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생리통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자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2. 4. 15:28
생리통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다. 생리통은 자궁의 혈액 순환이 잘 안 되어 죽은 피가 자궁 내에 머물면서 생기는 통증이다. 따라서 생리통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서는 자궁으로의 혈액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골반을 바로잡고 자극해야 한다. 앞으로 소개할 동작들은 생리통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생리통과 생리불순은 서로 떼어놓고 생각하기가 힘들 정도로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생리통이 해소되면서 자연스럽게 생리불순을 바로잡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현 자세
골반이 유연하지 않으면 골반 내에 기혈 순환이 잘 안 되어 어혈이 생기기 쉽다. 이 자세는 골반의 위치를 바로잡아줄 뿐만 아니라 복부를 강하게 자극해 대장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게 해준다. 골반을 유연하고 반듯하게 만들고 장을 깨끗하게 해줌으로써 골반 내의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다. 그만큼 생리통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① 오른쪽 다리는 바깥쪽으로 접고, 왼쪽 다리는 안쪽으로 접어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앉는다. 양손은 머리 뒤로 돌려 깍지를 낀다.








② 숨을 들이마셨다가 천천히 내쉬면서 오른쪽 팔꿈치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상체를 옆으로 기울인다. 양쪽 모두 같은 방법으로 번갈아가며 10회 실시한다.


   도서명 : 아기는 반드시 생깁니다 지은이 : 강명자   
자료출처: 팝콘북스
펌:남양유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