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임부복 구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11. 15:02

1. 임부복 구입과 관련해서 고려해야할 사항

  (1) 직장맘이냐 주부냐에 따라 달라~요. 다 아신다구요? ㅡㅡ;;

  (2) 현재 자신의 치수, 즉 배둘레와 가슴둘레 필수. 바지의 경우는 기장과 허벅지둘레도 재어두세요.

  (3) 출산예정일이 언제인가? 계절에 맞게 옷을 구입하시되 너무 미루어 짐작해서 사실 필요 없이 약간 넉넉하게 그 계절에 맞는 옷을 사세요. 겨울이 예정일인 저는 아주 두껍지도 않고, 얇지도 않은 니트소재를 많이 선택했답니다. 겨울에는 코트속에 봄에는 한겹으로...연출.

요즘 유행하는 코듀로이소재나 벨벳(이거 거의없고 대부분 벨로아) 소재는 당장은 이뻐보여도 세탁한번하면 색이 바래고 옷감이 상하기 쉬우며 봄에는 못입죠. 특히 직장맘은 옷을 자주 세탁하셔야하잖아요. ^^

  (4) 소재를 잘 살펴보세요. 특히 겨울소재는 합성섬유혼방이 많아서 가뜩이나 피부가 건조한 우리 엄마들에겐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2. 구입경로


  (1) 백화점이나 매장


  서비스 좋고 친절하고....는 옛말... ㅠㅠ 백화점갔더니 배를 뚫어져라 보면서 아래위로 훑어보대요. 흑흑 제가 단벌 멜빵바지입고 좀 후줄근하게 하고 갔더니만 설렁설렁 이옷저옷 뒤척이는 시늉만하고 상담도 안해주더라구요. 어디냐.... 바로 신촌현대! 매장도 두곳밖에 없어요. 일산롯데는 어떤지 모르겠넹.... 각설하고....


- 장점 : 소재가 고급스럽습니다. 메이커제품이 직장맘들한테는 딱이죠. 나중에 수선도 되고, 사실 동대문이나 인터넷 옷하고 비교할래야 할수가 없어요. 옷의 질을 원하신다면 매장으로!! 기능성소재들도 다양하더라구요.


 특히 레깅스나 타이즈는 돈이 두배가 들더라도 메이커를 사시는 게 나을것 같아요. 직장맘들이 제일 힘든데 다리부종이잖아요. 다리에 신경써주세요. 사실 싸구려 타이즈는 혈액순환장애 및 부종의 원인이 되요. 저도 피해잡니다.

 (라페스타에 가시면 '오월의신부'와 '오월의신부키즈' 매장이 붙어있는데 옷이 진짜 이뻐요.)


- 단점 : 디자인이 천편일률적입니다. "나 임산부요"라고 써있는 디자인이구요. 하지만 직장맘에게는 단정 깔끔! 보기 좋아요.

허나, 무엇보다도 제일 큰 문제는 가격!입니다. 출산용품준비 비용도 만만치 않고, 애기키울라면 가습기네, 공기청정기네, 연수기네,, 살 품목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엄마옷두어벌만 사도 금새 50만원돈이예요. 기본이 원피스나 정장한벌에 20만원대.



(2) 동대문


  그래서 다음 코스로 동대문을 찾습니다. 밀리오레 지하와 두타2층(?)에 가시면 임부복 코너가 있어요. 대략 10곳 안팎이 있는데....다녀보면 백화점에 비해 엄청나게 싼 가격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사게 되지요.


- 장점 : 역시 가격입니다. 단, 백화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임. 동대문이 옥션보다 비싸다는...... 그리고 백화점에 비해 캐주얼하고, 다양한 소재의 옷들이 많습니다. 개성이 톡톡튀는 맘들을 위한 옷부터 정장까지.....


- 단점 : 저렴한 가격마저 아까울 정도로 소재와 바느질 마감이 신통찮은 제품이 많습니다. 질의 문제죠. 세탁을 해도 빠지지 않는 기름냄새. 배보다 배꼽이 더큰 드라이비.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동대문 옷은 세탁하기 전과 세탁 후의 모습이 너무너무 달라요. 흑~

소재와 세탁방법 표시하는 곳 거의 없죠. 매장언니한테 꼭 물어보고 사세요. 디자인은 둘째치고 원단만 잘골라도 성공!


특히 니트류는 꼼꼼하게 살피셔야합니다. 불량원단이 정말 많거든요. 앞뒷면전체의 짜임과 색이 고른지.. 반드시 확인! 폴라의 경우는 머리가 들어가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 생각없이 옷 만드는 곳이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임산부가 쇼핑하기에 너무 힘들어요. 먼지 짱 많고, 입고벗기 불편하고, 금방 지쳐버려요.


