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

눈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26. 23:13

대부분의 직장인이 컴퓨터를 작업에 활용하고 있는 관계로 눈의 피로를 많이 호소한다.

시력의 감소는 물론 잦은 눈물이나 두통과 같은증상도 수반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이 혹사되는 눈의 피로를 방지하거나 회복하는 데에는 적절한 눈의 휴식과 함께 평소 눈의기능 향상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백질
- 역할 : 단백질은 눈의 수정체와 모양근체의주성분으로 조절기능을 맡고 있다.
- 함유식품 : 콩, 두부, 간


 비타민 A
- 역할 : 어두운 곳에서의 시력저하를 방지하고,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볼 때 도움이 된다.
- 함유식품

간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피로에 지쳐 눈이 아프고 눈물이 나는 것을보호해
준다. 설렁탕 대신에 간이 포함된 내장탕으로 바꿔보는 것도 좋다.
당근 비타민 A가 잘 흡수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름으로 볶거나 드레싱을 뿌려 샐러드로
만들어 먹도록 한다.
냉이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잎 속에 비타민 A가 많아 100g 정도만 먹어도하루
필요량의 3분의 1을 충당할 수 있다.
부추 영양가가 높고 독특한 향미가 있으며, 소화작용을 돕고 다른 파에 비하여단백질,
지방, 당질, 회분, 비타민 A가 많다.


 비타민 B
- 역할 : 시신경의 활동에 관여하며, 영양부족 시시력장애, 안구피로, 염증, 눈의 노화, 백내장, 녹내장 등을 유발한다.
- 함유식품 : 돼지고기, 두류


 비타민 D
- 역할 : 눈의 기능을 조정하며, 결핍 시 안구 내활성화 장애를 유발한다.
- 함유식품 : 천연 버섯류


 비타민 E
- 역할 : 눈의 노화와 면역기능 향상에 관여하며,결핍 시 백내장, 녹내장이 생긴다.
- 함유식품 : 깨


 칼륨
- 역할 : 눈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 함유식품 : 사과, 바나나, 꿀


 칼슘 
- 역할 : 눈을 지나치게 자주 깜박이거나 물기가많은 경우, 색소층의 염증, 결막염과 광성 공포증 등을 없애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 함유식품 : 우유, 자연치즈, 달걀, 생선 등


 눈의 피로에 좋은 차

녹차 우려낸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서 녹인 후 탈지면을 적셔 눈 주위를 닦아주면
눈의 피로도 풀리고 시력 보호에도 좋다.
구기자차 눈이 빨갛게 충혈되어 아플 때 잎이나 뿌리를 달인 물로 눈을 씻어주면
효과가 있다.
결명자차 마시면 눈이 맑아진다.
감잎 달인 물 여름과 가을에 딴 감잎을 가늘게 채 썰어 말렸다가 달여 눈을 씻으면 좋다.

[출처]자연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