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주거래고객제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12. 18:12
주거래고객제도란 단골고객을 일반고객과 차별화하여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은행들은 고객의 거래실적을 일정한 기준에 의해 점수화하고, 일정 점수를 넘으면 주거래고객으로 우대합니다.


주거래고객제도란 모든 은행거래를 점수화하고 합산해서 고객의 기여도를 산출하고, 이를 기준으로 우수한 고객을 선발하여 이익을 환원하는 차원에서 각종 우대혜택을 주는 서비스 제도입니다. 주거 래고객으로 선발된 고객은 예금금리나 대출금리의 우대, 송금수수료, 자기앞수표발행수수료, 통장재 발급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고, 신용대출한도 또한 높아집니다.


* 어떻게 하면 주거래고객으로 선정될 수 있나요?

주거래고객으로 선정하기 위해 점수화되는 은행거래는 대략 다음과 같으며, 서비스와 산출기준은 은 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① 예금, 신탁, 대출의 3개월 평균잔액
② 해당은행의 신용카드 이용실적
③ 외화환전, 외화송금, 외화수표 매입 등의 이용실적
④ 송금수수료, 신탁중도해지수수료 등의 이용실적
⑤ 자동화기기, 텔레뱅킹, PC뱅킹, 자동납부, 자동이체 등의 월평균 이용건수 및 거래기간 등

주거래고객에도 등급이 있으며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다시 산정됩니다. 고객의 등급이나 유효기일은 종합통장에 기록되므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