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티슈는 왜 2매가 한 장일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0. 21. 23:42

현대인의 생활에 필수품이 된 티슈 화장지.

 

코를 풀거나 손수건 대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편리함으로 자원절약이 요구되는 지금에도 생활에 널리 이용되어 지고 있다.

 

사소한 것이지만 왜 티슈는 2매가 한 장으로 되어있을까하는 의문은 누구도 생각해 보시지 않으셨을 것이다.

이것은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추구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확실히 티슈는 얇을수록 고급스러운 감이 들어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높아진다.

사용하기 거친 종이보다 될 수 있으면 부드러운 것으로 닦고 싶은 인간의 욕구가 일본 화장지 제조업체의 철저한 연구로 태어난 것이 지금의 2매 한 장짜리 티슈이다.

 

이것은 원래 화장지우기 용으로 미국에서 개발된 것이지만 일본에 수입되면서 2매 1장의 지금과 같은 형태로 완성되었다.

개발초기 미국에서 만든 티슈는 섬세한 안면피부에 사용하기엔 거칠어 이를 부드럽게 만들 필요가 있었다. 이에 일본의 연구진들이 연구과정에서 두 장을 겹쳐 강도가 높고 부드러운 지금과 같은 티슈를 개발했는데

티슈가 세상에 나왔을 때 화장지 업계엔 큰 이슈를 몰고 왔다.

당시엔 티슈가 비쌌는데 쉽게 찢어지지 않으며 부드럽고 먼지가 적게 나는 점에서 일반 화장지와 차이가 났기 때문이었다.

 

지금은 싼 티슈가 대량으로 나오는데 지금도 일본은 세계 제1의 티슈 생산국이기도 하다.

티슈의 인기로 인해 화장실용 두루마리 휴지도 2장으로 겹쳐 생산되기 시작했던 것이다.

입으로는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외치는 현대인이지만 편리함에서는 속절없이 무너지고 마는게 현대인인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