아, 넘 힘드네요. 쓰다보니 이렇게 길어졌네. 다 읽으실라나? ㅡㅡ;;



(3) 인터넷 쇼핑몰

날이 추워지니까 옴싹달싹하지 싫으시죠? 저도 그래요. ㅎㅎ

따땃한 집안에서 손가락만 까딱까딱하면서 할 수 있는 쇼핑이죠.

인터넷 쇼핑도 크게 나누자면 옥션과 종합쇼핑몰(인터파크 같은 곳)과 개별쇼핑몰이 있어요.


- 장점 : 편하게 쇼핑할 수 있어요. 아이편해~ 눈이 즐거워져요. 디자인이 이쁜 옷들이 즐비해요. 교환반품도 쉽더라구요. 전화한통으로 해결. 웬만하면 소규모상점에서는 직접 전화통화로 다 물어보고 사는게 안전하죠.


- 단점 : 중독될 수 있음. ^^;; 남편이 매일 뚫어져라 이것만 보니까 인터넷 쇼핑중독자래요. 아무래도 직접 입어보고, 만져서 살 수 없으니까 고민고민하게되고, 마음의 결정을 내릴때까지 보고 또 보고 하니까 그렇게 되나봐요 ㅎㅎ.

        소재파악이 힘듬. 아무리 사진을 확대해 봐도 대체 이거이 뭘로 만든건지 알 수가 없단 말이야. ^^

        사진발에 현혹되기 쉬움. 코디해놓은것 보면 대부분 마네킹이나 아가씨라 실루엣을 착각하게 된단 말씀. ㅎㅎㅎ ㅠㅠ

        옷 욕심이 많아짐. 이것도 사고싶고 저것도 사고싶고......


그럼 구체적인 사이트 소개에 들어갈께요. (스크롤 압박이 심하죠? )


옥션


 : 인터넷 쇼핑 중 가장 저렴해요. 동대문보다도 싸데요. 물론 평화시장같은 도매 보다는 비싸겠지만요. 똑같은 청바지 하나를 비교해보면,

       ex) 기네스 스타일 청바지(이거 돌아다니다보면 모든매장에 다있어요. 곧 아실거예요 ㅎㅎ)

            옥션 : 25900-28900     밀리오레 : 35000-40000    개별쇼핑몰 : 28000-44000


 고로, 청바지나 면티 같이 자주 빨고 편하게 입으실 것은 옥션을 추천합니다. 단, 니트는 면사로 된 것은 무난하지만, 울 혼방이나 앙고라라고 되어 있는 것은 사실때 주의하세요. 특히 앙고라에 현혹되지 마시길.... 보기엔 천사같이 이쁘지만... 싸구려 소재는 개털빠지듯 털빠집니다. 알레르기, 천식 유발.


종합쇼핑몰


: 인터파크나 엘지이숍, 우리홈쇼핑 뭐 이런데예요. 종합쇼핑몰에는 중저가메이커류와 동대문옷이 섞여 있어요. 공동구매를 이용하시면 같은 동대문 옷도 저렴하게 사실 수 있겠지만, 그마저도 옥션이 더 싸요. 여기서는 P&P, 쁘레나탈, 마더스데이, 비더맘 같은 중저가 브랜드 옷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각종 세일기간에는 50%까지 합니다. 기회를 잘 잡으세요. 갠적으로는 P&P옷 스탈이 제일 낫더라구요. 젠스타일이라고나 할까. 아주 슬림하게 나왔더라구요. 가격대는 8-9만원대


개별쇼핑몰


: 사실 요 재미 쏠쏠해요.

동대문에도 없고, 매장에도 없고, 인터파크에도 옥션에도 없는 옷구경하기.

대부분의 사이트가 비슷비슷한 옷을 내놓고 있는데요.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니까 찜해놓은 옷있으면 가격 비교하고 사셔야해요.

무료배송도 3만원이상, 5만원이상, 7만원이상 등으로 다양하고....

잘만 다니면 아가 손수건이나 양말을 사은품으로 주는 곳도 있어요. 저도 손수건 10장받았어요 ㅎㅎ

그리고 결제나 환불, 교환은 전화문의 꼭 하시구요. 옷에 대해 궁금한 것도 전화로 하면 친절하게 상담해주더라구요.

여기 다녀보니까 저도 임부복 쇼핑몰하나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럼 인기순서에 관계없이 막 늘어놓습니다.



핑크드레스 : http://www.pinkdress.co.kr/
: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들어요. 가격대는 원피스 6-7만원대. 바지4만원대. 면니트 3-4만원. 니트류 5만원대

  스타일이 살아나는 디자인이예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톡톡 튀는 디자인. 임산부같지 않은 뉴요커나 빠리젠느풍의 옷들이 많아요.

  직장맘에게는 세련된 정장과 원피스, 튀는 맘에게는 센스있는 스타일을~

  상담전화 받으시는 분이 남자분이어서 쬐금 난처했다는... ^^;; 배둘레랑 몸무게 흑~!

