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구글 애드센스 섹션 타겟팅이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8. 14:22

섹션 타겟팅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구현합니까?

섹션 타겟팅을 사용하면 사이트 콘텐츠에 광고를 타겟팅할 때 강조하거나 무시할 텍스트나 HTML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어 광고 타겟팅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섹션 타겟팅은 HTML에 익숙한 웹게시자들만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섹션 타겟팅을 사용하려면 특수 HTML 주석 태그를 코드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 태그는 해당 부분이 시작하는 곳과 끝나는 곳을 표시합니다.

페이지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기 위한 HTML 태그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 google_ad_section_end -->


또한 시작 태그에 (weight=ignore)를 추가하면 무시하고자 하는 섹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HTML 코드에 태그를 추가한 최종 코드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ml><head><title>Section targeting</title></head>
<body>
<!-- google_ad_section_start -->


귀하의 웹 페이지의 텍스트입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여기에 있습니다.

<!-- google_ad_section_end -->
</body>
</html>

섹션 타겟팅을 사용하여 원하는 부분은 전부 표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과를 보장해 드릴 수는 없으며 크롤러가 사이트의 변경내용을 인식하는 데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섹션 타겟팅 태그 내에 많은 양의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 관련성이 적은 광고나 공익 광고(PSA)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능은 사이트에서 관련성이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광고가 게재되도록 광고 타겟팅을 조작하는 것은 Google의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