 앞으로 전진하는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고 보폭도 좁아지게 된다.
⑤ 발끝이 안쪽을 향하지 않도록 한다.
안짱다리인 사람은 특히 주의하도록. 발끝이 뒤꿈치보다 안쪽으로 향하면 발끝부터 착지를 하게되고 무릎이 쭉 펴지지 않는다. 따라서 보폭도 좁아지고 운동효과는 떨어진다.


6. 복부 스트레치를 습관화 한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치, 복부근육의 기능이나 유연성을 높여주며, 횟수의 제한이없기 때문에 운동 전후,
또는 언제라도 반복해도 무리가 없다. TV를 볼 때나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때 스트레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7. 복부운동으로 배 근육을 단련한다.
열심히 운동을 해서 군살 많은 배의 지방질을 탱탱한 근육으로 만드는 것은 가장 좋은 방법.
우선은 복부를 지탱하는 코르셋의 역할을 해주는 근육으로 바꾸는 일이 중요.
근육이 단련되면 지방도 쉽게 연소된다. 모든 운동은 여러 번 반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