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이별에 대한 명언

tipInfo 2016. 7. 5. 06:43

이별에 대한 명언


지나간 슬픔에 새 눈물을 낭비하지 마라.

고대 그리스 작가 에우리피데스


이별의 아픔 속에서만 사랑의 깊이를 알게된다.

소설가 조지 엘리엇


눈물 속에서는 갈 길을 못 본다.

윌리엄 베넘


당신을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과 헤어질 때는 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라.

마더 테레사


작별 인사에 낙담하지 말라. 재회에 앞서 작별은 필요하다. 

그리고 친구라면 잠시 혹은 오랜 뒤라도 꼭 재회하게 될 터이니

소설가 리처드 바크


아름다운 장미는 가시 위에서 피고 슬픔 뒤에는 반드시 기쁨이 있습니다.

영국의 지질학자 윌리엄 스미스


사랑은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를 주는 것이다.

미국 심리학자 에리히 프롬


사랑하는 사람과 어떻게 해서 헤어지게 되었을까, 후회하는 것만큼 깊은 상처는 없다.

플로리다 스캇


태어난 모든 것들은 기약조차 없는 이별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그라시안


한 때 사랑하고 이별하는 것이, 전혀 사랑해 보지 않은 것보다 훨씬 값지다.

작자미상


멀리있는 친구만큼 세상을 넓어 보이게 하는 것은 없다. 그들은 위도와 경도가 된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Henry David Thoreau  미국 사상가 겸 문학자. 자연에 대해서, 사회에 대해서 민감한 반응을 보였으며, 그의 저서 <시민의 반항>은 훗날 간디의 운동 등에 큰 영향을 주었다. 


이별의 아픔 속에서만 사랑의 깊이를 알게 된다

조지 앨리엇 George Eliot 영국의 소설가. 빅토리아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 중 한 사람으로, 주요 저서에 <미들마치>, <다니엘 데론다> 등이 있다. 


작별 인사에 낙담하지 말라. 재회에 앞서 작별은 필요하다. 그리고 친구라면 잠시 혹은 오랜 뒤라도 꼭 재회하게 될 터이니. 

리처드 바크 Richard Bach 미국의 소설가. <갈매기의 꿈>으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떠날 때가 되었으니, 이제 각자의 길을 가자. 나는 죽기 위해서, 당신들은 살기 위해. 어느 편이 더 좋은 지는 오직 신만이 알 뿐이다. 

소크라테스 Socrates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문답법을 통한 깨달음, 무지에 대한 자각, 덕과 앎의 일치를 중시하였다. 


수마일의 거리가 당신과 친구를 떼어놓을 수도 있다… 하지만 사랑하는 누군가와 정말 함께 있고 싶다면, 이미 거기 가있지 않겠는가? 

리처드 바크 Richard Bach 미국의 소설가. <갈매기의 꿈>으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당신을 만나는 모든 사람이 당신과 헤어질 때는 더 나아지고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라. 

마더 테레사  수녀 Mother Teresa 테레사 수녀는 사랑의 간호활동 실천자로 18세 때 수녀가 된 이후 평생을 가난한 사람들의 어머니로 봉사하였다. 


인간의 감정은 누군가를 만날 때와 헤어질 때 가장 순수하며 가장 빛난다. 

장 폴 리히터 Jean Paul Richter 


이 사랑의 꽃봉오리는 여름날 바람에 마냥 부풀었다가, 다음 만날 때엔 예쁘게 꽃필 거예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있는 극작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