  가격이 가격인만큼 소재가 아주 좋은 편은 아니예요. 그냥 보세옷이라고 보심 되요. 그래도 바느질과 마감은 깔끔.

 

 

포인트맘 : http://www.pointmom.com/

여기 새로생긴곳인데 현재 다음카페에서 평판이 좋습니다

옷 스타일은 핑크드레스와 맘누리랑 옷들이 다 겹치고요

세련되면서 예뻐요

가격면에서는 옥션가격입니다.(개별쇼핑몰 중 제일 싼 곳)

일단 전 옥션에서 자주 구입을했는데 나중에 다시들어가보면 사라진 곳도많아서 속상했는데.여기서는 옥션가격에 구입을하고 사후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안전성이 보장됩니다.




맘누리 : http://www.momnuri.com/
: 이 까페에서 보고 구경갔는데 여기도 스타일 굿이예요. 가격대는 위와 같아요.

  핑크드레스와 비슷한 분위기이고 옷도 겹치는 게 많아요.

같은 옷이라도 색상은 훨씬 다양하구요. 근데 싸이즈를 잘보셔야해요

숙녀복들이 많더라고요~몇번 반품했던 아픈기억이~~

  핑크 갔다가 색상 품절이면 여기 가보세용. 아직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옷이 다양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엑기스만 모아놔서.... 다 사고싶은 충동이.... 그런데 세련된 정장풍은 아직 없네요.

 

맘앤베이비 : http://www.momandbebe.co.kr/
: 흔한 스타일 반, 독특한 스타일 반씩 섞여있어요. 특히 정장니트나 티셔츠류가 괜찮구요.

  가격대는 원피스 6만원대, 면티셔츠 2-3만원대, 니트바지 4만원대. 아가 손수건 10장 선물받았어요.ㅎㅎ

 

수다맘 : http://www.sudamom.com/Noll_Mall/
: 흔히 말하는 알록달록 오일릴리 스타일의 옷이 잔뜩 있어요. 이런 풍 좋아하시면 들러보세요. 가격도 저렴해요.

  세일상품이 엄청많아요. 봄옷도 들어왔구요. 그런데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금방금방 품절되어서.. 놓친 옷이 많아요.

 

천사마미 : http://www.1004mommy.com/ 밀리오레 지하1층 36호
: 여긴 벨벳드레스가 엄청 많아요. 전부 파티복 같아요. 전 소화 못할듯 ^^;; 벨벳원피스 8-9만원대

  이곳의 묘미는 이벤트상품. 다른 곳보다 똑같은 니트원피스가 2만원정도 저렴해요.

 

엔젤 : http://www.love-angel.co.kr/
: 옷은 위의 싸이트보다 좀 질이 떨어져요. 싼게 비지떡인가? 그래도 싼맛에 살만한 옷들이 더러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배송실수를 겪어서 비추. 상품포장도 박스가 아닌 누런봉투에 왔어요. 타이즈도 신축성이 없어서 못신구요. 하지만, 싸다.

 

골든마미 : http://www.goldenmommy.co.kr/
: 중저가브랜드몰. 직접제작한 옷을 파는 곳이예요. 만원몰과 주중세일상품을 이용하면 홈웨어류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헬로마미 : http://www.hellomommy.co.kr/mallsys/main.asp

: 직장맘들이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니트가디건류와 원피스가 많아요. 원피스 4-5만원대. 니트가디건류 4-5만원대

 

투비맘 : http://www.tobemom.com

: 다양한 스타일의 옷들이 조금조금씩 모여있어요. 가격대는 다른 곳보다 1-3천원씩 좀 비싸네요. 역시 직장맘에게 무난한 스탈

 

오블리쿠아 : http://www.obliqua.co.kr/index.htm
: 맞춤 및 대여전문점. 송파에 오프라인매장있네요. 대여2만원에 보증금5만원. 수입의류처럼 고급스러워요. 원피스 15만원대

  인터파크에도 입점해 있어요. 결혼식같은 때 대여하면 이쁘겠네요.

 

에프이스토리 : http://www.festory.com/

: 연예인들이 주로 찾는 명품 임부복몰. 연예인들이 맞춤으로 많이 입는데요. 이쁘긴 이뻐요. 비싸서 그렇지. 정장 20-30만원대. 선물받으면 좋겠네요. ㅎㅎ

[출처] 임부복 구매^^|작성자 엔젤맘

반응형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재교육원 목록  (0) 2008.07.11
코감기에는 코를 뽑아 줘야 한다???  (0) 2008.07.11
모유에 대한 질문과 답변  (0) 2008.07.11
순수한 자연분만이란~  (0) 2008.07.11
임부복 구매  (0) 2008.07.11
여름철 산후조리 시 주의할 사항  (0) 2008.07.11
여름철 산후조리 시 주의할 사항  (0) 2008.07.11
여름 산모의 산후조리  (0) 2008.07.11
여름 산모의 산후조리  (0) 2008.07.11
아기용품  (0) 2008.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