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청국장 냄새 없애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26. 09:53

청국장 냄새 빨리 없애는 법

청국장 끓이기 전 참기름 한 숟가락을 넣고 청국장과 고춧가루를 넣으면 냄새 하나도 안납니다,윗방법으로 해도 청국 특유의 냄새는 나죠,,비지를 넣는다면 비지 냄새가 대신 날꺼구요,참기름 넣어 보세요,거짓말처럼 아예 안나요


냄새를 단시간에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드라이기 있으시죠 드라이기로 옷에 뜨거운 바람을 씌워주면 냄새가 가십니다
실험을 했다고 하네요 모프로였나 기억이 가물한데 3가지 방법이었다고 합니다 옷에 음식냄새를 베게 하고

1. 페브리즈
2. 베란다에 걸어놓기
3. 드라이기

페브리즈는 한순간 향이 없어지는듯 하다가 음식냄새가 상승하는 결과가 나왔고요
베란다에 걸어두는건 좀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합니다 이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드라이기는 단시간에 가장 많이 냄새를 제거 했다고 하네요
이유는 냄새를 일으키는 성분이 휘발성인 경우가 많아서 뜨거운 드라이 바람을 옷에 씌워주면 빨리 냄새나는 성분을 날려버린다고 하네요.




집에 생선을 굽거나 특히 청국장을 끓이면

그 냄새가 몇시간 특히 청국장 같은 경우는 하루가 지나도 냄새가 없어지지가 않아요..

이럴때는 냄비에 찻잎을 넣으시고요..녹차나 홍차 잎 아무거라도 좋아요..

그럼 금밤 찻잎이 타면서 연기가 나오는데

그걸때 냄비를 들고 주방이며 집안 한바퀴를 돌면 냄새가 금방 가신답니다. 쑥잎도 좋구요.

못쓰는 남비나 헌냄비 버리지 마시고 냄새 없앨때 사용해 보세요.




기름을 이용한 요리나 청국장 등 냄새 강한 요리를 하고 나면 집 안 곳곳에 음식 냄새가 배 처치 곤란인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사용되는 아이템을 이용해 음식냄새를 깨끗이 없애보세요!!
생선으로 구이나 튀김 등을 하고 나면 싱크대나 벽면에 냄새가 잔뜩 밸 수 있습니다. 이때 냄비에 커피를 넣고 끓이면 커피가 끓어오르면서 공기 중의 잡냄새를 사라지게 합니다. 또 원두커피를 우린 찌꺼기를 바닥에 흩뿌려놓은 뒤 청소기를 돌려도 효과 만점입니다.
청국장처럼 진한 음식 냄새는 성냥을 활용하세요. 성냥 한 개비를 태우면 성냥을 연소시키는 성분이 공기 중의 불쾌한 냄새를 함께 없애줍니다.
주방에는 늘 먹다 남은 음식이나 음식물 쓰레기가 남게 되고 대부분 치워도 냄새는 남습니다. 이때 분무기에 에탄올을 넣고 허공에 뿌려주거나 싱크대에 중점적으로 뿌려 닦으면 살균되어 원인 모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담는 쓰레기통 맨 밑에 신문지를 깔아 놓으세요. 신문지가 음식물 쓰레기의 냄새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아무리 깨끗하게 치워도 음식 냄새가 남아 있는 주방, 녹찻잎을 냄비에 넣고 살짝 태운 뒤 그 향기를 집안에 골고루 쐬어주면 음식이나 기름 냄새로 찌든 주방의 냄새를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