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슈

토끼의 죽음 애완용 뱀에게 잡아먹히는 과정 담아 논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18. 17:26

고양이 학대 이어 ‘토끼의 죽음’ 논란…굳이 유포해야 하나?

토끼의 죽음 애완용 뱀에게 잡아먹히는 과정 담아 논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완용 뱀에게 살아있는 토끼와 쥐 등을 던져주고 잡아먹는 과정을 공개해 온 한 블로거의 독특한 취미(?)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고 합니다. 다소 잔인한 장면들이 담겨진 이 사진들을 놓고 네티즌들은 팽팽한 설전을 벌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한 블로거(vkdl******)는 동남아시아에서 서식하는 세계 6대 거대 뱀 중 하나인 ‘버미즈 파이선’을 지난 7월 애완용으로 분양해 육성하는 과정을 블로그에 담아왔다고 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는 당초 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수준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지난달 16일부터 애완용 뱀에게 먹이를 산 채로 주고 잡아먹게 한 사진을 올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토끼의 죽음’, ‘렛(쥐)의 죽음’ 등 다소 괴기스런 분위기의 제목이 달린 사진들에는 먹잇감들이 뱀의 몸에 감겨 죽임을 당한 뒤 입 속으로 들어가는 과정이 생생하게 담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는 몇몇 사진들에서 뱀의 몸에 감긴 압력으로 인해 토끼의 눈알이 튀어나오거나, 쥐가 코피를 흘린 채 죽어가는 다소 잔인한 장면들이 포함돼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사진을 인터넷 포털과 커뮤니티 사이트 곳곳에 퍼뜨렸고, 네티즌들이 대거 몰린 이 블로그는 때아닌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 방문한 네티즌들은 “애완용 뱀을 키우는 과정인 만큼 이해할 수 있다”는 입장과 “동물들이 산 채로 죽어가는 잔인한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입장으로 나뉘어져 설전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네티즌(Na*)은 “토끼 사진을 보려고 검색했다가 이 블로그에 들어와 원하지 않는 사진들을 보게 됐다”며 “뱀에게 먹이를 주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생명체가 죽어가는 장면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한 점은 잘못됐다”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원본사진을 보고 끔찍하기도 해서 모자이크처리를 해서 올립니다.

물론 자연의 생태중에 하나이지만 다소 잔인한 장면이 있어 보고 싶지 않은 광경도 많은것 같네요.

반응형